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지친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롯데는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어떤 활동을 펼쳤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세븐일레븐 사랑의 도시락 나눔
지난 7월 11일 세븐일레븐데이를 맞아 세븐일레븐 임직원 및 경영주협의회 소속 경영주들은 남대문 쪽방촌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온정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사랑의 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총 700여 세대에 도시락, 수박, 생수, 모시내의 등 여름 생필품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 가정에는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방 청소도 해드렸는데요. 세븐일레븐은 이번 봉사를 통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랍니다.
롯데백화점 사랑의 삼계탕 나눔
롯데백화점 전주점 임직원들은 중복을 맞아 전주시 완산구 중노송동에 위치한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130여 명의 어르신에게 직접 조리한 삼계탕과 시원한 수박을 제공하고 복지관에 필요한 생필품도 전달했습니다. 그뿐만아니라 독거노인분들과 무더위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삼계탕 배달 봉사도 직접 해드리기도 했어요.
롯데백화점은 이번 삼계탕이 무더위와 폭염으로 소진된 어르신들의 기력을 보충해주는 보양식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계절과 날씨를 가리지 않고 사랑 나눔 봉사를 연중 벌여나갈 예정이랍니다.
롯데푸드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롯데푸드는 2012년부터 매년 2월과 8월 두 차례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특히 올해는 이른 무더위로 인한 헌혈자 감소로 혈액난이 심각해 기존보다 한 달 앞당긴 7월에 진행하였습니다.
올해도 역시 롯데푸드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해 사랑 나눔 봉사를 몸소 실천하였습니다.
롯데케미칼 장애인과 여름나기 물놀이
롯데케미칼 임직원들은 순천 청소골에서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들의 여름 계곡 나들이 행사를 지원했습니다. 임직원들은 물놀이,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외출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에게 삶의 활력소를 제공했는데요.
장애인들을 위해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영양만점 점심식사까지 제공하는 등 장애인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롯데하이마트 공군 장병에 냉방 가전제품 기증
무더위를 식힐 냉방 가전도 빠질 수 없겠죠? 롯데하이마트는 충남 계룡시 공군본부에서 공군 장병들을 위한 가전제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에어컨 17대와 선풍기 100대 등 약 3,000만원 상당의 여름철 냉방 가전제품을 기증하며 무더위를 무릅쓰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공군 장병들의 시원하고 쾌적한 복무환경 개선을 도왔습니다.
롯데는 이웃들을 위해 맞춤형 봉사활동을 실천했는데요!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언제나 롯데가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