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은 4월 28일(화), 롯데 유통 계열사 7개 쇼핑몰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통합한 ‘롯데ON’을 출범했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쇼핑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온라인 쇼핑 플랫폼 ‘롯데온’, 지금 만나보세요!
모든 고객? NO!
[ ‘나’만을 위한 상품 추천 ]
롯데온은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구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쇼핑
플랫폼입니다. 지난 2018년, 롯데쇼핑이
온라인 사업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e커머스 사업부를 신설하며
이뤄낸 결과물이기도 한데요.
롯데온은 고객의 행동과 상품 속성을
약 400여 가지로 세분화하고 롯데멤버스와 협업해
국내 인구 수의 75%에 달하는 3,900만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상품 추천이 가능한 것이죠.
또한, 구매패턴이 비슷한 고객들의 데이터를 참고해
고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상품을 예측해 제안하는 등
개인의 취향에 맞게 특화된 온라인 쇼핑공간을
선보일 수 있게 됐습니다.
[ 온/오프라인 경계없는 자유로운 쇼핑 ]
이제 롯데온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쇼핑이
가능합니다. 롯데온은 롯데가 보유한 전국 1만 5,00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연동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간의
경계 없는 쇼핑 환경을 구현하고 있는데요.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점포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오프라인 점포의 이벤트 정보 등
맞춤형 혜택도 제공합니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오프라인 점포와의 실시간 소통채널 등
온·오프라인 간 경계 없는 쇼핑도 가능하죠.
롯데온은 고객이 단순히 빠른 배송보다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상품을 받길 원한다는 점’을
고려해 오프라인 매장을 거점으로 활용한
적시배송을 적극 도입했습니다.
고객은 롯데마트 풀필먼트 스토어와
롯데백화점의 ‘바로배송’ 서비스,
롯데슈퍼의 ‘새벽배송’ 서비스를 포함해,
롯데그룹 내 7,000여 개 매장의 ‘스마트 픽’ 서비스 중
원하는 배송 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와 플랫폼이 함께 성장하는 롯데온 ]
판매자들은 누구나 롯데온에 자유롭게 입점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데요. 롯데쇼핑은 ‘롯데온’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판매자와 상품을 평가할 수 있는 종합지표인
‘온픽(ON Pick) 지수’를 활용해
우수 판매자의 좋은 상품을 최상단에 노출합니다.
롯데온은 판매자와 플랫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을 도입하기도 했는데요. 인공지능(AI)이 분석한
온/오프라인 구매 트렌드 데이터를 판매자들과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향후에는 롯데그룹의 창업 전문 투자회사
롯데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스타트업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빠르게 알아봐요! 롯데ON만의 차별화된 특징 3
1.오늘만 만날 수 있는 혜택과 특가를 쉽고 빠르게!
롯데온에 접속하는 모든 고객은 ‘오늘ON’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ON은 제한된 시간 내에
한정적으로 판매하는 특가 영역과 각 온라인 탭 내
대표 기능만을 모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영역인데요.
한정된 시간 내에 제공되는 혜택과 특가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내가 관심 있는 상품만 정확하게!
롯데온은 고객이 관심을 보인 상품과 서비스를 위주로
개인별 매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평소 선호하던
특정 브랜드를 선호매장으로 ‘찜’ 해두면
해당 브랜드에서 고객이 아직 구입하지 않은 상품과
행사장을 추천해주는 겁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상품 리뷰어를 팔로잉할 수도 있고
특정 이벤트 소식만 받아볼 수도 있기 때문에
쇼핑의 피로감을 훨씬 줄여줍니다.
3.단골 매장 혜택을 알려주는 ‘매장ON’ 매장
롯데온은 내가 지정한 단골매장을 통해 해당 점포에서
개인별로 차별화된 할인혜택과 이벤트 정보를
전달합니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쌓인
고객의 개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싶어 할만한 혜택을 다양하게 제안하는데요.
만약, 잠실에 사는 고객이 기존에 롯데백화점과 마트를
자주 이용했다면 좋아하는 브랜드에서
발행하는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것이죠.
4.‘롯데온’앱 하나로, 완벽하게 쇼핑하기!
롯데온의 매장ON페이지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했을 때 사용하는 롯데의 간편 결제 서비스,
엘페이 바코드가 있어 빠르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엘포인트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
롯데온앱 하나만 있어도 쇼핑이 훨씬 쉽고
편리해진답니다.
조영제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대표는.
“롯데온의 궁극적인 목표는 ‘검색창이 없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며, “통합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인의 고객에게 고도의 상품 추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쇼핑은 ‘롯데온’을 롯데 유통사업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삼아 2023년까지
온라인 매출 20조원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롯데ON을 통해 내가 원하는 상품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합리적으로 쇼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