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나눔은 늦겨울 차가운 바람도 힘을 못 쓰게 합니다. 롯데도 그룹 구성원들과 함께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소외계층 필요물품 지원사업부터 문화나들이 행사까지 롯데의 행복한 나눔 이야기를 L군이 전해드리겠습니다.
롯데복지재단, 인천 노숙인 일시보호시설 생계비 지원
롯데복지재단은 1월 22일 노숙인 일시보호시설 운영사업 지원을 목적으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2천만 원을 지정기탁했습니다. 기부금은 인천시 노숙인 일시보호시설의 입소자 생계비로 쓰일 예정입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 소외계층 필요물품 지원사업 실시&울산 지역 푸드마켓 지원
롯데삼동복지재단은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울주군, 울산 중구, 양산시청에서 ‘2014년 봉사활동 연계 소외계층 필요물품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대 3억 3천6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기초 차상위 계층 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및 복지 사각지대의 저소득층이 돌봄 봉사 혜택 및 필요물품을 지원받게 됩니다.
또, 롯데삼동복지재단은 1월 21일 울산시 ‘나눔 푸드마켓’과 ‘울주 푸드마켓’ 2개소에 올 한 해 동안 6천만 원 상당의 식품 및 생활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푸드마켓은 기부받은 물품을 편의점 형태로 진열해 저소득층 이용자들이 일정 한도 내에서 무료로 가져가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롯데슈퍼, 채소 30톤 구매 후 저소득층에 기부
롯데슈퍼는 1월 21일 채솟값 폭락으로 고통받는 농민으로부터 채소 30톤을 매입해 전량 저소득층에 기부했습니다. 이는 롯데슈퍼 매장에서 판매할 물량과는 별도로 농가로부터 구매한 것으로 저소득층에게 모두 기부했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새해 맞이 초청행사’ 진행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1월 8일을 시작으로 ‘새해 맞이 초청행사’를 진행하며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눴습니다. 이번 행사는 세 차례에 나눠 진행됐으며, 다문화가정, 공개입양가정, 한부모가정의 가족 90명이 놀이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퍼레이드를 관람했습니다.
롯데자이언츠, 부산지역 아마야구 용품 지원
지난 1월 10일 롯데자이언츠는 사직야구장에서 부산지역 아마야구팀에게 용품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했습니다. 이날 롯데자이언츠는 부산지역 연고의 중・고교 14개 야구팀에게 볼, 배트, 장갑, 가방 등 약 1억 5천만 원 상당의 야구 용품을 지원했습니다.
롯데CM사업본부, ‘설날 맞이 행사’ 진행
롯데CM사업본부는 1월 18일 노인복지센터인 당산동 데이케어센터에서 ‘설날 맞이 만두 빚기 및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롯데CM사업본부 임직원들은 어르신들과 어울려 만두 빚기와 윷놀이 등을 함께했고, 치매 예방 활동기구 등도 후원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따뜻한 문화나들이’ 행사 진행
지난 1월 15일 롯데손해보험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익산시 사회 배려층 청소년을 초청해 ‘따뜻한 문화나들이’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 행사는 사회배려층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다양한 견문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놀이 기구 체험 및 민속관 관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롯데제과, 설날 ‘교통안전캠페인’ 전개
지난 1월 29일 롯데제과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서서울, 동서울, 원주, 대전의 5개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진행됐으며, 귀성객들의 졸음운전을 막기 위해 껌과 사탕 8천 세트를 무료로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급회 성금 기부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1월 24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천2백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이번 성금은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기부를 위해 진행된 바자회, 매칭크랜트 등 여러 내부 활동을 통해 모금됐습니다.
더 좋은 세상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어떠셨나요? 롯데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롯데의 활약,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