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013/06/21

롯데홈쇼핑 고객감동 프로젝트 1탄 “1박 2일 힐링캠핑”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LOTTEhomeshopping_camping_main

지난 6월 15일, 햇볕이 내리쬐던 초여름 주말! 100가족의 고객과 함께하는 1박 2일 힐링캠핑을 위해 롯데홈쇼핑 마케팅팀 24명 전원은 주말을 반납한 채 토요일 새벽 6시 가평에 있는 휴림 오토캠핑장으로 떠났습니다. 창립 12주년을 맞아 그 동안 사랑해주신 고객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준비된 고객감동 프로젝트 1탄으로 “1박2일 힐링캠프”를 진행하게 된 것이죠! 마케팅팀원들은 고객을 만나기 위해 여러 차례 전화와 문자를 주고 받았는데요. 꼭 펜팔을 하던 사람과 첫 대면을 하는 것 같은 설렘을 안고 버스에 몸을 실었습니다.

camping5

캠핑장에 도착하자마자 고객님들을 위한 선물포장을 시작했습니다. 직접 손으로 쓴 웰컴 편지와 함께 텀블러, 쌀, 견과류 등을 담은 쇼핑백, 뷰티세트를 예쁘게 보자기에 싸고 진드기 퇴치제까지 챙기는 센스를 발휘했지요. 아이들을 위한 라바 캐릭터 가방도 챙겨 고객님들 텐트에 깜짝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텐트 안에 들어서자마자 얼마나 기뻐하실까 상상하면서 정성스런 마음을 담았습니다.

텐트배경힐링캠프_입소

체크인 시간인 12시가 되기도 전에 일찌감치 고객들이 하나 둘씩 캠핑장으로 입성하셨습니다.  “지금부터가 진짜다!” 심호흡을 크게 한 번 하고 고객맞이에 바로 돌입했습니다! “환영합니다 고객님, 1박 2일 힐링캠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힐링캠핑에 당첨되는 그 순간부터 입소해서 1박 2일을 즐기시고 퇴소할 때까지 끝까지 저희들이 책임지겠습니다.” 고객감동 프로젝트 1탄의 본격적인 서막이 오른 순간이지요.

힐링캠프_엔제리너스

덥고 먼 길 오시느라~ 지쳐 있을 고객에게 제일 먼저 선사한 것은~ 천사의 커피 엔제리너스커피의 아이스커피였습니다. 제1호 ‘엔제리너스커피 캠핑장점’ 인 셈이지요. ^^ 미리 선물로 준비한 텀블러에 넉넉히 마실 수 있는 양을 준비했어요! 아이들을 위한 아이스크림도 냉장고에 가득 준비해놓았는데, 빠삐코와 와삭바를 비롯해 롯데의 대표 아이스크림이 총집합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준비한 저희 너무 기쁘더라고요~

camping

이제 본격적으로 캠핑 즐기기에 시작합니다. 고객들 가족 텐트에 걸어둘 우리 가족 문패 만들기 프로그램에 돌입합니다. 만든 문패를 텐트 앞에 멋지게 걸어두기로 하고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과 스피드민턴도 준비했어요! 아빠와 함께 즐기는 모습에 가족사랑의 밥상에 양념 한 스푼을 넣어드린 것 같아 뿌듯하기도 했죠!

힐링캠프_일산 백병원

아이들을 위해 인제대학교 일산 백병원과 함께 마련한 프로그램도 있었는데요. 건강하게 자라나가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아이들의 성장판 검사와 알러지 검사, 체지방 검사를 실시해 건강체크와 상담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아이들은 처음 보는 체지방 분석기가 신기한지 연신 구경하기에 바쁩니다.

힐링캠프_물놀이

이제는 시원하게 물놀이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캠핑장의 시원한 계곡에서 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하며 여름을 만끽하기로 합니다. 유독 더웠던 날씨에 어른 아이 할 거 없이 신나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준비한 저희도 막무가내 입수를 하고 싶은 충동을 참느라 힘들었답니다. ^^

IMG_5703

“마케팅팀 전원 주목하세요, 주목하세요.” 무전기를 통해 들려오는 목소리에 정신을 차리고 보니, 롯데홈쇼핑의 대표이사님의 방문소식이 전해졌습니다.

