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프렌즈 2기의 활동을 무사히 마치고, 수료식에서 선발 된 우수활동자 4인이 롯데 베트남 사업장을 방문했습니다! 3박 4일간의 생생한 탐방기를 통해 잊지못할 경험을 한 U-프렌즈! 그들이 직접 뽑은 최고의 순간들을 함께 살펴봅니다.
기억에 남는 순간 1, 롯데센터 하노이 탐방!
U-프렌즈 친구들이 탐방기에서 꼽은 최고의 순간! 그 첫번째는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하자마자 방문했던 롯데센터 하노이입니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초고층 건물로 베트남 대표 랜드마크로 현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U-프렌즈 1기 친구들이 다녀왔을때도 그 자태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었죠. 2기 친구들도 익히 들어왔던 롯데센터 하노이의 웅장함과 화려한 규모를 보며 감탄사를 연발했습니다.
롯데 해외사업장의 중심인 롯데센터 하노이! 그 안에 있는 롯데 계열사인 롯데리아,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그리고 엔제리너스커피를 모두 돌아보며 직접 물건도 사고 음식도 먹으며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베트남에서 활약하고 있는 롯데 사업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는 시간을 통해 우리나라와는 어떻게 차별화 되어있는 지 꼼꼼히 살펴보는 U-프렌즈 눈빛엔 열정이 가득했습니다.
롯데센터 하노이 탐방에서 U-프렌즈가 꼽은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엔제리너스 커피에서 스파게티를 판매하고 있던 점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볼 수 없던 베트남 하노이점만의 특성이 잘 드러났던 점이었습니다. 또한 하노이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향의 베트남 커피도 잊을 수 없는 맛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순간 2, 탑오브하노이에서의 짜릿함!
베트남 하노이 랜드마크라는 명성의 진면목을 확인하기 위해 롯데센터 하노이의 전망대인 ‘탑오브하노이’에 올랐던 점도 기억에 남는 순간이었다고 전했는데요. 유리 아래로 펼쳐지는 하노이의 경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스카이워크 체험으로 짜릿함을 맛보았습니다. 주변이 모두 유리로 되어있어 하늘에 떠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죠. 스카이워크 체험 후 바로 하노이의 꼭대기를 올라갔습니다.
하노이 꼭대기가 있는 전망대에 올라 가슴이 트이는 경관을 구경하면서 U-프렌즈는 뜻깊은 경험까지 동시에 했습니다. 바로 롯데센터 주재원에 근무하고 계신 한국인 6인 중 한 분인 서용석 매니저님과의 만남 때문이었는데요. 베트남 사업장에 대해 궁금했던 점과 롯데 해외사업장에 대해 몰랐던 부분에 대해 묻는 U-프렌즈의 열정어린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잠깐이었지만 유익하고 많은 걸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롯데센터 하노이에서의 뜻깊은 경험과 아름다운 경관은 U-프렌즈 마음 속에 선명하게 남아있나 봅니다.
기억에 남는 순간 3, 베트남 하노이를 파헤치다!
U-프렌즈의 세번째 기억에 남았던 순간은 베트남 사업장 탐방기 둘째 날 일정이었던 하노이 관광이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의 유명지 관광을 통해 주변 환경과 문화를 경험함으로써 롯데 베트남 사업장을 더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던 시간이었는데요. 첫 관광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인 하롱베이였습니다.
약 3천여개의 섬이 모여있고 독특한 외관을 자랑하는 하롱베이는 U-프렌즈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엔 충분했습니다. 하롱베이 관광과 동시에 석회동굴구경도 U-프렌즈 친구들의 잊지 못할 순간 중 하나로 꼽혔는데요. 형형색색 조명을 통해 선명하게 드러나는 석회동굴의 외관은 우리나라에서 봤던 것과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다고 합니다.
셋째날 아침까지 이어졌던 하롱베이의 멋진 장관을 구경하며, U-프렌즈의 행복한 추억도 덤으로 만들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순간 4, 롯데호텔 하노이와의 만남
구시가지 구경을 하며 중간중간 롯데 계열사를 발견하며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던 U-프렌즈! 현지 구경을 통해 롯데 베트남 사업장에 대한 이해도와 안목도 한 층 높아졌을 때 어느 덧 마지막 날이 다가왔습니다. 구경을 마치고 다음으로 향한 곳은 롯데호텔 하노이였습니다.
탐방기에서 가장 잊지못할 순간은 단연 마지막 날이 아닐 수 없는데요. 롯데호텔 하노이와의 마지막 날을 잊지 못한다고 전했습니다. 국내와 또다른 매력이 있는 롯데호텔 하노이에서 묵으며 U-프렌즈의 활약은 여기서도 발휘되었는데요. 롯데호텔 하노이만이 가진 특별함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실과 바늘세트가 있고, 콘센트가 110V와 220V로 나뉘어 있다는 점, 다리미 세트와 조명 조절 버튼이 따로 있다는 점을 발견했답니다. 역시 U-프렌즈 열정 대단합니다!
롯데호텔 하노이와의 특별한 만남을 뒤로하고 돌아가는 날, U-프렌즈는 스카이라운지에서 조식도 함께 했습니다. 다이닝 같은 조식차림에 눈이 휘둥그레진 U-프렌즈의 모습이 귀여웠는데요. 크레마 가득했던 리얼아메리카노와 신선한 과일주스, 갓 구운빵과 직접 만들어주는 쌀국수 등이 U-프렌즈의 배를 든든히 채웠습니다. 다이닝 같은 조식도 기억에 많이 남는다고 전했습니다.
3박 4일간 즐거움이 가득해 짧게만 느껴졌던 U-프렌즈 2기 우수활동자 4인의 롯데 베트남 사업장 탐방기! 해외탐방에서 롯데의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본 것 같아 뿌듯하고 좋았다고 전했는데요. 이번 탐방기는 베트남 사업장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현지 관광과 특별한 경험이 많았기에 더욱 잊지 못할 시간으로 그들에게 다가왔을 것 같습니다. 이번 탐방을 계기로 더 높은 안목과 꿈을 갖기를 응원합니다. 앞으로 있을 U-프렌즈 3기도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