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롯데장학재단 해외장학금!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따뜻한 손길을 건네고 있는 롯데장학재단은 해외에 진출해있는 롯데 계열사와 함께 현지 대학생들에게 해외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해외에 진출한 롯데 계열사가 현지 대학과 연계해서 장학생을 추천하고, 롯데장학재단이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 전달하는 등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롯데장학재단은 2008년, 베트남 현지 대학생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미얀마까지 5개국의 대학생들에게 학업의 기회를 선물하고 있는데요. 지난 9월에는 미얀마 양곤에서 롯데호텔양곤 오픈식과 함께 진행되었고, 10월에는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다낭에서! 11월에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올 한해동안 총 448명의 학생들에게 1억 8,7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고, 2008년부터 지금까지 무려 2,741명의 학생들에게 17억 2,500만원을 전달한 롯데장학재단!

장학금을 받은 해외 장학생들은 “롯데장학재단의 장학생이 되어 정말 자랑스럽고, 더욱 더 학업에 전념하여 꿈을 이루겠습니다.”, “더 어려운 주변의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라며 앞으로의 다짐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롯데장학재단은 장학금 전달 외에도 아이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데요. 2015년부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빈민 지역 초등학교를 찾아가 열악한 도서관을 리모델링 해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책 속의 새로운 세상을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를 지원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매년 2회 씩 해외 현지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인데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롯데! 롯데는 해외의 우수한 인재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습니다.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이 꿈과 열정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 주세요!

Posted in CS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