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13/03/29

기쁨과 즐거움을 나누는, 롯데 고객 참여 프로그램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고객참여프로그램 main

요즘 소비자들의 눈은 날카롭습니다.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가격이 싸다고 해서 꼭 그 물건이 잘 팔리는 것은 아니며, 가격이 비싸더라도 훌륭한 재료와 품질이 보장되면 잘 팔리는 것이 현재의 소비 트렌드입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도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런 노력의 일례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역시나 가장 두드러지는 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입니다.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불리는 프로그램들은 ‘경험’이란 키워드 아래 수많은 대학생의 끼가 발현되도록 발판을 놓아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제는 겉만 화려한 ‘스펙’만을 좇기보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쌓길 원하는 대학생의 열망을 단적으로 나타내는 단어라고 생각되네요.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정부부처부터 대기업, NGO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단체가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유형도 다양해져 ‘홍보대사’, ‘해외탐방’, ‘마케터’, ‘기자단’, ‘봉사단’, ‘모니터 요원’ 등 종류를 헤아리기도 힘들 정도입니다.
기업의 입장에선 잠재고객이거나 이미 소비자인 대학생들을 통해 제품(서비스) 자체부터 마케팅이나 유통 전략까지 냉철하게 평가받고 발전 전략을 세울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도 되겠죠. ^_^

롯데의 각 계열사에서도 다채로운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그 중 현재 선발과정에 있거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몇 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샤롯데 그린드리머즈

2222222 롯데백화점 ‘샤롯데 그린드리머즈’
기존 ‘샤롯데 드리머즈’로 2기까지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이 환경재단과 손을 잡고 ‘샤롯데 그린드리머즈’라는 이름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유통과 패션 분야에 대한 실제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에는 변화가 없지만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정기모임 시 환경재단의 멘토링을 제공하고, 이와 관련한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3기 모집은 4월 12일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우수 수료자는 해외탐방 기회도 주어지니 좋은 기회를 놓치기 싫다면, 고고!

*‘샤롯데 그린드리머즈’ 홈페이지: http://www.charlottedreamers.com/
*‘샤롯데 그린드리머즈’ 블로그: http://blog.naver.com/go2charlotte

 

<1기 베이징 해외탐방 영상>
 
3

2222222 처음처럼 서포터즈 ‘처음&U’
롯데주류는 우리나라 대표 소주 ‘처음처럼’의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인 ‘처음&U’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올해부터 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4월 7일 지원신청을 마감하고 심사를 거쳐 20개 팀(60명)을 선발, 4월 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의 알찬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대학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주! 직접 브랜드 매니저가 되어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해보세요. ^_^

*‘처음&U’ 홈페이지: http://sojustar.com/soju/

 

4

2222222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3기 모집이 한창 진행 중인 롯데리아의 ‘글로벌원정대’는 글로벌 외식사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정 분야의 마케팅 실무를 접하며 자신의 능력과 감각을 점검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동시에 국제적인 감각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요즘 한창 3기 원정대를 선발 중인데요. 아쉽게도 서류지원이 며칠 전에 마감되어 관심 있는 분들은 4기에 적극 지원하시면 좋겠네요.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홈페이지: http://www.globallotteria.co.kr/index.html

 

<2기 홍보영상>

 

 

6

위 프로그램들 외에도 롯데삼강에서 진행하는 소비자 패널 프로그램 ‘그린 스푼’과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 한국후지필름에서 진행하는 ‘한국후지필름 블로그 대학생 서포터즈’ 등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롯데월드의 참여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겠죠? 고객 참여 퍼레이드에 대한 지난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http://blog.lotte.co.kr/1326)


*롯데삼강 프로그램 정보: http://cafe.naver.com/lottesamkang/6839

*한국후지필름 블로그: http://blog.fujifilm.co.kr/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