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14/10/31

엣지있는 나눔, 소셜 묶음 캠페인 ‘슈퍼블루’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서울패션위크 슈퍼블루 신발끈을 든 사람들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장애인을 위한 의미 있는 행동! 소셜 묶음 캠페인 ‘슈퍼블루(SUPER BLUE)’ 를 아시나요? 지난번 기사에서도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슈퍼블루 캠페인의 상징물인 슈퍼블루 컬러의 신발끈을 매고 걸으며 장애인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다시 돌아보고, 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배려하는 대국민 홍보입니다. 스페셜올림픽위원회와 롯데가 함께하는 이 캠페인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에서 신진 디자이너 이청청과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반열에 오른 이상봉이 캠페인에 동참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그 자세한 이야기를 L군이 들려드리겠습니다.

 

슈퍼블루와 함께! 디자이너 이청청과 이상봉

디자이너 이청청 런웨이

슈퍼블루에 동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슈퍼블루 신발끈을 매고 걷기만 하면 ‘나는 장애인을 배려하는 사람입니다’라는 것을 모두에게 알리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 이청청 디자이너는 서울패션위크에서 진행된 자신의 브랜드 LIE 컬렉션에서 멋진 방법으로 슈퍼블루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20여 명의 모델들이 슈퍼블루 신발끈을 장착하고 패션쇼 런웨이에 오른 것입니다. LIE가 제안하는 블루, 그린, 오렌지 등 내년 봄 시즌 컬러의 의상들과 슈퍼블루가 너무 잘 어울려 쇼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디자이너 이청청과 이상봉

또한, 그는 자신의 쇼에 초청한 VIP들에게 슈퍼블루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를 제작해 나누어주기도 했습니다. 디자이너 이청청의 아버지이자,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상봉도 자신의 컬렉션 피날레에 슈퍼블루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와 신발끈을 착용하고 등장해, 캠페인에 함께했는데요. 두 부자는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캠페인을 적극 지지하기도 했습니다.

 

매듭도 엣지있게! 슈퍼블루 신발끈 매듭법

디자이너 이청청과 많은 모델들이 착용한 슈퍼블루 신발끈, 어떻게 하면 더 엣지있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L군이 톡톡 튀는 신발끈 매듭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밌는 모양, 꽈배기 매듭

신발끈 매듭법 이미지1
1. 양쪽 끈의 한쪽 끝을 매듭지어, 맨 아래 구멍에 넣습니다.

2. 왼쪽 끈은 느슨하게 왼쪽 윗구멍에 넣고, 오른쪽 끈은 왼쪽 끈과 고리 모양으로 교차해 오른쪽 윗구멍에 넣습니다.

3. 2번과 같은 방법을 반복합니다.

4. 마지막 구멍에선 고리 모양이 아닌 X자 모양으로 묶은 후, 남은 끈을 신발 안으로 넣어 매듭을 지어 줍니다.

깔끔한 매력, 더블 스트레이트 매듭

신발끈 매듭법 이미지2
1. 흰 끈의 한쪽을 매듭지은 후, 운동화 오른쪽 구멍에 넣습니다.

2. 화살표 방향처럼 끈을 넣었다 뺐다를 반복합니다.

3. 한쪽을 매듭지은 파란 끈을 흰 끈 위에 올라가게 하고, 운동화 왼쪽 구멍에 넣습니다. 1, 2번과 같은 방법을 반복합니다.

4. 마지막 구멍에서 운동화 안쪽으로 양쪽 끈을 매듭지어 줍니다.

TIP. 슈퍼블루 신발끈을 똑똑하게 구하는 방법

슈퍼블루 패키지

슈퍼블루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었지만, 슈퍼블루 신발끈을 어디서 구해야 하는지 몰랐다면 세븐일레븐에 들러보세요. 2014년 11월 1일(토)부터 슈퍼블루 신발끈을 선물로 드리는 슈퍼블루 패키지(게토레이블루볼트+말랑카우+슈퍼블루 신발끈) 한정판을 판매(소진시 까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걷기 축제, 걷기 대회에서도 슈퍼블루를 구하실 수 있는데요. 11월 6일과 7일 진행되는 제주올레 걷기축제에서는 올레길 17, 18코스 출발점 홍보부스에서 슈퍼블루를 나누어 드릴 계획이며, 11월 16일 서울 월드컵공원에서 열리는 지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걷기대회와 11월 중 진행 예정인 거리축제 게릴라 순회에서도 슈퍼블루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만은 지키자! 슈퍼블루의 10가지 약속

슈퍼블루에 참여하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슈퍼블루 10가지 약속’을 지키는 것입니다. 이 약속은 장애인을 배려하지 않는 잘못된 표현과 행동을 안내해, 생활 속 작은 실천을 이끌어 낼 것입니다.

첫 번째 약속. 장애우가 아니라 장애인이라고 불러 주세요!

두 번째 약속. 장애인의 반대말은 정상인이 아니라 비장애인입니다!

세 번째 약속. 장애는 ‘앓는’ 것이 아니라 ‘갖고 있는’ 것입니다!

네 번째 약속. 벙어리 대신 언어 장애인, 귀머거리 대신 청각 장애인이라고 불러 주세요!

다섯 번째 약속. 절름발이 인재가 아니라 부족함이 있는 인재라고 표현해주세요!

여섯 번째 약속. 힐끗거리거나 딱하다는 듯 혀를 차는 행동은 삼가 주세요!

일곱 번째 약속. 장애인에게 도움을 주고 싶을 땐 상대가 원하는지 먼저 물어보세요!

여덟 번째 약속. 지적 장애인에게 반말하지 말아 주세요!

아홉 번째 약속. 장애인용 화장실과 주차구역을 지켜 주세요!

열 번째 약속. 장애인이 건널목을 건널 때는 조금 기다려 주세요!

 
작은 실천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슈퍼블루 캠페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롯데의 캠페인에 동참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뜻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var/www/html/blog.lotte.co.kr/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