STORY 2013/10/24

충청권 최초의 관광쇼핑 테마파크, 부여 롯데아울렛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중서남부권 최초의 대규모 아울렛, 부여 롯데아울렛

‘도시 전체가 문화재’라고 불릴 정도로 문화유산이 많은 부여에 국내 최초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관광∙쇼핑 테마파크 ‘부여 롯데아울렛’이 9월 6일 오픈했다는 소식은 이미 전해드렸는데요. 서울에서 2시간,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에 위치해 가을여행 겸 다녀오기 좋은 부여 롯데아울렛, 지금 함께 가보시죠!

 

역사도시 부여를 중심으로 문화체험, 휴양, 쇼핑이 모두 가능한 요지

낙화암의 전설이 전해지는 부소산성 앞 백마강 건너편에 ‘백제문화단지’가 있습니다. 백제의 왕궁과 옛도시를 재현한 ‘왕궁촌’과 백제역사문화관, 한국전통문화학교는 물론, 롯데 부여 리조트와 롯데스카이힐 부여 컨트리클럽이 함께 자리해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2014년 스파빌리지까지 완공되면, 휴양, 역사와 문화체험, 쇼핑이 모두 가능한 관광지로 명실상부하게 떠오를 이곳에 ‘중서남부권 최초의 대규모 아울렛’이 문을 연다는 점에서 부여 롯데아울렛은 개장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었죠.

문화체험, 휴양, 쇼핑을 한번에! 부여 롯데아울렛

부여 롯데아울렛은 롯데 부여 리조트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17,000제곱미터의 부지에 세워진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1, 2층 건물, 그 안에는 120여 개의 브랜드 매장트래디셔널 패션 및 잡화, 스포츠/아웃도어, 아동/유아 상품군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시주차 730대의 여유로운 야외주차 공간도 참 맘에 듭니다.

 

과거와 현재, 1500년의 시간이 교차하는 건축

과거와 현재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부여 롯데아울렛

부여 롯데아울렛은 현대 건축과 백제의 고 건축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외관으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성곽처럼 에워싼 현대적인 아울렛 건물 위로 ‘곱새기와’에 ‘치미’를 얹은 한옥 지붕이 솟아 있는 풍경은 이곳이 ‘부여’임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주지요. 배흘림 기둥 위에 ‘이두식 공포’를 얹어 웅장함을 더했던 백제의 전통건축 양식이 모던하다 못해 자칫 단조로와 보이는 현대식 건물을 독특한 외관의 아울렛 건축으로 변신시켰습니다.

백제와 부여는 물론 현대의 이야기가 함께 살아 숨쉬는 조형물

백제와 부여에 대한 흥미로운 스토리텔링도 아울렛 곳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선화공주와 백제 무왕의 사랑 이야기가 깃든 ‘궁남지’를 상징적으로 재현한 아울렛 중앙 광장의 연못과 정자처럼 말이지요. 이곳이 기존의 아울렛들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충청권 최초 COACH 입점! 코오롱스포츠와 노스페이스 상설매장도 오픈

부여 롯데아울렛에 위치한 충청지역 최초의 COACH 매장

부여 롯데아울렛은 유명 브랜드 중 지역 상권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들로 엄선해 매장을 구성했습니다. ‘빈폴(BEAN POLE)’, ‘라코스테(LACOSTE)’, ‘헤지스(HAZZYS)’, ‘아디다스(adidas)’, ‘뉴발란스(NEW BALANCE)’ 등 충청권 인기 브랜드가 빠짐 없이 입점해 있는 것도 그런 까닭입니다. 충청지역 최초로 ‘코치(COACH)’ 매장이 입점했으며,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코오롱스포츠(KOLON SPORT)’의 상설매장도 문을 열었다는 점은 주목할만 합니다. 지역 고객이 선호하는 3대 패션그룹(세정∙형지∙인디에프)의 전문관도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서고 손님을 맞고 있습니다.

충청권 인기 브랜드가 입점한 부여 롯데아울렛

남녀 트레디셔널 & 캐주얼 패션은 물론, 잡화와 아웃도어까지, 카테고리별로 브랜드들을 모아놓은 쇼핑 스트리트를 걷다보면 시간이 어떻게 흐르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최대 80%, 평균 5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갖고 싶던 아이템을 손에 넣을 수 있으니, 정말 즐겁겠죠? ^^

 

고객을 위한 풍부한 편의시설과 식당가

엄마와 아이를 위한 편의시설도 한가득!

대전, 군산, 익산, 전주, 논산에 거주하는 30~40대 가족고객이 많은 부여 롯데아울렛은 여성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편의시설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린 아이와 함께인 엄마들에게 인기 있는 공간은 ‘유아휴게실’. 개별 수유실과 아이 수면실을 갖추고 있어 쇼핑 중에도 아이에게 젖을 물리거나 이유식을 먹일 수 있습니다. 안내데스크와 유모차 대여소도 빼놓을 수 없죠. 녹지와 조각물로 꾸며진 옥상공원, 한식∙중식∙퓨전일식∙분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 팰리스’도 쇼핑 중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입니다. 아울렛 건물 사이로 난 길다란 광장에는 롯데가 디자인한 다양한 조형물들 아래로 앉아 쉴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사진 찍기에도 좋은 장소라 사람들로 늘 붐빕니다.

홈메이드 스타일 뷔페 엘레나가든

부여 롯데아울렛에는 어떤 맛집들이 있을까 궁금하셨죠?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롯데의 매장들 외에도 허브를 이용한 홈메이드 스타일의 뷔페 ‘엘레나 가든’, 부여 별미인 연잎밥을 선보이는 한정식집 ‘하늘채’, 일본식 퓨전음식에서 정통일식까지 맛볼 수 있는 ‘테리야끼’ 등 손꼽히는 맛집들이 입점해 있어요.

 

부여의 맛과 멋을 전하는 지역 특산물 매장

충청남도와 부여의 지역 특산물들을 모은 ‘부여 향토 특산물관’

꼭 방문해 보셔야 할 곳이 한 곳 더 있습니다! 바로 충청남도와 부여의 지역 특산물들을 모은 ‘부여 향토 특산물관’입니다. 부여의 향토브랜드인 ‘굿뜨래’를 중심으로 메론, 밤, 수박 등 질 좋은 ‘부여 8미(味) 농산물’을 취급하고 있고요. 공주, 서천, 한산 등 충청남도 인근지역의 다양한 특산물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싱싱한 제철 농산물, 부여 방문을 기념할만한 백제문화 관광상품 등 이 지역의 특화된 음식과 가공품 등을 만나보고 싶으셨다면, 꼭 들러보세요!

 

부여 롯데아울렛은 오감이 즐거운 여행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마음 가득 추억을, 그리고 저렴한 가격에 두 손 가득 갖고 싶던 패션 아이템들을 쇼핑해 올 수 있는 곳!
이 가을, 더 늦기 전에 가족과 함께 부여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home2/lottegtz/public_html/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