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일수록 주변 이웃이나 소외된 사람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행동이 필요합니다. 마음에 보일러를 켜 놓은 듯 따뜻한 롯데의 나눔 소식, 이번 달에도 어김 없이 전해드립니다. 사랑의 연탄배달부터 어린이병원 위문 공연 및 디지털자선냄비 거리모금까지! 훈훈한 그 현장을 L군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롯데칠성음료,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 실시
롯데칠성음료는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 위치한 백사마을을 찾아가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40명은 차량 진입이 힘든 높은 언덕에 위치한 백사마을 8가구에 리어카와 지게 등을 이용해 연탄 총 1천6백 장을 직접 배달하며 구슬땀을 흘렸는데요. 이날 롯데칠성음료는 직접 배달한 연탄을 포함해 총 4만 장의 연탄을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기부했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소외계층 초청 행사 및 어린이병원 위문 공연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소외계층 이웃 총 5천3백 명을 파크로 초청하는 ‘따뜻한 겨울 나들이’ 행사를 한 달간 진행했습니다. 한부모가정, 미혼모가정,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어린이 등 소외된 이웃들은 원하는 날짜에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찾아 자유롭게 놀이시설을 이용하고, 퍼레이드를 관람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서울대 어린이병원을 방문해 환아와 가족을 위한 위문공연도 진행했습니다.
롯데건설, 금천구에 ‘맞춤형 집수리’ 진행
롯데건설의 금빛나눔 봉사팀이 금천구청장과 함께 맞춤형 집수리 사업 대상 가구를 방문해 불편사항을 점검했습니다. 금빛나눔 봉사팀과 금천구청이 함께하는 ‘홀몸 어르신 맞춤형 집수리’ 사업은 작년 6월부터 시작했으며, 매달 뉴타운 해제지역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 중 1가구를 선정해 진행됩니다. 봉사팀과 금천구청은 집수리 후에도 월 1회 이상 해당 가구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쌀과 반찬 같은 생필품도 전달해 왔습니다.
롯데자이언츠, 소외계층 돕기 사랑 나눔 행사 진행
롯데자이언츠는 부산 서구지역 일대에서 소외계층 돕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60여 명의 선수들과 프런트 직원들은 일일 고깃집 행사의 수익금과 구단 지원금으로 1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마련하고, 소외계층 10가구에 직접 방문해 나눠주며 추운 연말, 따뜻한 온기와 정을 나눴습니다.
롯데케미칼, 청소년 교양도서 기증
롯데케미칼은 서울 동작구 대방동 성남고등학교에 청소년 교양도서 5백여 권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습니다. 연말연시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이번에 기증된 도서는 학교 요청 도서와 기초과학 관련 도서 및 교육청 도서선정위원회의 기준을 통과한 도서 중 선별됐습니다.
롯데기공사업본부, 가스보일러 무상점검 실시
롯데기공사업본부는 지역 주민과의 따뜻한 소통을 위해 인천 남구청과 함께 가스보일러 무상점검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2013년에 이어 2번째로 실시된 이번 가스보일러 무상점검은 어린이집 1백42곳, 경로당 54곳, 지역아동센터 15곳, 보훈단체 12곳 등 총 2백23곳의 보일러를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롯데기공사업본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상생발전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진행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경기도 소재의 안산사업소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과 파트너사 직원 등 79명은 이날 총 7백여 포기의 김치를 담구며, 따뜻한 정을 나눴습니다. 만들어진 김치는 안산시 자원봉사센터에 기증돼 ‘상록수장애인자립생활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아동복지관’, ‘다문화여성쉼터’, ‘글로벌다문화센터’ 등으로 전달되었습니다.
이비카드, ‘디지털자선냄비 거리모금’ 진행
이비카드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구세군과 함께 ‘디지털 자선냄비 거리모금’을 진행했습니다. 디지털 자선냄비는 교통카드(캐시비, 마이비, 하나로)를 이용해 대중교통 요금을 결제하듯 단말기에 터치하면 1회당 2천 원이 기부되는 시스템입니다. 시종식은 서병수 부산시장과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마이비의 결손가정 후원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롯데복지재단, 노숙인 자활행사 지원
롯데복지재단은 서울 영등포 아트홀에서 열린 노숙인 어울림한마당 행사에 6백만 원 상당의 방한용 패딩조끼 4백 벌을 지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자활 의지가 있는 시설 입소자 노숙인들의 자긍심 고취 및 자신감 형성을 위해 영등포 근처 7개 노숙인 시설이 연합해 개최하였습니다.
롯데의 나눔으로 모든 이웃분들이 즐거움을 느끼는 겨울 보내셨으면 합니다. 매월 전해드리는 훈훈한 롯데의 나눔 소식, 앞으로도 쭉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