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지나고 기분 좋은 가을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난히 무덥던 지난 여름, 롯데그룹은 사회 곳곳에서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 함께 활짝 웃으며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답니다. 롯데의 나눔과 동반성장 활동, 함께 살펴볼까요?
세븐일레븐, 폭염에 고통받는 독거노인에 생수 지원
세븐일레븐은 8월 13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의 독거노인 거주지를 방문해 생수를 전달하고 방 청소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냉방시설이 없어 폭염으로 고통받는 독거노인들에게 냉장 차량을 이용해 시원~한 생수를 나누어 드렸는데요. 이번 활동으로 서울 중구, 종로구, 용산구 독거노인 2천5백여 명에게 생수 3만개가 전달되었답니다!
롯데닷컴, 일자리 창출과 기부로 이어지는 ‘희망나누기 상품’ 판매
롯데닷컴은 8월 21일부터 ‘희망나누기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희망나누기 상품’은 대구광역시 소재 섬유기업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남은 고급 원단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Up-cycling)’ 핸드메이드 디자인 상품으로, 롯데닷컴과 대구경북디자인센터가 함께 만든 사회공헌 아이템이랍니다. ^^ 희망나누기 상품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에 기부할 예정이에요.
롯데홈쇼핑, 충북 제천 ‘건강나눔 의료봉사’ 실시
롯데홈쇼핑은 8월 18일, 충북 제천시 실내체육관에서 어르신, 여성, 지역 아동 등을 대상으로 ‘건강나눔 의료봉사’를 실시했습니다. 롯데홈쇼핑과 열린의사회가 함께 개최한 이번 의료봉사에는 한방·정형외과·치과·내과 등의 전문의들과 롯데홈쇼핑 임직원 봉사단 ‘희망찬家’가 함께했습니다.
롯데월드, ‘해외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행사’ 진행
롯데월드는 8월 14일, 국가보훈처와 함께 ‘해외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해외에서 태어나 한국을 방문할 기회가 없었던 해외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우리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기회와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마련했는데요. 미국, 중국, 카자흐스탄, 호주에서 온 독립유공자 후손들은 놀이기구도 타고, 민속박물관에서 난생 처음 한복도 입어보며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었답니다. ^^
롯데CM사업본부, 영등포구 장애인 나들이 행사 진행
롯데CM사업본부는 8월 3일, 서울 영등포구 ‘사랑 나눔의 집’ 소속 장애인 19명과 함께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웰빙산행 초록숲길 걷기’라는 이름으로 진행한 이번 나들이 행사에서는 산림욕장 둘레길을 산책하고 동물원과 돌고래 쇼 등을 관람했는데요. 간식과 점심식사 등 행사비용도 모두 롯데CM사업본부가 지원해 더욱 즐거운 행사가 되었답니다.
롯데복지재단, 연변 조선족 대상 의료봉사 활동 지원
롯데복지재단은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 함께 중국 길림성에 위치한 연변 제2인민병원에서 조선족 자치주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의료봉사 활동은 연변 조선족 자치주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의료봉사단은 중증환자를 대상으로 2박 3일 동안 무료진료 795건을 비롯해 척추 및 고관절 수술 11건, 통증제거 시술 5건, 내시경 시술 11건 등 그동안 현지에서는 치료하기 어려웠던 고난이도 치료와 수술, 시술을 시행했습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 ‘다문화가정 어린이 여름 교육캠프’ 개최
롯데삼동복지재단은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울산광역시 울주군 및 남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이 개최한 제4회 ‘다문화가정 어린이 여름 교육캠프’를 후원했습니다. 학교수업 보충과 방학숙제 지도, 독서논술 교육, 리더십 고취, 심리 및 정서 교육, 예·체능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된 이번 캠프에서, 참가한 아이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추억도 많이 만들었답니다.
롯데마트, ‘어깨동무 협동조합’ 설립
롯데마트는 8월 28일,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한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에서 중소 두부 제조업체 연합 브랜드인 ‘어깨동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어깨동무 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창립총회를 가졌습니다. ‘어깨동무 협동조합’은 원물 수급부터 두부 제조, 부자재 공급까지 생산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기업들로 구성돼 기획생산 및 원가절감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데요. 앞으로 롯데마트는 연합 브랜드 사업을 제안하고, 패키지 디자인 콘셉트와 제작 등 앞으로 운영계획 수립을 돕는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롯데홈쇼핑, ‘1사 1명품’ 상생 프로그램 방송 진행
롯데홈쇼핑은 8월 18일,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 ‘1사 1명품’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도블레 인덱스 도마세트’와 ‘또마(TTOMA) 가방세트’를 판매해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습니다. ‘1사 1명품’ 방송은 중소기업청이 함께하는 TV홈쇼핑의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수수료 없이 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송으로 롯데홈쇼핑은 현재까지 약 1억 3천만 원을 기부했고, 올해 약 20여 개의 중소기업 제품 판매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롯데케미칼, 편모 및 조부모 초등학생 가정 대상 ‘집수리 나눔 활동’ 진행
롯데케미칼은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집수리 나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롯데케미칼 여수공장 어울림봉사팀은 편모 및 조부모와 함께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초등학생들의 집을 찾아가 지붕 개량, 천장 교체, 전기설비 설치, 화장실 및 부엌 개선 작업 등을 함께하며 아이들을 격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