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IP] 롯데마트 과일 MD가 알려주는 여름과일 잘 고르는 법

여름은 시원하고 달콤한 과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계절입니다. 요즘같이 무서운 날씨에는 과일이 더 자주 생각 나곤 하는데요. 이왕이면 맛있는 과일을 먹는 것이 좋겠죠?

여러분들은 과일을 사기 전 어떻게 고르시나요? 많은 분들이 과일 잘 고르는 법을 어려워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롯데마트 과일 MD 송태경 님이 맛있는 여름 과일 잘 고르는 법을 알려드린다고 합니다. 함께 보시죠!

여름철 과일 1. 수박

가장 먼저 여름 과일의 왕! 수박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수박을 두드려본 후 나는 소리로 좋은 수박을 구분해서 사 가시는데요. 사실 소리로 좋은 수박을 구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만약 두드려서 고르셨다면 둔탁한 소리가 크게 나지 않는 수박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또 꼭지가 말라비틀어지지 않았으며 되도록이면 호피무늬가 진하고, 외관이 선명한 것을 골라주세요.

여름철 과일 2. 참외

두 번째는 참외입니다. 참외는 냄새를 맡았을 때 은은한 참외 특유의 달콤한 향기가 나는 것이 좋은데요. 

또 참외의 외피는 단단하고 하얀색과 노란색의 줄무늬가 선명하며 꼭지가 예쁜 것이 좋은 참외입니다.

여름철 과일 3. 복숭아

복숭아는 겉면에 상처가 없이 깨끗하고 좌우가 대칭인 예쁜 모양이 맛있는데요. 또 들었을 때 무게감이 있으며 적당히 단단한 것이 좋은 복숭아입니다.

여름철 과일4. 포도

포도는 알맹이가 굵고 촘촘하게 박혀있으며 하얀 과분이 묻어 나오는 것이 좋은 포도입니다. 포도를 많이 먹고 싶다고 큰 송이를 고르시는 분들 계시는데요. 오히려 큰 송이 안에 잘 익지 않은 포도들이 숨어있을 수 있답니다. 적당한 크기의 포도를 골라주세요!

여름철 과일 5. 자두

마지막으로 자두는 껍질에 윤기가 나고 단단한지를 살펴봐야 합니다. 또 많은 분들께서 붉기만 한 자두가 잘 익은 자두라고 생각하고 선택하시는데요. 오히려 너무 붉은 자두보다는 적당히 연두색이 묻어있는 자두가 더 맛있을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대로 롯데마트에 오셔서 맛있는 과일 골라드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