IMG_5690

행사 전부터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셨는데, 이렇게 직접 현장으로 오셔서 고객과 만나고 인사를 나누셨어요! 저희 대표님 멋지시죠? ^^

camping1

슬슬~ 캠핑장에 신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이제 모두 모여 한바탕 놀아볼 시간입니다. 엄청난 선물과 더 엄청난 경품을 쏟아 부을 Show Time!!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Are 休 Ready? 1부 힐링레크타임’ 이 시작됩니다.  간단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가족애도 더 느끼고, 간식과 저녁을 획득하는 게임도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camping2 IMG_5467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는 동안 마케팅팀은 007작전이 실행되었는데요. 바로 저녁 바베큐 준비였지요. 주원산 오리고기와 롯데푸드의 의성마늘프랑크햄, 그리고 디저트 견과까지~ 준비해드린 장작에 직접 불도 붙여 드리려 하는데, 장작에 불을 붙이는게 정말 만만치 않더라고요. 10여 분을 기다린 끝에 불을 붙이는 순간, 너무 좋아해주셔서 기쁨이 배가 되었죠. 저녁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는 고객님들! 이렇게 고객감동 프로젝트는 우렁각시처럼 고객님께 다가가고자 했습니다.

IMG_5742 IMG_5725

이제 힐링캠핑의 메인 타임! ‘Are 休 Ready?’ 2부 힐링 토크 콘서트의 막이 오를 시간입니다. 오늘 메인 무대를 이끌 롯데홈쇼핑의 대표 쇼호스트, 정현주 쇼호스트와 남광우 레크레이션 강사! 그리고 요즘 제일 잘 나간다는 캠핑밴드와, 고객들의 사연을 맛깔나게 소개해줄 짱구엄마 강희선 성우, 아따맘마 동동이의 홍범기 성우도 함께 해 자리를 빛내 주셨어요! 

IMG_5751 IMG_5727

남편분들의 사랑이 담긴 장미꽃 한 송이 건네기를 시작으로 쇼가 시작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남자들은 분명히 쑥스러워서 참여가 저조하지 않을까 우려했던 순간도 잠시, 너무 적게 장미꽃을 준비한 건 아닐까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고, 프로포즈를 방불케 하는 모습들도 보였습니다.  생일을 맞으신 분들, 결혼 10주년 부부도 있어 축하의 시간도 함께 가졌어요.

camping3
그리고 이어지는 대망의 경품 추첨 시간! 롯데홈쇼핑 메가히트 상품 12가지로 구성된 경품이었는데요. 참여한 100가족 중 행운의 12가족은 누가 됐을까요? 당첨 공을 한 개 한 개 뽑을 때마다 긴장되는 마음은 모두 같았겠죠? 세탁세제, 샴푸 등의 생활용품에서부터 여행가방, 후지 인스탁스 카메라, 펜션 이용권, 그리고 한샘 붙박이장과 부엌까지~ 1등 상품이 선정되는 순간 모두 탄성으로 함께 축하하며 즐겼습니다. 1시간 반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스태프들도 함께 어우려저 순간을 즐겼는데요. 누가 그랬던가요?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고 말이죠. ^^

camping4

고객에게 진심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시작한 프로젝트! 고객도 저희의 진심을 알아주고 다가와 주셨습니다.  이심진심(以心眞心) 1박2일간 고객과 함께 하면서 오히려 더 큰 사랑을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헤어짐이 아쉬워 직접 찍어드린 폴라로이드 사진에 마음을 담아 편지를 씁니다.  “고객님 운전 조심하세요~ 정말 행복한 1박 2일이었습니다. 다음에도 꼭 함께 해요. 더욱더 진심으로 다가갈 수 있는 롯데홈쇼핑이 되겠습니다. 고객님 사랑합니다!”

IMG_5851

마지막으로, 왕초보 캠퍼인 롯데홈쇼핑 마케팅팀과 함께해준 협력사 식구들(롯데푸드, 롯데칠성, 엔제리너스, 롭스, 후지필름, 이금희피부밥, 한샘, 백병원, 한경희, 푸르메,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댕기머리, 퍼실, 쿠쿠, 웰추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객 한 명 한 명 내 식구처럼 꼼꼼하게 챙겨주고 단 한 마디의 불평도 없이 솔선수범한 롯데홈쇼핑 마케팅팀 24명의 전사들에게 뜨거운 동료애를 느끼며, 1박 2일 힐링캠핑 스태프 여러분 모두에게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IMG_5885

고객과의 소중한 시간들을 끄적여 보는 저도 목발을 짚고 부담(?)되는 몸짓으로 점핑을 해봅니다. 롯데홈쇼핑 고객님들 사랑합니다. 앞으로도 진심으로 전하겠습니다!

 

20130620_필진 프로필_김경은

[daumview type=”smallbox”][/daumview]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home2/lottegtz/public_html/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