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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MZ세대가 SNS를 기반으로 한 유통시장에서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 주체로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롯데는 MZ세대의, MZ세대를 위한, MZ세대를 향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롯데만의 트렌디한 MZ세대 마케팅, 같이 한 번 알아볼까요?
[15m 초대형 벨리곰 전시 ‘어메이징 벨리곰’]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탄생된 캐릭터!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 벨리곰
요즘 SNS에 핑크색 곰돌이가 많이 보이는데요, 여러분 혹시 이게 뭔지 아시나요? 바로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입니다! 지난 4월 1일, 롯데홈쇼핑은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 아파트 4층 높이의 15m 초대형 ‘벨리곰’ 캐릭터를 공개했는데요. 지난 2014년 서울 잠실 석촌호수의 인증샷 대란을 일으켰던 대형 오리 러버덕처럼 벨리곰 전시 역시 꾸준한 인증샷과 SNS태그가1.1만개에 달하는 등 잠실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했습니다! 실제 이번 ‘어메이징 벨리곰’ 전시는 오픈 후 첫 주말 동안 약 50만 명이 방문할 정도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벨리곰 이라는 캐릭터는 지난 2018년 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로서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컨셉의 사람을 좋아하는 핑크색 곰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주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SNS팬덤도 110만 명이나 된다고 하니, 명실상부한 인기스타라고 볼 수 있겠네요!
[LAN X 830 팝업레스토랑]
관심급구! MZ세대의 파격적인 아이디어로 선보이는 팝업레스토랑, LAN X 830
힙스터들이 모인다는 동묘! 롯데마트는 세번째 시그니처 와인 ‘LAN멘시온’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동묘의 와인바 ‘동묘830’과 손잡고 아주 특별한 팝업 레스토랑을 열었습니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 ‘LAN X 830’은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롯데마트의 새로운 시도 중 하나인데요. 이 파격적인 아이디어는 롯데마트 MZ세대 사원들이 참여한 ‘관심급구 프로젝트’에서 시작됐습니다. ‘관심급구 프로젝트’는 롯데마트의 젊고 새로워진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하겠다는 목표 아래, 새롭고 재미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MZ세대에게 유쾌하게 다가가 이색적인 고객 경험을 발굴하는 프로젝트라고 하네요! 실제로 팝업 레스토랑에서도, ‘관심급구 프로젝트’ SNS 계정 어디에서도 ‘롯데마트’라는 이름은 찾아보기 힘들고 궁금증을 자아내는 ‘관심급구 프로젝트’만 적혀 있는 게 색다른 포인트라고 합니다!
‘LAN X 830’은 동묘의 감성이 묻어나는 한옥 인테리어와 다양한 빈티지 소품의 디테일이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아주 제대로 저격해 오픈 이후 연일 만석을 기록하며 SNS에서 벌써부터 인증샷 성지가 될 조짐이 보이고 있는데요. 4월 한달 동안 운영된다고 하니, 전국의 레트로한 감성을 좋아하시는 힙스터 분들은 이번 팝업 레스토랑을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MZ세대 MD와 MZ팀 팀원이 함께 샐러드 코너에서 상품을 살펴보는 모습]
MZ세대 MD와 직원들이 뭉쳤다? MZ의, MZ를 위한, MZ를 향한! MZ세대가 직접 개발한 이색상품!
롯데슈퍼의 MZ세대 직원들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발벗고 나섰습니다.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공략하겠다는 목표 아래 MZ세대로만 구성된 ‘아이템전략팀’과 MZ세대 MD가 뭉쳐 아주 신선하고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팀장까지 MZ세대로 구성된 아이템전략팀은 매주, 매월의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TPO에 맞게끔 상품을 도입해 소비자 공략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고 하는데요!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헬시플레져’(Healhty Pleasuer)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 했습니다! 롯데슈퍼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3월, 저칼로리면을 이용한 이색 누들 샐러드 ‘분짜곤약면’을 출시했습니다. MZ세대의 니즈를 제대로 반영한 막걸리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뒷맛이 깔끔하고 상쾌한 느낌의 ‘오늘, 막걸리 한잔하세요’ 일명 ‘오.막.하.세’를 선보였습니다! ‘오.막.하.세’는 오마카세처럼 ‘고객 모두의 니즈를 맞춘다’는 뜻으로 어떤 음식과도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스파클링 막걸리라고 하는데요! 기존 막걸리 용량보다 적은 용량인 750ml로 출시하며, MZ 소비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도록 중·저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개인의 취향이 중요해지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롯데에서는 다양한 MZ세대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롯데는 앞으로도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발빠르게 분석하여 신선하고 트렌디한 상품들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