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14/09/29

풍성한 가을에 만난 롯데 플레저 뉴스 8회 제작 현장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플레저 뉴스 진행을 하는 롯데면세점 한미솔, 개그맨 이상준, 소셜팬 신승현

가을처럼 풍성한 롯데의 소식을 전하는 롯데 플레저 뉴스! 이번 8번째 플레저 뉴스 촬영은 롯데월드몰의 롯데시네마 ‘씨네파크’ 앞에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롯데월드타워 특집으로 진행됐습니다. 진행자 한미솔 씨와 개그맨 이상준 씨, 그리고 소셜팬 신승현 씨가 함께한 이번 뉴스에는 롯데월드타워의 프리오픈과 스마트 서비스, 교통개선대책 등을 자세히 전했는데요. 그 흥미로웠던 현장을 지금 L군이 소개하겠습니다.

 

롯데시네마 씨네파크 영상 1호, 롯데 플레저 뉴스!

지난 9월 26일 금요일, 롯데 플레저 뉴스 8회 촬영을 위해 진행자 한미솔 씨와 개그맨 이상준 씨, 소셜팬 신승현 씨가 롯데월드타워에 모였습니다.

롯데 플레저 뉴스 오프닝 촬영

드디어 시작된 촬영! 오프닝 촬영이 진행된 곳은 바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크린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롯데월드몰 롯데시네마인데요. 이 곳의 ‘씨네파크’에선 영화제작발표회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그맨 이상준 씨는 씨네파크에서 제작되는 영상물 1호가 ‘롯데 플레저 뉴스’라는 사실을 무척 자랑스러워하기도 했습니다.

 

시민의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안전대책!

프리오픈 소식을 전하는 플레저 뉴스

첫 번째 롯데의 소식은 많은 화제를 몰고 왔던 롯데월드타워 ‘프리오픈’에 관한 소식이었습니다. 한미솔 씨는 열흘 동안 진행된 롯데월드타워 ‘프리오픈’에 대한 자세한 소식을 전했는데요. 프리오픈은 9월 6일(토)부터 15일(월)까지 총 2만 4천여 명의 방문객이 직접 롯데월드타워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었던 행사였습니다. 프리오픈에 직접 참여했던 소셜팬 신승현 씨의 경우, 백화점과 쇼핑몰, 영화관, 아쿠아리움뿐만 아니라 공사안전시설과 소방방재시설, 교통시설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습니다.

대규모 소방방재훈련

다음 소식으로, 이들은 지난 9월 23일(화)에 진행됐던 대규모 소방방재훈련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 소방방재훈련에선 훈련에 직접 참여한 1,203명의 시민 전원이 5분 안에 대피했다고 합니다. 개그맨 이상준 씨는 이런 훈련을 통해 사고에 철저하게 대비하는 롯데월드타워의 소방안전대책과 빠른 수습에 감탄했답니다.

 

스마트 서비스와 교통개선대책으로 더 즐거워진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스마트 서비스를 소개하는 개그맨 이상준과 소셜팬 신승현

이제 롯데월드타워 스마트 서비스를 소개할 순서! 개그맨 이상준 씨와 소셜팬 신승현 씨의 환상 궁합이 돋보였던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롯데월드타워는 사전주차예약부터 롯데월드몰의 길을 알려주는 워킹 내비게이션 기능, 매장의 할인쿠폰 제공과 결재, 주차비 정산까지 한번에 해결 되는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카메라 밖에서도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을 누비며 직접 스마트 서비스를 체험해보는 등 스마트한 롯데월드타워에 대한 생생한 소감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때, 스마트 서비스에 대해 신나게 설명하고 있는 개그맨 이상준 씨와 소셜팬 신승현 씨를 지켜보고 있는 한 사람이 있었는데요. 바로 롯데물산의 이슬기 사원이었답니다. 그녀는 교통체증이 심한 잠실에 롯데월드몰이 오픈하면 교통 환경이 더욱 악화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에 대한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의 교통개선대책을 소개하기 위해 참석했습니다.

롯데물산의 이슬기 사원과 롯데월드타워의 교통개선대책을 설명하는 이상준, 신승현

이상준 씨와 신승현 씨가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롯데는 어떤 대책을 세우고 있는지에 대해 묻자, 이슬기 사원은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이 세운 교통개선대책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잠실역 지하 광장의 3배 규모이자, 서울시청 앞 잔디광장 규모의 지하광장, 기존의 4차선 지상 도로를 지하로 뚫고 6차선으로 확장한 지하차로,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한 자전거 지하주차장 등 롯데월드타워가 마련한 교통개선대책 방안들은 전체 공사비의 약 20%를 차지하는 5천억원 규모로 마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의 지하버스 환승센터도 신설해 지하철역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버스로 환승하도록 했으며, 버스노선을 지하로 흡수해 지상의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롯데는 앞으로도 서울시가 주관하는 사업 중 하나인 올림픽대로 도로 개설 공사에 분담금을 기탁하는 등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는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개그맨 이상준 씨와 소셜팬 신승현 씨는 롯데가 마련하고 있는 이런 다양한 교통개선대책과 과학적인 교통 시스템에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요. 촬영이 끝난 후에도 둘은 롯데의 교통개선대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더욱 더 편리해질 교통환경에 대한 기대를 숨기지 않았습니다.

 

롯데 플레저 뉴스와 함께 한 하루, 어땠나요?

소셜팬 신승현
이번 촬영은 롯데월드타워를 배경으로 진행해 더 즐겁고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롯데월드타워 스마트 서비스의 사전 주차 예약은 꼭 한번 이용해보고 싶어요!

– 소셜팬 신승현

 
 
 
 
즐겁고 흥미로운 소식들로 가득했던 롯데 플레저 뉴스제작 현장! 잘 보셨나요? 한편, 롯데 플레저 뉴스 8회는 롯데 유튜브 채널인 ‘롯데 라이브’에서도 곧 만나볼 수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home2/lottegtz/public_html/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