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상생! 롯데는 협력사와의 의미 있는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엔 롯데홈쇼핑, 롯데정보통신과 롯데자산개발의 활약이 돋보였는데요. 자세한 이야기를 지금 L군이 전해드리겠습니다.
롯데홈쇼핑, ‘동반성장 베스트파트너 시상식’ 진행
지난 2월 12일 롯데홈쇼핑은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동반성장 베스트파트너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동반성장위원회 김종국 사무총장과 경영연구소 윤태익 교수,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와 22개 협력사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시상식에선 작년 한 해 동안 롯데홈쇼핑과 협력사의 상호 파트너십을 통해 매출 및 성장률이 가장 우수한 22개 협력사를 선정해 감사패를 수여하고, 부상 및 기념품 등을 증정했습니다. 롯데홈쇼핑 임원 전원이 참석해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을 꾸준히 실천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엔 사회적 기업을 위한 ‘2013 홈쇼핑 우수상품 전시회’ 후원 및 사회적 기업 전시관과 ‘2013 내일행복 자활박람회’전시관을 운영했습니다.
소외계층을 위한 희망나눔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는데요. 지난 2009년부터 열진의사회와 공동으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어른들에게 무료의료봉사를 펼치고 있고, 구세군 자선냄비본부와 함께하는 소외계층 어린이를 위한 ‘작은 도서관’ 만들기 프로젝트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공정무역, 친환경 등 착한 소비를 돕는 상품을 선정해 판매수수료를 일체 받지 않고 전액 무상으로 방송하는 ‘MOM편한 동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롯데홈쇼핑은 아름다운가게와의 협약을 통한 나눔 활동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5월 ‘롯데홈쇼핑 – 아름다운가게 나눔과 순환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체결하고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을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습니다. 기부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은 소외계층을 위해 뜻깊게 사용됩니다.
롯데홈쇼핑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을 위해 2008년부터 약 400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습니다. 올해도 5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롯데정보통신, 파트너사와 함께 세계로!
지난 1월 23일 롯데정보통신은 잠실 롯데호텔에서 파트너사와 함께 해외사업 진출 강화를 위한 ‘2014 IT 기업 해외진출 지원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파수닷컴, 알서포트 등 해외사업에 적극적인 의지를 보인 10개의 파트너사가 함께해, 해외사업 진출에 관한 실질적 상생 협력방안을 공유했습니다. 또, 새로운 기회를 함께 모색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국내 IT 시장의 포화로 해외시장 진출은 IT 업계의 핵심이슈로 부각돼 왔습니다. 이에 발맞춰 롯데정보통신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에 해외거점을 마련했고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해외 사업에 관한 노하우를 축적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런 노하우를 기반으로 초기 해외 진출시 기업이 겪을 수 있는 위협을 줄여 국내의 우수기업이 글로벌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협업체계를 만들 예정입니다.
롯데정보통신은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매달 대표이사가 파트너사에 방문해 사업협력 및 강의를 진행하고, 기술 세미나 및 IT 교육 지원 등을 통해 파트너사의 발전을 돕고 있습니다. 또, 청년취업아카데미를 통해 파트너사와 함께 현장에 즉시 투입할 인재를 공동 발굴하고 파트너사 사업수행 인력을 제공하는 등 상생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롯데자산개발, 롯데몰 수원역-수원시 일자리 창출 협약
지난 1월 15일 롯데수원역쇼핑타운(주)과 수원시는 지역주민 고용창출을 위한 ‘일자리 창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창권 롯데수원역쇼핑타운(주) 대표이사와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취업취약계층 등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롯데수원역쇼핑타운(주)은 ‘롯데몰 수원역’ 운영을 위해 필요한 약 4,300여 명의 인력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우선 채용할 계획입니다. 채용된 인력은 판매, 주차, 보안, 미화 등 몰(Mall) 운영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롯데홈쇼핑, 롯데정보통신, 롯데자산개발의 상생의 이야기, 잘 보셨나요? 앞으로도 롯데는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입니다. 롯데의 아름다운 행보를 응원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