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빼빼로가 몇 살인지 알고 있나요?
오랜 시간 동안
마음을 나누는 매개체로,
맛있는 과자로 사랑받은 빼빼로는
올해로 40주년이 되었다고 해요!
이제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빼빼로!
그 인기의 비결이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Q.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인 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롯데웰푸드 빼빼로 브랜드 매니저 금동희,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팀 Brand Comm.2담당 하희라입니다
*사진에서 우측, 좌측 순
Q. 빼빼로 마케팅을 위해 파트를 나눠 일한다고 들었어요!
어떤 프로세스로 업무가 진행되나요?
브랜드 철학을 담아
제품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빼빼로 마케팅과
제품에 대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담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크게 두 파트로 나뉘어
움직입니다
Q. 빼빼로 전담 마케팅이라니, 전문적인데요!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을까요?
먼저, 빼빼로 마케팅은
신제품 개발 및 전체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브랜드에 가치를 담아내기 위한
캠페인 목표와 전략을 수립하여
접점 채널에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빼빼로 데이가 있는 만큼 다른 마케팅팀과 다를 것 같아요!
빼빼로 마케팅의 차별점이 있나요?
빼빼로 데이는
전사적으로 가장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이기에
연간 대규모 프로젝트를 준비합니다
특히 ‘마음 나눔’이라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최근 빼빼로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죠!
가장 고심한 부분이 있을까요?
브랜드의 감성적 가치
‘나눔’, ‘즐거움’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구현했습니다
이를 위해 컨셉츄얼한 오브제와
브랜드 스토리를 표현할 수 있는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즐길 거리를 풍성히 했습니다
Q. 빼빼로가 해외에서 본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해요
빼빼로 데이를 글로벌한 기념일로
만들겠다는 미션 아래,
주력 국가인 미국과 베트남을 포함해
약 18개국을 대상으로 하여
글로벌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를 시행 중에 있습니다!
Q. 출시 40주년을 맞이한 빼빼로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그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빼빼로는 정체되어 있지 않는 브랜드입니다
매해 소비자의 관심이 어느 곳에 향해 있는지에 몰두하고
브랜드의 구심점을 잡아 나가기 때문에
40년 동안 큰 사랑을 받은 브랜드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빼빼로는 계속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앞으로 빼빼로의 목표를 알려주세요!
브랜드의 중장기적 목표는
글로벌 NO.1 막대 초코과자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국내에서처럼 글로벌 전역에서도
11월 11일 = PEPERO DAY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브랜드 전략을 수립해 나가겠습니다
세계 속에서 만인이
빼빼로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날까지
파이팅!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