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15/06/17

즐거운 세상을 위한 롯데의 훈훈한 나눔물결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모두가 즐거운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롯데!
이웃과 당신을 위해 오늘도 내일도 발로 뛰겠습니다. 더욱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롯데가 이번엔 어떤 사랑나눔활동을 했는지 L군이 지금 바로 알려 드릴게요!

 

세븐일레븐 가뭄 속 쪽방촌 주민에게 희망을!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3년 여름, 이례적인 폭염 사태로 고통 받던 같은 지역 쪽방촌 노인들을 위해 생수와 물품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당시 지원이 계기가 되어 이후 사랑의 김치 나누기, 점심 식사 지원, 새해 떡국ㆍ도시락 나누기 등의 나눔 행사를 매년 진행 중입니다.

1-

지속되는 무더위 속 세븐일레븐이 서울 쪽방촌 주민들에게 생수 1만개와 메르스 예방을 위한 마스크, 손세정제 등을 긴급 지원했습니다. 이번 지원은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와 가뭄으로 인한 식수난 호소에 따른 것으로 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사정이 여의치 않아 시원한 물 조차 마시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것인데요. 또한 쪽방촌에 고연령층이 많은 만큼 메르스 예방을 돕고자 하는 차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1 사본

세븐일레븐 본사 직원들은 서울 동대문 쪽방촌을 직접 방문하여 생수와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물품지원 재원은 세븐일레븐 임직원 모금을 통해 마련되었습니다.

3-

명승민 세븐일레븐 CSR담당 매니저는 “극심한 무더위와 가뭄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본사 직원들이 힘을 모아 이번 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가까운 이웃으로서 따뜻한 나눔을 전달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소외된 이웃과 즐거움을 나눕니다.

3 사본

롯데하이마트는 자립을 준비하는 미혼모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전국 미혼모 시설에 4천만원 상당의 세탁기 43대를 기증했습니다. 이번에 기증된 세탁기는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4월 한 달간 삼성 액티브워시 판매액의 일부를 적립하는 ‘사랑의 기부’ 이벤트를 통해 마련한 것입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 교육으로부터 소외된 학생들에게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2015

롯데삼동복지재단이 울산시장 접견실에서 사랑의 교복 지원 성금 9,000만원을 전달하였습니다. 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된 성금은 저소득 중·고등학교 신입생 1,200명의 교복지원에 사용됩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은 지난 2010년부터 현재까지 6,559명에게 총 7억 7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저소득 학생들을 위해 교복지원사업을 지속해서 전개해 왔었습니다.

 

롯데복지재단 외국인 근로자를 응원합니다.

8 사본

롯데복지재단은 서울 광진구 광장중학교에서 열린 외국인 근로자 체육대회 및 다문화 한마당 행사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 햄버거, 음료 등 7백만 원 상당의 행사물품을 지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몽골, 인도, 파키스탄, 중국, 이란, 필리핀 등에서 온 6백 명가량의 외국인 근로자가 참여해, 고된 노동에서 벗어나 오랜만에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롯데백화점 몽골을 더욱 풍요롭게! 제3회 몽골 나눔프로젝트

1 사본

롯데백화점은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몽골에서 환경 및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몽골 나눔 프로젝트’는 산림청 및 국회의원 연구단체 ‘나무심는 사람들(사막화 방지 나무 심기)’, ‘열린의사회’와 협력해 진행되었으며, 롯데백화점 임직원 및 ‘상생 우수 브랜드’ 직원 10여 명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5월 8일부터 9일까지는 ‘남고비 사막’에 위치한 그린벨트 사업장에서 ‘비술나무’, ‘포트묘’ 등을 심었으며, 5월 8일부터 10일까지는 지역 빈민 주민들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치과, 안과, 산부인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검진을 진행했습니다.

 

대홍기획 네팔 지진 잔해 속 아이를 구해주세요.

6 사본

대홍기획은 대한적십자사가 명동 예술극장 앞에서 개최한 네팔 지진 긴급구호 행사에 재능기부로 힘을 보탰습니다. 대홍기획 OCS(Open Creative Solution)팀의 아이디어로 이뤄진 이번 재능기부는 네팔 지진 구호활동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벽돌 모양의 스티커를 떼어내면 웃고 있는 네팔 어린이가 드러나는 퍼포먼스를 통해, 폐허 속 생명을 구하는 것은 다름아닌 우리의 작은 관심이라는 것을 상기시키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유명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가수 ‘걸스데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한국후지필름 저희들이 손수 만든 점심식사, 어떠세요?

7 사본

한국후지필름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밥퍼나눔 운동본부’를 찾아 소외계층 대상 점심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신입사원을 포함한 6명이 참여해 손수 만든 요리를 독거노인과 장애우들에게 배식하고, 설거지와 청소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이번 활동은 임직원들에게 지역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사는 삶을 지향하는 한국후지필름의 윤리경영 가치를 전하고, 이를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롯데의 사랑나눔 소식이었습니다. 다음 롯데 사랑물결은 어떤 바람을 타고 올지, 기대 해주시고 오늘도 하루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home2/lottegtz/public_html/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