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의 문을 두드림! 롯데 부산 청년두드림

부산 진구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별관에 지역 청년 취업 지원 허브 센터 ‘롯데 부산 청년두드림’이 오픈했습니다! ‘청년두드림’ 센터는 부산지역 소재의 청년을 위한 롯데의 사회 공헌활동 일환인데요.

롯데백화점이 청년두드림 센터 설립에 필요한 건축 및 인테리어 제반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향후 20년간 부산시에 무상 제공을 약속했습니다.

청년두드림 센터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별관  내  918㎡, 지상 1~2층 규모로 조성된 청년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데요. 

1층은 문화전시공간 갤러리와 청년 창업가를 위한 창작물 팝업 스토어가 들어서 있으며, 2층에는 청년 커뮤니티 공간과 교육장, 사무실 등으로 꾸며졌습니다. 3층 옥상 테라스는 청년들의 휴게공간과 야외 전시, 무대 등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지난달 8월,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하루 평균 100명 이상이 청년두드림 센터를 찾아 취업 및 창업 관련 상담을 하고 있으며, 취업 스터디도 20개 팀 이상이 활동하고 있는데요.

향후에도 부산지역 청년 취업 및 창업과 아르바이트에 대한 상담 지원, 청년 고용 촉진 사업 등을 열심히 추진하고 있답니다. 지원 외에도 청년 문화 사업과 청년문화단체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청년작가 네트워크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 문화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에요.

부담 없이 많은 청년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청년 토크 콘서트, 명사 초청 특강 등 청년 주간 행사도 준비 중인 청년두드림 센터! 

롯데는 앞으로 부산의 멋진 청년들이 청년두드림 센터에 많이 찾아와 희망의 일자리를 얻고, 소중한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진심을 담아 지원할 예정인데요. 청년두드림 센터가 젊은 청년들의 멋지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흘러넘치는 씽크타워로 거듭나는 그날까지, 롯데 부산 청년두드림에서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함께 두드려 보세요!

Posted in CS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