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월이면 생각나는 과자가 있죠?
바로 빼빼로인데요!
올해로 빼빼로가
출시 40주년을 맞았어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빼빼로 데이가 언제부터 시작했는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길쭉하게 뻗은 1이라는 숫자가
빼빼로와 닮아
11월 11일에 빼빼로를
주고받기 시작했대요~
1983년 출시된 빼빼로는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는데요!
2020년부터는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했고,
최근에는 팝업스토어도 오픈하는 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있답니다!
빼빼로는 K-문화의 중심에 있는데요!
글로벌 앰버서더로 ‘뉴진스’를 발탁해
필리핀, 홍콩, 대만 등
17개 국에서 빼빼로 데이를 알리고 있답니다
특히 지난달 말에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와
LA 한인타운 중심가에
디지털 옥외광고를 선보였어요!
빼빼로 광고 이미지를 랩핑한 버스도
뉴욕과 LA 명소를 돌아다녀요~
베트남에서도 빼빼로 데이 캠페인을
본격 펼쳤는데요!
12월까지 호치민 1군 로터리에
옥외 광고를 설치하고,
호치민 10군의 ‘반한 쇼핑몰’에
빼빼로 데이 체험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세계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를 진행 중인데요!
특히 세븐일레븐에서는
‘잘파세대’가 선호하는 캐릭터인
‘산리오캐릭터즈’와 ‘먼작귀’ 등을 활용해
소장 욕구를 자극한 굿즈로
빼빼로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했어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와 함께
3대 데이로 손꼽히는 빼빼로 데이!
40년 동안
마음을 전하는 일에 함께한
빼빼로는
앞으로도 열심히 여러분의 곁에서
함께할 예정입니다!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이번 빼빼로 데이를 핑계 삼아
슬쩍 마음을 건네보세요!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