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13/06/17

동대문을 새롭게 열다 ‘롯데피트인’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LOTTEFITIN_main

동대문 지역특화 라이프스타일 쇼핑전문관인 ‘롯데피트인(FITIN)이 5월 31일 오픈했습니다. ‘롯데피트인’은 총 11개층(지하3층~지상8층), 영업면적 약 5,800여평 규모로 180여개 브랜드를 선보입니다.

‘롯데피트인(FITIN)’의 네이밍은 고객에게 ‘꼭 맞는’, 상권의 지역적 특성에 ‘잘 들어맞는’, 또 최신 유행하는 패션 트렌드와 ‘조화를 이루는’ 등의 의미를 반영하였습니다.

18. 롯데자산개발_롯데 피트인 BI

‘롯데피트인’의 BI(Brand Identity)는 ‘Fashion’의 첫글자인 ‘F’를 위아래로 교차해 패션의 다양한 변신을 상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또 ‘피트인(FITIN)’의 입체적 큐브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빠르게 변하고 매력적인 컨텐츠를 제공하는 새로운 복합공간을 의미합니다. 전체적인 색상도 레드컬러와 퍼플컬러를 적용해 다양한 삶의 모습이 균형을 이루고 세련미와 생동감이 넘치는 에너지를 보여줍니다.

 

롯데피트인 오픈 (1)

유통분야 창조경제의 모범사례 -패션 유통업계의 ‘카카오톡’될 것

‘롯데피트인’은 유통전문 ‘롯데’와 패션전문 ‘디자이너 업계’가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하는데 앞장설 계획입니다. 자본력은 부족하지만 벤처정신으로 무장한 신진 디자이너들에게 시장진입의 기회를 제공하여 스타트업(Startup)브랜드를 육성할 것입니다. 함께 고객들에게는 신선한 트렌드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新유통생태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는 창조경제의 사례로 꼽히는 ‘카카오톡’이 오픈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대가 된 것처럼 ‘롯데피트인’도 패션유통분야의 ‘카카오톡’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피트인’은 ‘동대문 패션 TV’에 ‘롯데’의 유통 대기업의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새로운 쇼핑복합공간으로 탄생시켰습니다. 이것은 투자실패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던 분양권자들에게는 안정적인 고정수익을 확보하고 지역에는 편리한 쇼핑공간으로 선보여 윈-윈 효과를 이끌어낼 것입니다. 또 ‘롯데피트인’은 현장 운영인력 중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해 고용창출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합니다.

 

매장내부

디자이너의,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이너에 의한 공간 ‘롯데피트인’

‘롯데피트인’은 전체 140여개 패션브랜드 中 디자이너 브랜드가 60%를 차지할 정도로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입니다.

디자이너 브랜드 중에는 국민디자이너로 불리는 ‘이상봉’을 포함해 ‘진태옥’, ‘신장경’ 등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들이 입점해 품격을 더했습니다. 이와 함께 동대문 대표 브랜드로 불리는 디자이너를 1층에 대거 선보여 합리적인 가격대로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5층-런어웨이

특히 ‘롯데피트인’은 업계최초로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협업을 통해 5층 전층을 디자이너 브랜드로 구성했습니다. 디자이너 브랜드로 구성된 5층에 런웨이를 마련하고 입점 디자이너 브랜드가 주최하는 패션쇼를 상시 운영하여 고객이 가장 빠르고 손쉽게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신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5층에는 ‘디자이너 카페’를 마련해 중견 디자이너와 신진 디자이너간의 교류의 장으로 활용하고 비즈니스 미팅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7층

디자인 중심의 동대문 -패션, 푸드, IT에 디자인 입히다

‘롯데피트인’은 패션디자인은 물론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F&B 및 디지털 매장 그리고 내∙외부 공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간에 디자인을 입혔습니다.

7층에 입과 눈이 함께 즐거운 패션 푸드코트를 선보입니다.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카림라시드’가 디자인 설계해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이곳에서는 세계 곳곳의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푸드캐피탈’과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는 펍(PUB)레스토랑 ‘8마일’을 선보입니다. 또한 8층은 고급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꾸며 韓, 中, 日 3국의 다양한 식음 메뉴를 제공합니다. 이처럼 F&B는 맛과 함께 우리나라 대표 디자인 건축물이 내려다 보이는 전망이 어우러져 국내고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하2층- 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지하 2층에 ‘롯데피트인’만을 위한 IT패션공간을 선보입니다.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밥솥, 녹즙기 등 전자제품과 함께 동대문 상권에 상주하는 상인 등 인근지역 거주민을 위한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코너를 마련했습니다.

‘롯데피트인’의 내∙외부 쇼핑공간도 비정형의 보로노이(Voronoi) 디자인을 접목해 방문한 고객이 한차원 업그레이드된 공간에서 쇼핑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외관에도 기존 ‘동대문 패션TV’를 리뉴얼해 오픈하여, ‘구 동대문 패션TV’에 패션의 새 옷을 갈아 입힌다는 의미로 직물형태의 비정형의 조형물로 건물을 감싸는 듯한 모습으로 꾸몄습니다. 또 건물 외벽에는 미디어파사드를 적용해 최첨단 영상기술을 활용한 화려한 영상쇼를 선보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입니다.

 

‘롯데’만의 차별포인트 -5G(Good Price, Quality, Design, Service, Access)

‘롯데피트인’의 타깃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면서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영(Young)고객에서부터 최근의 한류열풍으로 인해 외국인으로까지 확대 되고 있습니다.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롯데’가 축척해온 유통 노하우를 ‘롯데피트인’에 녹여 방문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백화점 수준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전매장의 바닥에는 카페트를 깔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장시간 걸어도 발이 편안한 쇼핑공간으로 꾸몄습니다.

화장실_지하3층

또 경제성을 중요시 하는 알뜰고객을 위한 편의시설도 마련했습니다. 지하 3층에는 쇼핑을 하지 않더라도 고객들이 소장하고 있는 패션아이템을 손쉽게 리폼(reform)할 수 있도록 한 구두수선실 및 의류수선실을 정식매장으로 구성해 직접 고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롯데피트인’은 동대문 상권에서는 드물게 가격정찰제 실시와 함께 높은 스마트폰 사용비중을 고려해 매장 곳곳에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적용해 e-전단을 선보입니다. 이와 함께 누구나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화장실에 피팅룸을 마련하고 여성고객을 위한 파우더룸도 별도로 마련해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롯데’만의 차별화 서비스를 곳곳에 선보입니다.

‘롯데피트인’은 빠르게 변하는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한류 열풍과 더불어 최근 인기를 거듭하고 있는 ‘K-패션’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입점 디자이너 브랜드는 향후 해외진출도 함께 추진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 육성할 계획입니다.

 

line1

[ 롯데피트인 동대문점 약도 ]

지도 크게 보기
2013.6.14 | 지도 크게 보기 ©  NHN Corp.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home2/lottegtz/public_html/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