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mom 편한 놀이터’ 1호점을 부산시 동래구 온천2동 새들원에 오픈했습니다!
‘mom 편한’은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이번에는 아이들이 집 밖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장소를 찾기 힘들다는 현실에 착안해 놀이터로 기획한 프로젝트인데요.
주택단지의 놀이터나 주변 노후된 놀이터가 폐쇄되면서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잃은 아이들을 위해, 롯데는 아동복지시설 및 공공 놀이터를 mom 편한 놀이터로 재탄생시켰어요.
mom 편한 놀이터는 친환경 놀이터, 창의 놀이터, 안심 놀이터라는 세 가지 콘셉트로 추진됐는데요. 놀이시설물은 1등급 원목과 친환경 도료를 사용해 만들어졌으며, 틀에 박힌 놀이 시설물을 그대로 가져다 놓는 방식이 아닌 장소와 환경에 맞게 비정형 놀이 공간으로 설계돼 아이들의 창의력을 마구마구 자극한답니다.
뿐만아니라 mom 편한 놀이터에서는 롯데 캐릭터가 곳곳에 숨겨져 있어 캐릭터를 찾는 재미도 쏠쏠하게 느낄 수 있는데요.
안심 놀이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놀이터가 지역의 사각지대가 되지 않도록 했고, 아이와 함께 온 가족들도 mom 편한 놀이터에서 여유를 느끼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데 초첨을 맞췄습니다.
또한 금정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mom편한 놀이터 1호점 새들원은, 지역 내 공원처럼 주민들에게도 오픈돼 지역사회 엄마들의 소통 공간이 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롯데는 매년 5곳 이상의 놀이터를 mom 편한 놀이터로 리모델링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씩씩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맘편한 놀이터!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