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이 날씨가 오락가락 할 땐 기후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실외 데이트보다는 실내 데이트를 많이 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L군은 솔로이기 때문에 주변 여러 커플들의 제보를 받은 결과입니다. ^^; 그렇다면 실내 데이트 장소를 고르는 최적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실내 데이트 최적의 조건, 하나! 볼거리가 많아야 한다. 둘! 먹거리가 많아야 한다. 셋! 넓으면 더 좋다. 이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것이 아마도 실내 쇼핑몰이 아닐까 합니다. 제2롯데월드 롯데월드몰도 데이트하기 좋은 최적의 장소 중 하나죠.
L군이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쇼핑몰은 어디일까?”
쇼핑몰이야? 놀이공원이야? 미국 몰 오브 아메리카(MOA, Mall of America)
미국의 대표 쇼핑몰은 어디일까요? 바로 미네소타 주 블루밍턴에 위치한 ‘몰 오브 아메리카’입니다. 1992년에 오픈된 이 몰은 11만 8천평 규모에 연간 방문객수가 무려 4,000만 명으로, 미네소타 총 인구의 8배에 해당한다고 하네요. 그만큼 전 미국 또는 전 세계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는 뜻이겠죠?
몰 오브 아메리카는 쇼핑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소매업, 엔터테인먼트 및 관광의 선두주자가 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히 몰이 아닌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을뿐더러 미국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것이죠.
미네소타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 블루밍턴에 세워진 이 몰은 미네아폴리스, 세인트 폴 국제공항과 인접해 접근성이 훌륭하고 모든 의류 및 신발을 구입할 때 판매세가 없어 고급 브랜드를 구입하는 데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즈니월드, 그랜드캐니언, 그레이스랜드의 관광객을 합친 수보다 많은 방문객 수를 기록하고 있는 몰 오브 아메리카, L군도 연인과 함께 놀러 가고 싶어요~!
세계 최대 쇼핑몰 두바이 몰(The Dubai Mall)
두바이에는 세계 최고층 빌딩인 부르즈칼리파, 그리고 그곳과 인접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두바이 몰이 있습니다. 두바이 몰 역에 내려 5분 도보로 도착할 수 있는 두바이 몰은 세계 최대 쇼핑몰이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죠. 축구장 50개의 면적과 맞먹는 1,200만 평방피트라고 하니 상상이 가시나요?
세계 최대 쇼핑몰답게, 많은 볼거리와 상점이 입점해있는데 그 중 아쿠아리움은 기네스에 등재될 만큼 세계 최대 규모로 지어졌습니다. 다양한 물고기들을 구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스노쿨링과 스쿠버다이빙도 할 수 있어 색다른 체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두바이 몰은 건물 앞 호수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분수쇼를 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오후 6시 이후로 한 시간에 2~3회씩 분수쇼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주변 웅장한 건물들과 함께 어우러진 분수쇼는 이루 말할 수 없이 장관이라고 하네요.
하루 만에 다 보기엔 너무 넓은 두바이 몰, L군의 버킷리스트에 추가해놓아야겠습니다.
예술이 살아 숨쉬는 문화공간 일본 도쿄 미드타운(Tokyo Midtown)
롯폰기 힐스와 동일하게 도쿄 재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립된 도쿄 미드타운입니다. 입구에서부터 펼쳐진 나무와 분수들이 마치 공원인 것처럼 힐링을 시켜주는데요. 곳곳에 다양한 조형물도 배치되어 있어 지역 주민이나 관광객들의 산책 용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총 면적 7만 8천㎡로, 주변을 4만㎡의 녹지가 감싸고 있는 도쿄 미드타운. 위에서 설명한 각국의 대표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워낙 규모가 커서 취향에 따라 가고 싶은 장소를 선택해서 둘러보는 게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너무 대강 둘러보면 타 쇼핑몰과 차이를 느끼기 어렵다고 하네요.
미드타운의 가장 큰 차별점은 ‘문화’입니다. 문화나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가면 좋을 산토리 미술관이나 21_21 디자인 사이트가 마련되어 있는데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춰가면 훌륭한 문화생활을 쇼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이 밖에도 고급쇼핑센터, 병원, 특급호텔, IT기업, 금융관련 기업 등이 입점해있어 쇼핑몰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으며 데이트장소로도 아주 좋습니다. 조금 특별하고 색다른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다면 좋을 장소인 것 같네요.
즐거움이 넘쳐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몰 롯데월드몰(LOTTE World Mall)
쇼핑, 관광, 문화, 외식, 엔터테인먼트. 이 모든 즐거운 여가생활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 한국 대표는 바로 제2롯데월드 롯데월드몰입니다.
작년 10월 오픈한 롯데월드몰은 약 7만7천여㎡로 우리나라 대표 쇼핑몰로 자리 잡았습니다. 제2롯데월드라는 네임 밸류와 많은 유동인구로 유난히 1호점이 많이 입점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제2롯데월드 롯데월드몰은 눈부터 입, 그리고 가슴까지 즐겁게 하는 요소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먼저 눈! 볼거리가 많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 명품 백화점인 ‘에비뉴엘’과 ‘롯데면세점’. 그리고 과거 서울거리를 재현해놓은 ‘서울서울 3080’과 외국 거리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 고급스러운 ‘29스트리트’, 그리고 홍대의 유명한 먹거리 브랜드를 모아 놓은 ‘홍그라운드’까지. 한시도 지루할 틈이 없겠죠?
두 번째로 입! 먹거리가 풍성합니다. 국내 맛집부터 글로벌 맛집까지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데요. 호주 유명 셰프 ‘빌 그렌저’가 운영하는 호주식 올데이 브런치 레스토랑 ‘Bills’와 국내 최초 랍스터 뷔페라는 타이틀을 내놓은 ‘바이킹스 워프’, 아시안 퀴진 푸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시안 비스트로 ‘P.F. CHANG’s’까지. 맛집 많은 곳이 곧 명소라는 L군의 신념에 딱 들어맞는 장소가 아닐 수 없습니다.
세 번째로 가슴을 즐겁게 하는 요소가 많습니다. 유럽풍 ‘반 고흐 카페’에서는 반고흐의 향수를 느끼며 커피를 즐길 수 있고 새벽 2시까지 운영되는 ‘하드록카페’는 록밴드 정기공연이 어우러져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합니다. 또, 6층에는 다양한 뷰티&스파존이 펼쳐진 ‘힐링 스트리트’로 꾸며져 있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자, 세계 각국의 대표 쇼핑몰을 L군이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잠시 동안만이라도 세계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 들지 않으셨나요? ^^ 이외에도 세계에는 다양한 복합쇼핑몰이 있는데요. 그 중 우리 곁에 가까이 있고, 더 즐거움을 드리려 노력하는 쇼핑몰은 단 하나, 제2롯데월드 롯데월드몰이라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