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14/03/12

롯데면세점, 배용준부터 EXO까지 한류의 역사를 새로 쓰다!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얼마 전, 롯데면세점이 2014 초호화 모델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라인업에서는 최근 드라마 ‘상속자들’을 통해 한류 스타로 급부상한 배우 이민호, 박신혜와 대세 아이돌그룹 EXO, 가수 이루가 롯데면세점 패밀리에 합류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이미 장근석, 김현중, 최지우, 슈퍼주니어, 2PM 등 인기 한류 스타들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롯데면세점이 새로운 모델 라인업을 통해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무척 기대됩니다. 한류 문화의 중심에 있는 롯데면세점 이야기를 L군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롯데면세점, 한류의 열풍을 이어가다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

롯데면세점의 한류 마케팅은 2000년대 초반 시작됐습니다. 드라마 ‘겨울연가’의 성공 이후 배우 배용준의 팬덤이 해외에 형성되기 시작하자, 그를 모델로 발탁하며 한류 열풍을 이어나간 것이죠. 롯데면세점은 겨울연가 촬영지 여행 패키지와 배용준 관련 MD 상품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며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이런 발 빠른 전략은 국내 스타들에게 ‘롯데면세점 모델로 활동하는 것은 한류 스타로 발돋움하는 등용문’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롯데면세점은 세계 진출에 한류를 적극 활용해왔는데요. 그리고 이제는 팬미팅, 콘서트 등 해외 고객을 직접 유치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세계 한류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한류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해낸 ‘패밀리 콘서트’

롯데면세점의 패밀리 콘서트 현장

지난 2006년부터 진행된 롯데면세점의 ‘패밀리 콘서트’는 한류 페스티벌의 진수를 보여주었습니다. 2013년까지 15회의 콘서트를 진행하는 동안 임재범, 싸이, 신승훈, 이승철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과 2PM, 빅뱅,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등 K-POP 스타들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400여 명의 스타가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또, 패밀리 콘서트는 국내 관람객뿐만 아니라 중국인과 일본인 고객도 대규모로 초청해왔는데요. 그동안 콘서트에 함께한 30만 명의 관람객 중, 초청된 외국인 관광객만 2만 명에 달합니다.

 

한류 10주년의 정점을 찍은 ‘해외 로드쇼’ 개최

중국에서 개쵀한 롯데면세점 로드쇼

롯데면세점은 작년, 한류 10주년을 기념해 일본과 중국 현지에서 로드쇼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작년 6월에는 롯데면세점, 롯데호텔, 롯데월드 등 롯데 관광 계열사가 함께 중국에서 로드쇼를 선보였는데요. 이날 행사에서는 중국 내 언론사 및 여행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한국 관광 및 쇼핑 콘텐츠를 소개했습니다. 또, 2013년 8월에 열린 일본의 로드쇼에선 롯데면세점 한류 스타 군단 8팀이 출연한 뮤직비디오 ‘You’re so beautiful’이 처음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 이후 현재까지 세계적으로 1천 뷰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한류스타들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를 2009년부터 제작해오고 있는데요. 이 뮤직비디오는 업계 최초로 한류 문화 마케팅을 진행한 롯데면세점의 대표적인 콘텐츠로서, 한류 열풍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경쟁사들 또한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을 해외 고객 유치에 활용하는 등 앞다투어 롯데면세점의 한류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있습니다.

 

해외 VIP 고객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스타 팬미팅’

롯데면세점은 해외 VIP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 팬미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한 회당 우수 외국인 고객 1천 명 정도를 초청해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는데요. 작년까지 총 11회의 팬미팅을 진행하며 장근석, 김현중 등 롯데면세점 모델들이 약 1만 명의 해외 고객과 함께했습니다. 이 팬미팅에서는 평소 좋아하는 스타의 진솔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토크쇼와 스타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스타가 준비한 깜짝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해외 고객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스타 팬미팅은 올해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한류의 가능성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해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롯데면세점! 앞으로 또 다른 한류 문화를 만들어나갈 롯데면세점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home2/lottegtz/public_html/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