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장애인 복지시설에 꼭 필요한 기자재를 지원하고, 유니세프와 함께 전 세계 어린이를 돕기위한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행복을 전하는 롯데의 나눔 이야기를 L군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롯데복지재단, ‘소망의 동산’ 기자재 지원
롯데복지재단은 4월 7일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에 위치한 장애인 생활시설 ‘소망의 동산’을 방문해 장애인 통원용 차량 및 에어컨, 욕실 수리, 생활용품 등 총 2천7백만 원 상당의 기자재 지원식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소망의 동산’ 26명의 장애인은 위급상황 발생 시 지원받은 차량으로 신속하게 병원으로 갈 수 있게 됐으며, 이번 여름부터 지원받은 에어컨으로 시원하게 지낼 수 있게 됐습니다.
롯데카드, ‘러브팩토리’ 사랑 나눔 활동 진행
롯데카드 ‘러브팩토리’ 봉사단은 4월 2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에서 식목 및 안전도로 설치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임직원 및 모집인 40여 명이 참여해 ‘남산원’ 앞마당에 라일락, 메리골드, 철쭉 등 꽃과 나무 1천여 그루를 심고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게 인조잔디를 깔았습니다. 롯데카드는 2012년부터 매월 ‘남산원’을 찾아 물품 기부, 환경미화, 바자회 진행, 퇴소 아동 후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롯데카드 ‘러브팩토리’ 봉사단은 부산, 인천, 대전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식목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롯데자이언츠, ‘사랑의 도시락’ 적립 협약식 진행
롯데자이언츠는 4월 15일 사직구장에서 비락과 함께하는 ‘사랑의 도시락’ 적립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사랑의 도시락’ 적립 행사는 롯데자이언츠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올해 신설됐습니다. 롯데자이언츠는 손아섭 선수 안타 1개당 라면밥 10박스를 적립해, 시즌 종료 후 부산지역 불우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손아섭 선수는 총 1백72개의 안타를 기록했습니다.
롯데호텔, 유니세프와 사회공헌협약 체결
4월 3일, 롯데호텔은 롯데호텔서울에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전 세계 어린이를 돕기 위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개발 활동을 위한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앞으로 롯데호텔은 호텔 홈페이지 내 유니세프와의 링크 연결을 통해 유니세프의 사회공헌 행사 광고를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롯데의 즐거운 나눔 이야기, 어떠셨나요? 롯데의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인해 세상이 조금 더 행복해졌길 바랍니다. 롯데의 나눔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