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키 국가대표가 전지훈련 하는 곳은 어디?
바로 일본 니카타현 묘코시에 있는 롯데아라이리조트입니다!
2019년 2월, 대한스키협회와 공식 MOU를 체결하고,
3월부터 현지에서 대한민국 스키 국가대표 선수단 전지훈련을 시작한다고 해요.
[ 롯데아라이리조트 ]
롯데아라이리조트가 위치한 니가타현은 1968년 일본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받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소설 설국의 배경이 된 곳입니다.
산이 높고 눈이 많아 일본 스키가 시작된 곳으로도 유명하죠.
적설량이 풍부해서 12월부터 5월까지 비교적 긴 기간 스키를 즐길 수 있어요.
대한민국 스키 국가대표 선수들의 실력을 높이고 편안한 휴식을 선물할
롯데아라이리조트의 면면을 함께 살펴볼까요?
파우더 스노우로 만들어진 14개 코스
롯데아라이리조트를 둘러싼 오케나시산은 아시아에서도 눈이 많이 내리기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물을 얼려 만드는 인공설이 아닌 자연설이라 설질이 훌륭하다고 해요.
‘파우더 스노우’라 불리는 이 눈은 가벼우면서도 뭉치지 않는 게 특징입니다.
파우더 스노우로 만들어진 14개 코스는 일본 최대너비인데요.
활주 가능 면적 1,570만㎡, 최장 활주거리 5.2km, 활주 고도차 951m로 선수들 훈련에 적합하죠!
초급자, 중급자 코스도 마련돼 있으니 실력에 맞게 즐길 수 있답니다.
어떤 코스를 택하든 자연을 배경으로 활주하며 짜릿한 시간을 보내볼 수 있을 거예요.
즐기며 훈련하자! 다양한 어드벤처
슬로프 훈련 외에도 선수들이 실내 체력훈련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도 준비돼 있습니다.
특히, 실내 멀티엔터테인먼트 공간 ‘플레이 그라운드’에서는 게임하듯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는데요.
75가지 루트가 존재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볼더링(인공암벽등반) 월,
프로젝터를 활용한 영상과 클라이밍이 결합된 원더 월도 꼭 경험해보길 바랍니다!
튜브썰매를 탈 수 있는 튜빙파크는 스트레스를 날려줄 것 같네요.
해발 950m 고도에서 1,501m 길이를 내려오는 짚투어는 용감한 마음을 단련하는 데에 도움이 되겠죠?
장비의 안전을 책임진다! 부대 시설
롯데아라이리조트 빌리지 스테이션 1층에는 최적의 스키를 만날 수 있는 시설이 존재합니다.
‘살로몬 스테이션’은 스키 및 스노보드 장비를 렌탈할 수 있는 곳이에요.
안전성을 갖춘 다양한 제품과 상급자용 하이엔드 제품을 경험할 수 있죠.
스키 500대, 보드 300대 외에 의류와 보호장비 등을 갖췄습니다.
‘전문 왁싱/튠업 샵’에서는 숙련된 스태프가 최신 장비를 이용해 당일 설질에 맞도록 관리해준다니 안전하게 스키를 탈 수 있겠죠?
왁싱/튠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하룻밤 동안 렌탈 샵에 무료로 스키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무거운 장비를 옮기느라 고생하지 마세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바이스와 작업대도 있으니 부담 없이 들러서 최상의 상태로 스키를 돌보세요.
재충전 담당하는 객실과 온천
선수들은 훈련하는 동안 유럽의 산장이 떠오르는 롯데아라이리조트 객실에 머물게 되는데요.
맑은 날에는 인근 바다까지 보인다니 객실에서 아름다운 풍경으로 힐링하면 좋겠습니다.
훈련하고 지친 몸은 리조트 내 온천시설과 사우나에서 돌보면 어떨까요?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메타규산이 풍부한 물에 찬바람 맞으며 훈련한 몸을 담그고
별이 가득한 밤하늘도 만끽하길 바라요.
스키 국가대표 선수단뿐 아니라 특별한 겨울 여행지를 찾는 분들에게도 롯데아라이리조트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눈의 왕국에서 잊지 못할 겨울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일본 전통 양조장, 아카쿠라 온천, 조에쓰 시립 아쿠아리움 우미가타리 등 주변 관광지도 함께 둘러봐도 좋을 것 같네요.
숙련된 인스트럭터의 가이드에 따라 겨울스포츠를 배우는 ‘스노우 스쿨’도 영어와 일본어로 진행됩니다.
국가대표에 버금가는 실력을 갖추고 싶다면, 전문 강습을 들어보세요!
롯데아라이리조트 홈페이지(www.lottehotel.com/arai-resort/ko)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