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있어 더욱 풍성했던 지난 9월, 롯데그룹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쳤습니다. 모두가 넉넉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롯데그룹의 계열사들이 진행한 나눔과 동반성장 활동들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롯데복지재단, ‘장애인 가족 가을 운동회’ 지원
롯데복지재단은 9월 27일,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사단법인 희망을 주는 사람들이 주최한 ‘장애인 가족 가을 운동회’를 지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부천 지역 장애아동과 가족 및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약 600여 명이 함께 한 자리였는데요. 장애아동들과 비장애인들이 운동회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롯데복지재단은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제과 과자 종합선물세트 300개와 장애인용 휠체어 10대 등 5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롯데홈쇼핑, 한부모 가족 위한 ‘가족 힐링캠프’ 진행
롯데홈쇼핑은 9월 14, 15일 양일간, 강원도 횡성 ‘숲체원’에서 ‘가족 힐링캠프’를 진행했습니다. ‘가족 힐링캠프’는 롯데홈쇼핑과 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열린의사회가 함께 한 행사로, 전국의 한부모 가족을 초청해 힐링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는 ‘건강한 가족 만들기’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캠프는 200여 명의 한부모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친화 체험, 문화공연, 심리치료 등 다양한 내용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롯데시네마, 유니세프와 협약식 진행
롯데시네마는 사회공헌 프로모션 ‘레인보우 데이’를 통해 유니세프를 후원하기로 협약을 맺었습니다. 9월 11일 송파구 신천동 롯데시네마 본사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9월 12일부터 롯데시네마에서 진행하는 희망나눔 프로젝트 ‘레인보우 데이’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유니세프 후원에 사용함을 약속하는 자리였죠. 롯데시네마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희망나눔 프로젝트 ‘레인보우 데이’는 희망과 축제를 테마로 진행되는 행사로, 고객들이 영화관 매점에서 구매한 ‘레인보우 세트’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가 유니세프를 후원하는 데 쓰입니다.
롯데케미칼, 전남 여수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 진행
롯데케미칼은 9월 28일, 여수에 위치한 개도(蓋島)를 찾아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롯데케미칼 여수공장 ‘예그리나’ 자원봉사팀은 이날 관광객들이 무단 투기한 오물과 조류를 타고 백사장으로 밀려든 쓰레기 등을 말끔하게 수거했습니다.
세븐일레븐, 추석맞이 독거 어르신 김치 지원
9월 5일, 추석을 앞두고 세븐일레븐의 점주들과 본사 임직원 30여 명이 함께 동대문 쪽방촌 독거 어르신들에게 김치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점주들이 직접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재료를 구입하고, 식당을 운영하는 점주의 어머니께서 직접 노하우를 제공하는 등 점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담근 싱싱한 김치는 1kg씩 포장해, 라면과 함께 총 340여 세대에 전달되었습니다.
롯데월드, ‘풍성한 한가위 선물’ 나눔 행사 개최
롯데월드는 9월 5일, 한가위를 앞두고 서울시 송파구 내 독거노인 30명에게 쌀과 라면을 기부하고, 함께 윷놀이를 즐기는 등 ‘풍성한 한가위 선물’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선물’은 주변 이웃들과 함께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기 위해 롯데월드가 기획한 나눔행사입니다. 지난 12일에는 롯데월드 공연팀이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을 찾아 민속놀이 체험과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을 진행했으며, 16일에는 주한 외국인 근로자 30명을 민속박물관에 초청해 한복 입기와 차례상 체험 등으로 특별한 한가위 추억을 선물했습니다.
롯데카드,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진행
롯데카드는 9월 10일,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남산원’의 어린이들과 함께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남산원’은 연고지나 보호자가 없는 아동들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시설로, 롯데카드 러브팩토리 봉사단은 ‘남산원’ 어린이 10여 명과 함께 직접 빚어 먹으며 특별하고 정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롯데호텔, MICE 산업 육성 위한 상생 협약 체결
롯데호텔은 9월 3일 대전마케팅공사, 호텔 ICC와 함께 대전 MICE 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3자 간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앞으로 예정된 대규모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고, 다각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MICE 중심 도시 대전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롯데홈쇼핑, 롯데슈퍼, 롯데정보통신 등 추석 전 협력사에 판매대금 조기 지급
동반성장과 나눔을 지향하는 롯데그룹의 계열사들은 추석을 앞두고 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에게 물품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9월 13일, 판매대금 지급일을 열흘 앞당겨 2,000여 협력업체에 약 400억 원을 지급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약 129억 원의 자금을 협력사에 지원했으며, 동반성장 상생협력펀드, 네트워크론ㆍ패밀리대출 등의 자금지원 상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슈퍼는 9월 16일, 세븐일레븐과 함께 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는 1,000여 중소 협력사에 450억 원의 물품대금을 조기 지급했습니다. 대상 협력사는 대기업과 상장사를 제외한 직원 수 20~30명 수준의 중소 협력사로, 롯데슈퍼는 CS유통을 포함한 600여 협력사에 200억 원을, 세븐일레븐은 450여 협력사에 250억 원의 물품대금을 조기 지급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은 9월 10일과 17일, 물품대금을 조기 지급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의 물품대금 조기 지급은 정기 지급일보다 약 20일가량 앞서 진행된 것으로, 약 300여 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100억 원이 넘는 규모로 진행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