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작은 기적 L.POINT│L.PAY 포인트 퍼블리셔!

‘책’은 세상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주기도 하고 때로는 올바른 길을 인도해주는 선생님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책을 만나기 힘든 아이들이 있는데요. 바로 글을 읽을 수 없는 시각장애 아동들입니다.

시각장애 아동들이 책을 읽기 위해서는 점자로 된 책이 필요한데요. 이 점자 도서 한 권의 가격이 일반도서의 5배에 달하고 이러한 높은 제작비용 때문에 국내 출판 도서 중 0.2% 정도의 비율로만 제작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점자 도서 한권을 제작하려면 점역 및 교정, 접지, 점자 인쇄 등의 과정을 총 4개월이라는 긴 시간동안 수 차례 진행되기 때문에 장애 아동들은 유명한 베스트셀러나 필독 도서를 읽기 어렵답니다.

이렇게 책을 접하기 어려운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L.POINT│L.PAY가 나섰습니다! 바로 ‘포인트 퍼블리셔’ 입니다. 

포인트 퍼블리셔는 L.POINT 회원들의 포인트 기부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 기증으로 이어지는 롯데멤버스의 사회 공헌 캠페인인데요. L.POINT 회원들은 포인트 기부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문화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퍼블리셔에 참여하는 방법은 L.POINT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하면 되는데요. 일상 속 다양한 제휴사에서 적립되는 L.POINT 포인트를 이용해 직접 기부할 수 있으며 또한 빅플레저 스테이지, 시네마, 트래블, 뷰티, 자라섬국제페스티벌 등의 이벤트에 당첨되신 회원님들은 일정 포인트를 기부하게 됩니다.

일반 아동에 비해 사회적응훈련이 많이 필요한 시각장애 아동들은 상대적으로 경제 교육 프로그램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는데요. 그래서 특히 올해는 경제 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한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경제 이야기를 점자 도서으로 제작해 전달했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현재까지 총 6회에 걸쳐 7,100여 권의 점자 도서를 제작해 전국 특수 학교와 점자도서관에 기증했다는데요. 앞으로도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구체적이고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동화책을 점자 도서로 제작하고 배포할 예정이랍니다. 

작은 포인트가 모여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가 되고, 이 점자들이 모여 한 권의 책이 되는 포인트 퍼블리셔! 앞으로도 보다 많은 시각장애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포인트 퍼블리셔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Posted in CS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