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14/09/18

롯데월드몰을 미리 체험해 보는 시간, 프리오픈 현장에 가다!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롯데월드몰을 미리 체험해 보는 시간, 프리오픈 현장에 가다!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우뚝 설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에서 지난 9월 6일(토)부터 16일(화)까지, 10일 동안 프리오픈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프리오픈은 롯데월드몰을 궁금해하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사전 방문 행사였는데요. 롯데월드몰을 직접 둘러보면서, 안전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L군이 생생했던 현장을 들려 드리겠습니다.

 

안전을 기반으로 짓는다!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롯데월드타워 홍보관

지난 9월 15일(월),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홍보관은 프리오픈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북적거렸습니다. 프리오픈 참여 신청은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사이트와 직접 홍보관에서의 현장 신청으로 진행됐는데요. 이날은 롯데그룹 페이스북을 통해 방문을 신청한 소셜팬들도 함께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홍보관 관람

투어에 앞서, 홍보관 영상관에서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의 안전에 대한 영상을 관람했는데요. 6가지 공사 중 안전대책, 최첨단 방재시스템, 비행 안전 구역 등 국민의 안전을 고려한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의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방문객들은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의 교통 수요에 대한 방안에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은 교통 안정화를 위해 주차예약제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주차요금완전유료화, 대중교통비지원, 통근버스운영 등 교통혼잡을 완화할 철저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안전을 확인하다

인솔자의 안내를 받는 방문 참여자들

홍보관에서 영상 관람을 마친 참여자들은 롯데월드몰로 이동했습니다. 롯데월드몰 에비뉴엘 입구를 통해 입장했는데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명품관인 에비뉴엘을 시작으로 롯데시네마 멀티플렉스 상영관까지, 인솔자의 설명과 함께 롯데월드몰 투어가 진행됐습니다. 참여자들은 넓은 건물 내부와 깔끔한 인테리어를 보며 탄성을 짓기도 했는데요. 이번 현장 투어엔 특별히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의 소방훈련에 참여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안전을 확인하는 프리오픈 현장

한편, 별도로 진행된 소방훈련은 롯데월드타워 전용 소방차와 송파 소방서의 소방차들 12대가 모두 동원된 대규모 훈련이었습니다. 참여자들 뿐만 아니라 건물 안에 있는 모든 직원까지 참여했는데요. 먼저, 훈련을 알리는 사이렌 소리가 들리자 참여자들은 인솔자의 안내에 따라 건물 밖으로 이동했고, 실제 상황처럼 손으로 코와 입을 막고 낮은 자세로 신속히 대피했습니다. 이후엔, 방송을 통해 계속해서 현장 상황을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의 철저한 준비성이 엿보였습니다.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은 화재 발생을 대비해 자체 소방차와 소방전문가 15명이 24시간 화재예방순찰과 비상출동을 대기하고 있는데요. 건물 곳곳에 3만 개의 지능형 화재감지 센서와 16만 개의 스프링클러가 설치돼 있어 화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에 방문하는 참여자들

소방훈련을 마치고 방문한 곳은 롯데월드몰 지하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이었습니다. 국내 최장 수중터널과 관람창을 갖춘 아쿠아리움은 전 세계 오대양 650종 55,000마리의 해양생물들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이었는데요. 입구에서부터 정글을 연상케 하는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특히, 한국의 강, 아마존 강 등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강을 테마로 한 구성은 참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은 안전에 대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수족관의 아크릴이 깨져 자칫 물이 넘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지하주차장으로 배수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투어의 마지막, 소방방재센터를 방문한 참여자들

투어의 마지막은 롯데월드몰의 안전을 책임지는 종합방재센터와 피난안전구역이었습니다. 참여자들은 종합방재센터에서 22명의 근무자가 24시간 대기하고 22대의 모니터로 정밀하게 현장 상황을 감시하는 모습과 더불어, 피난안전구역에서는 방독면, 인공소생기, 공기호흡기 등 인명구조기구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이렇게 직접 보고 확인하며 안전에 대한 걱정을 해소하며 롯데월드몰 투어를 마무리했습니다.

 

직접 롯데월드몰을 방문해 보니 어떠셨나요?

소셜팬 이재진 님

평소에도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특히, 안전 부분이 가장 궁금했는데요. 직접 와서 보고 체험하니 안전에 대한 준비가 잘 돼 있고, 소방훈련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소셜팬 이재진 님

 
 
소셜팬 김형욱 님

현장을 직접 방문해보니 안전에 대한 불안감보단 편안한 마음으로 둘러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오픈하면 꼭 방문해서 외국 친구들에게도 소개해주고 싶습니다.

– 소셜팬 김형욱 님

 
 
 

123층, 555m의 초고층을 자랑하는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의 현장 방문기, 어떠셨나요? L군 역시 이번 프리오픈 방문을 해보니, 롯데월드타워가 완공 날이 더욱 기다려지는데요.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앞으로의 과정과 관계자들의 노고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home2/lottegtz/public_html/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