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커지는 아이들의 아지트! 롯데 ‘mom편한 꿈다락’

전라북도 군산시 회현면에 지역아동센터 ‘mom편한 꿈다락’ 1호점이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 인데요.

이번에 오픈한 mom편한 꿈다락은 아동들의 방과 후 돌봄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환경 개선을 통해 아이를 맡기는 엄마와 가족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아이들에게는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과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자기만의 공간을 갖고 싶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다락방 아지트’라는 콘셉트를 적용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돌아와 긴 시간을 보내는 지역아동센터를 보다 친근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느끼도록 했는데요.

실제 센터의 환경 개선과 함께 친환경 원목 소재를 활용해 2층 구조로 만든 ‘꿈다락 책방’과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설치해 영화 감상 및 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꿈다락 영화관’, 변화하는 교육 환경을 고려한 디지털 학습실 등을 새롭게 구성해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는 이번 군산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약 20개소, 5년 내 100여 개소의 지역아동센터를 mom편한 꿈다락으로 전국 각지에 만들 예정이랍니다.

‘롯데 mom편한’은 이번 군산 mom편한 꿈다락뿐만 아니라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이곳저곳에서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취약계층 산모들의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는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가정에서는 엄마로 사회에서는 복지 최전선에서 일하는 워킹맘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mom편한 힐링타임‘, 전방 군부대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모든 엄마와 아이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세상 될 수 있는 그날까지! 롯데는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롯데의 노력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Posted in CSR

One thought on “꿈이 커지는 아이들의 아지트! 롯데 ‘mom편한 꿈다락’

  1. 훌륭한 활동입니다!!
    CSR과 관련하여 제안을 하려고 하나 합니다.
    기업 CSR을 실천하는 매체로 컵홀더를 생각하고 사용중인 회사입니다.
    현재 비영리단체 및 사회적 기업의 메세지를 홀더를 통해 세상에 전하고 있습니다.
    카페 이용자들이 바이럴 효과가 크기 때문에 기대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혹시 스폰서의 형태로 저희 사업에 참여해줄 수 있으신지 여쭈어보려고 이렇게 댓글남깁니다.
    관심있으시다면 010-7142-0000이나 아래 메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