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2013/04/18

롯데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사 Part 1.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lottewithwi

‘함께 사는 사회’ 

서로 ‘상생’하는 문화를 구축할 때 비로소 모두가 성장하고 경쟁력 또한 높아질 수 있다고 하죠? ^^ 오늘은 업무적 교류 관계를 넘어 공동의 발전을 위해 서로 소통하는 롯데와 롯데의 든든한 파트너사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박홍근홈패션1

icon_leftcolon 지속적인 신뢰와 협력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icon_rightcolon

 

2222222 롯데백화점·박홍근홈패션

1979년 롯데백화점과 창립을 함께한 박홍근홈패션은 침구에 패션과 디자인 개념을 도입해, 침실을 편안하고 아름다운 생활공간으로 새롭게 변화시킨 홈패션 브랜드입니다. ‘럭셔리 앤 클래식(Luxury&Classic)’을 콘셉트로 다양한 컬러, 고급스럽고 회화적인 패턴과 자수를 사용해 ‘혼수예단의 명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박홍근홈패션

롯데백화점과 박홍근홈패션은 상품 관련 아이디어 회의 및 신상품에 대한 의견 교환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갖고 있습니다. 특히, 창립행사나 백화점 정기세일과 같은 행사가 진행될 때, 롯데백화점과 박홍근홈패션은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자 의견을 나누고, 보다 우수한 상품 선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과 박홍근홈패션의 관계는 어려울 때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2011년 10월,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박홍근홈패션 공장이 누전으로 심각한 화재 피해를 입었을 때 롯데백화점은 박홍근홈패션의 영업 정상화를 돕기 위해 ‘동반성장 기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동반성장기금’은 롯데백화점의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단기 유동자금 무이자 대출 프로그램으로, 박홍근홈패션은 지원 최대한도 금액인 4억 원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롯데백화점의 지원과 박홍근홈패션 직원들의 노력으로 공장은 6개월 만에 영업을 정상화할 수 있었습니다.^^

 

 충북원예농업협동조합

icon_leftcolon 납품 물량의 안정화로 ‘최고품질’에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 icon_rightcolon

 

2222222 롯데마트·충북원예농업협동조합

충북원예농업협동조합은 지난 2003년부터 롯데마트에 사과를 납품하고 있는 과수 전문 농협 회사입니다. 사과 및 농산물 관련 동양 최대의 최신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농산물이 성장하기 가장 좋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어 타 산지나 거래선 보다 훨씬 좋은 맛과 품질의 사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납품 품목으로는 사과, PB(Private Brand)사과, PB복숭아, PB선물세트 등이 있으며 구상 무역을 통한 바나나 제품도 들어오고 있습니다. ‘구상무역’이란 충북원예농업협동조합이 필리핀에 사과를 수출한 후 현금 대신 받은 바나나를 롯데마트에 판매하는 신유통사업으로 충북원예농업협동조합은 필리핀에 사과를 수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롯데마트는 필리핀 바나나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어 양사 모두가 ‘윈-윈(win -win)’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충북원예농업협동조합2

충북원예농업협동조합은 ‘충주거점산지유통센터’를 새롭게 개장해 롯데마트 지정 산지로 선정하고 롯데마트와의 안정적인 물량 거래를 위해 힘써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2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전국에서 유일하게 단시간 흑자 전환 지점이라는 쾌거를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롯데건설

icon_leftcolon 오랜 기간의 협력관계가 발전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icon_rightcolon

 

2222222 롯데건설·태오건설

태오건설은 창호 및 철물 공사 전문 업체로 1988년 창립 이래 고품질의 제품 생산 및 철저한 책임 시공을 수행해 온 전문건설회사입니다. 20년이 넘는 오랫동안 롯데건설과 함께 든든한 파트너로서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해 오고 있습니다.

IMF로 인해 많은 경쟁사가 자재 납품을 못 받고, 대금 결제를 제때 받지 못해 무너져 갈 때에도, 태오건설은 롯데건설과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와 그동안 쌓은 신뢰로 자재업체에서 결재와 상관없이 납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태오건설은 지금도 롯데건설의 많은 시공 현장에서 주 협력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철물 공사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만큼 각 백화점 출입구 캐노피와 자동문 및 채광창, 마트의 핸드레일과 현관문, 아파트의 공용부 및 각 호수의 현관문과 옥상 조형물 등 ‘철’이 들어가는 부분의 공사를 도맡아 우수성을 입증해오고 있습니다.

롯데건설과 태오건설의 동반성장은 기술협력을 넘어 직원들의 교육 및 경영기술 지원 등으로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롯데건설은 자사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교육 과정을 전문 건설업체 맞춤형 특화 과정으로 개발·운영하여 태오건설 임직원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도 초대해 태오건설 및 우수 협력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롯데건설2 

 

신뢰와 협력으로 함께 하는 롯데와 롯데의 파트너사들. ^^ 다음번에도 더 다양한 롯데의 동반성장 사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var/www/html/blog.lotte.co.kr/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