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는 기업들에게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롯데그룹도 지역사회, 파트너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하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는데요.
1967년 4월 3일, 롯데제과 창립을 시작으로 2009년, 매출 200조를 달성해 아시아 10대 브랜드가 되겠다는 비전 ‘Asia Top 10 Global Group’을 선포한 이후 재계 5위의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했습니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롯데그룹은 롯데 브랜드를 통해 고객에게 전 생애 주기에 걸쳐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는’ Lifetime Value Creator’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지난 50년의 역사를 발판 삼아 새로운 롯데로 거듭나겠다는 뜻을 밝혔는데요.
더불어 새로운 비전과 함께 그룹 경영 방향을 그동안의 ‘양적 성장’에서 지속 가능한 ‘질적 성장’으로 가이드라인을 전환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질적 성장을 향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비전 실현을 위한 네 가지 경영 방침 ‘투명 경영, 핵심 역량 강화, 가치경영, 현장경영’을 선정했는데요.
투명 경영 실천을 통해 사회 공동의 성장을 모색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한편, 핵심 역량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률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근본적인 수익 구조를 강화하는 가치경영을 실현해 경제적 부가가치를 제고하고 현장경영을 통해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여 미래가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랍니다.
지난 50년의 역사를 발판 삼아, 100년의 신화를 향해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고 있는 롯데!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변화에 과감하게 도전할 것인데요. 롯데의 새로운 미래 50년을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