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함께 가는 친구, 롯데입니다.
롯데가 그동안 영업, 마케팅 등 직무 별로 진행했던 개별 시상식을 통합해 ‘롯데 어워즈’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롯데 어워즈’ 첫 대상의 주인공으로는 친환경 생수 ‘아이시스 ECO’를 출시한 롯데칠성음료의 생수 지원팀이 선정되었는데요. 이 상은 탁월한 경영 성과를 창출해 롯데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 사례에 수여되는 것으로, ‘2021 롯데 어워즈’ 시상식 당일 시상이 이루어졌습니다.
롯데 신동빈 회장이 대상을 수상한 롯데칠성음료 생수 지원팀 박원 매니저(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주먹 인사를 하며 격려하고 있다.
2021 ‘롯데 어워즈’ 대상에 선정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초 국내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생수 제품 ‘아이시스 ECO’를 발매하며 친환경 패키징 문화를 선도했는데요. 포장재 절감 효과는 물론, 환경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 및 기업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바가 인정됐습니다. 또한 아이시스 ECO는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기관에서 주최한 친환경 패키징 공모전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대상 시상식 후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롯데 신동빈 회장, 롯데칠성음료 생수 지원팀 박원 매니저.
최우수상으로는 롯데케미칼, 롯데홈쇼핑, 롯데렌탈 등 3개사의 각 팀에게 주어졌는데요.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부 PC중합팀은 자체 촉매를 개발함으로써 수입에 의존하던 촉매제의 수급 리스크를 해소했습니다. 또한 생산 타워를 자체 설계하는 등 원가 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바를 높게 평가를 받았습니다. 롯데홈쇼핑 마케팅팀은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으며 지난해 10월 진행된 이 쇼핑 행사는 TV와 모바일을 통합한 역대 최대 규모로, 차별화된 가격과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제고했습니다. 롯데렌탈 그린카의 브랜드 파트 등은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앱 사용성을 개선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습니다.
또한 대상 및 최우수상 팀에는 각 5,000만 원, 3,0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증정되었습니다. 시상식은 행사 진행을 위한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유튜브로 생중계해 롯데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시청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상을 시상하며 “아무도 가지 않은 길에 첫발을 내딛고 묵묵히 걸어온 여러분의 여정을 지켜봤다” 며, 두려움 속에서도 자신과 동료를 믿고 치열하게 도전한 끝에, 새로운 변화를 일궈낸 여러분이 롯데의 자긍심이고 희망이라며 임직원을 응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