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음파로 결제하세요! L.pay 웨이브

최근 롯데멤버스가 L.pay 웨이브 결제 활성화를 위해 ‘모비두’에 7억 원 투자협약 체결을 결정했습니다.

모비두는 롯데액셀러레이터 2기 출신으로 음파를 이용한 결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사람이 들을 수 없는 소리인 비가청음파 기술을 활용해 결제뿐만 아니라 쿠폰 전송 등 다양한 분야에도 접목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우수한 기술을 모두 갖춘 모비두와 롯데멤버스가 협업해 소비자들이 빠르고 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바로 ‘L.pay 웨이브’입니다. L.pay웨이브는 세계 최초로 대형 유통사에 음파 결제 방식을 도입한 모바일 간편 결제 시스템이에요.

L.pay 웨이브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의 구분 없이 쉽고 빠르게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가맹점 결제 기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결제와 L.POINT 적립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이 매우 편리한데요.

뿐만 아니라 0.5초 이내 빠른 음파 수신이 특징이며, 마트와 같이 소란스러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음파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결제 지연 및 오작동과 같이 소비자들이 자주 겪는 불편함은 최소화하면서 간편결제의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4월, 모든 롯데슈퍼에 L.pay 웨이브 결제를 도입했으며 현재 오프라인 결제 비중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등 이용처도 확대할 뿐만 아니라 근거리 인증 및 근접 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향후 L.pay 웨이브를 무인 키오스크, 자판기 등 무인화 기기에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결제 끝~! 이제 여러분도 롯데멤버스 L.pay 웨이브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간편 결제하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