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2024/04/30

성수동 길거리를 달콤한 초콜릿 물결로 만든 사람, 바로 나야 나!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2022년 시즌1
누적 방문자 2만 명

2023년 시즌2
전 프로그램 매진

2024년 시즌3
오픈 첫 주말 방문자 약 2,500명

매 시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를 기획한

롯데웰푸드 IMC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
강민영 대리님과 함께

가나초콜릿같이 달콤한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Q)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인 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롯데웰푸드 IMC팀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강민영 대리입니다!


Q) 근무하고 계신 부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 주세요!

롯데웰푸드 브랜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서로
브랜드의 방향과 전략에 맞춰

적절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타깃과 메시지,
그리고 캠페인 목표를 수립하고 있고요!

캠페인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떤 매체가 효율적이고 효과적일지 분석하며,

TV/디지털/오프라인에서 타깃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답니다!


Q) 성수를 초토화 시킨
가나 초콜릿 하우스 팝업 스토어를 기획했다고 들었어요!
어쩌다가 이런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시게 되었나요?

‘고급스러운 디저트로서의 가나 초콜릿’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겠다는 생각했습니다.

디저트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것 뿐만 아니라
입으로 맛을 보는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렇게 가나 초콜릿이 주는 모든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가나 초콜릿 하우스’ 팝업스토어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Q) 가나 초콜릿 하우스 팝업 스토어 운영 및
진행 과정을 상세히 알려 주세요!

팝업스토어 전성시대 속
성공적인 가나 초콜릿 팝업스토어를 위해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정말 많은 팝업스토어를 방문하였고,
많은 팝업을 돌아다니면서
체류시간이 30분도 채 되지 않는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가나 팝업스토어는 다른 팝업스토어와는 다르게
최소한 1시간 이상 체류하며 가나 초콜릿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자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고민과 다양한 시행착오 끝에
초콜릿 페어링 코스와 DIY 클래스 등
많은 분이 좋아해 주시고 즐겨주시던
다양한 콘텐츠가 나올 수 있었답니다!


Q) 해당 행사를 기획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으셨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입사 이후 처음으로 맡게 된 대형 오프라인 행사였고,
가나 브랜드의 첫 팝업스토어였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감이 전혀 오지 않아 막막하고 불안했었는데요!

이러한 불안감을 확신과 자신감으로 잠재우기 위해
국내외 유명 팝업스토어를
케이스 스터디 하고, 요즘 트렌드를 분석하며
고객들이 좋아할만한 콘텐츠를
기획하려고 많은 노력을 했답니다!


Q) 많은 사람들이 가나 초콜릿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국내에는 초콜릿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없었습니다.

영국의 초콜릿 하우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하게 된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대한민국 최초의 초콜릿 하우스로서

초콜릿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공간이었고,
‘국내 최초의 초콜릿 하우스’라는 컨셉
고객들의 발걸음을 이끌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Q) 업무 관련 아이디어
어떤 방법으로 얻는 편인가요?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에는 매월 2회씩 사무실 근무 대신
외부에 나가 트렌드 헌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마켓데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마케터들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로
저는 마켓데이를 적극 활용하여
최근에 뜨고 있는 상권이나
디저트 가게, 팝업스토어 등을 방문하며

최신 트렌드를 습득하고 타깃 소비자들의
유동 인구가 몰리는 곳의 특징을 분석하여
오프라인 행사 기획 관련 아이디어를 얻고 있답니다!


Q) IMC팀 직무 수행에 필요한
조건이나 역량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타깃과 매체 그리고 시장 트렌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존의 것에 머물려고 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업무에 적용해 보려는 의지와 열정,

그리고 프로젝트 중간에 갑자기 시장 상황이 변화하였을 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
IMC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해당 직무 또는 행사 기획을
꿈꾸고 있는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브랜드에 대한 애정타깃에 대한 관심,
본인이 하는 업무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제2의 가나 초콜릿 하우스를 기획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브랜드가 처한 상황을 알고, 타깃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세요!

이것이 가나 초콜릿 하우스의 성공 비결입니다!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
롯데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