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OPLE 2013/03/20

Pleasure Socialer, 기업 블로그를 말하다!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Pleasure socialer

롯데그룹 블로그에는 공식 필진 ‘L군’과 롯데 계열사 필진 및 블로거 등으로 구성한 필진 ‘Pleasure Socialer’가 있습니다. Pleasure Socialer는 즐거움과 소셜러를 합친 이름으로 여러분께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Pleasure Socialer의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필자로 참여하신 유명 파워 블로거 ‘자그니(좌), 미스터 브랜드(중), bruce(우)’ 이렇게 세 분을 만나서 기업 블로그에 관한 이야기, Pleasure with You, LOTTE에 관한 발전적인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2222222 롯데그룹 블로그, 일상을 콘텐츠화하라!

미스터 브랜드
롯데그룹 블로그의 카테고리 구성은 바람직한 구조인 것 같습니다. 기업 블로그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방문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잘 구상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롯데그룹이 하고 싶은 이야기와 방문자들이 듣고 싶은 이야기를 잘 정리하고 구분한다면 앞으로 기대되는 기업 블로그가 될 것 같습니다.

bruce
기업의 목소리와 사용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 비중 조절은 중요합니다. 블로그 방문자들은 ‘이 블로그 읽을만한데!’라는 생각이 들어야 재방문을 하거든요.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롯데 브랜드를 이용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이것이 어떻게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지를 표현해야 할 것입니다.

자그니
킬러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콘텐츠, 언제나 접속해서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내용이면 좋겠습니다. 모 기업의 전국 무료 주차장 정리 같은 정보 콘텐츠도 좋을 것 같고요. 계열사의 이달의 추천 상품이나 실속 있는 이벤트를 모아서 포스팅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네요.

 

롯데그룹블로그메인

2222222 블로그 어떻게 최적화할 것인가?

미스터 브랜드
블로그는 최소 1년 정도 운영해야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관적인 콘텐츠와 꾸준함이 블로그 운영에 생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들어 페이스북과의 연동도 중요한 요소로 부각하고 있습니다.

bruce
역시 블로그의 일차적인 목표는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원하는 혜택과 재미를 주어야 합니다. 웹에서 롯데의 이미지를 만나게 되는 곳, 즉 사용자 접점이 많은 소재를 다뤄야 하는 것입니다. 필진의 입을 빌려서 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죠. 이러한 공간으로 롯데그룹 블로그가 해소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자그니
사실 요즘에는 기업 블로그 콘텐츠가 포털 사이트의 메인에 위치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콘텐츠를 기획할 때, 블루오션 키워드를 잘 세팅해서 잘 찾아야 합니다. 같은 소재라도 기업의 입장에서가 아닌 방문자의 입장에서 말하는 것도 체크해야 할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블로거사진

2222222 기업 블로그 콘텐츠 방향성을 찾아서

미스터 브랜드
톤앤매너는 중요합니다. 방문자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부터 공감이 형성되는 거죠. 페이스북처럼 이미지 한 컷에 짧은 메시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의미 있는 사진을 내세우고 짧은 글로 방문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이죠. 콘텐츠는 만든 사람의 손을 떠나서 소비자가 그것을 확장시키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가 아닐까요.

bruce
그룹사의 블로그에서 계열사의 공통분모를 찾아서 이야기하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한 번에 모아서 이야기하는 것도 좋지만, 시리즈 물로 나눠서 공통 요소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또한, 소재 자체가 재미난 이야기를 찾는 것도 필요합니다. 롯데의 경우 다양한 CF가 있으니, 촬영 현장 컷이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면 재미난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자그니
기업 소셜 미디어 담당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반 방문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해야 좋은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기업의 목소리지만 힘을 빼고 좀 더 친근한 느낌을 주는 것이 필요한 것이죠. 블로그는 모두에게 열어놓은 공간이니까요.

 

2222222 앞으로의 이렇게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미스터 브랜드
롯데는 생활과 밀접한 기업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서부터 잠이 들 때까지 우리는 롯데를 만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상의 재발견을 다루는 포스팅을 진행할까 합니다. 평소에 무심코 지나친 일상,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이야기를 저만의 인사이트와 관점을 통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bruce
가족과 일상에서 느끼는 기쁨과 즐거움에 관해서 이야기할 것 같습니다. IT와 여행도 롯데그룹 블로그의 주제와 어울리게 구성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음식 만드는 것을 좋아하니, 가족과 지인과 나누는 식탁에 관한 소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그니
이번 포스팅에는 여행의 즐거움을 이야기할까 합니다. 새로운 곳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음식, 풍경에 관한 이야기는 언제나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거든요. 이후에는 디지털 라이프에 관한 부분도 좋을 것 같고, 즐겁고 행복한 일상에 대해서 말하고 싶습니다.

 

icon_leftcolon Pleasure Socialer가 이제 여러분에게 더욱 다양한 목소리로 
세상의 모든 즐겁고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icon_rightcolon

여러분의 기쁨과 즐거움의 순간을 롯데그룹 블로그 Pleasure with You, LOTTE와 함께 나눌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여러분과 만날 Pleasure Socialer! 기대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bruce, 와이프 몰래 오븐을 지르다
http://brucemoon.net
자그니 블로그: 거리로 나가자, 키스를 하자
http://news.egloos.com
미스터 브랜드 에세이
http://marketing360.tistory.com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var/www/html/blog.lotte.co.kr/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