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LOTTE), 너의 이름은! ‘롯데’ 이름에 숨겨진 이야기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 있는 ‘괴테’동상을 보신 분 있으신가요? 이 동상은 독일 베를린 티어가르텐 공원에 있는 괴테상을 3D 스캐닝과 컴퓨터 커팅 기법 등의 작업을 거쳐 약 5m 크기로 새롭게 제작 한 것인데요. 

독일의 문호 괴테와 롯데, 이 둘은 어떤 연관이 있는 것인지 궁금하시다고요?

그 비밀은 바로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담겨있습니다!

롯데그룹 신격호 총괄회장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고 감명을 받아 소설 속 여주인공 이름인 ‘샤롯데’에서 ‘롯데’라는 사명을 따왔는데요. 롯데라는 이름에는 만인의 연인 샤롯데처럼 롯데도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기업이 되었으면 하는 염원이 담겨있습니다.

뮤지컬 공연장 샤롯데씨어터, 롯데시네마 샤롯데관 등 실제 롯데그룹 계열사와 제품명에는 ‘샤롯데’라는 단어가 많이 쓰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뿐만아니라 이곳저곳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있는 롯데 봉사단 이름도 ‘샤롯데봉사단’이랍니다.

롯데월드타워 괴테동상 외에 롯데백화점 서울 본점에 가면 샤롯데 동상을 볼 수 있으며, 롯데호텔 객실에는 투숙객들이 볼 수 있도록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책이 비치돼 있는 등 롯데의 괴테 사랑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롯데! 그 이름에 담긴 의미처럼 더 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롯데 많이 사랑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