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나눔조끼]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충북 음성 초천리 마을은 과수 재배기술이 뛰어나 품질이 우수한 사과가 나고 복숭아, 고추, 인삼, 고구마 등 양질의 농작물들을 수확해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한 지역인데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지난 2011년 9월부터 기업과 농촌 간의 공동 발전을 위해 이곳 초천리 마을과 1사 1촌 협약을 맺어 매년 6~7회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전개하며 마을 어르신들의 노고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2일 역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임직원 30여 명은 농번기를 맞아 농촌의 일손을 돕기 위해 초천리 마을을 찾았는데요. 

과수원 사과 봉지 씌우기, 수수 심기, 씨앗 수확, 참깨밭 비닐 작업 등 마을 안 농사일을 위해 두 팔 걷어붙이고 구슬땀을 흘리며 농사일을 도왔습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농촌 일손을 돕는 것뿐만 아니라 장수 사진 촬영과 액자 제작, 농산물 직거래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이 밖에도 경기도 안산시에서 운영하는 감자농장의 하지감자 수확 봉사활동에 참여했고, 농장을 방문해 농장 환경정화도 꾸준히 이어오는 등 지자체와도 협력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마을 어르신들의 일을 돕기 위해 정기적으로 찾아올 예정이라는데요. 농촌사랑 봉사활동으로 공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롯데의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 다음 활동도 기대해주세요!

 

Posted in CS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