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은 모두 6개 부문(식품부문, 유통부문, 관광/서비스부문, 금융부문, 석유화학/건설/제조부문, 연구/지원부문)에 70여 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특히 식품, 관광/서비스 부문의 계열사들은 국내외에 탄탄한 체인망을 구축하고, 세계인들에게 더 편리한 삶,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롯데그룹의 국내외 체인망
롯데그룹이 2013년 7월 발표한 자료를 보면, 롯데의 국내 및 해외 체인망은 모두 12,156개입니다.
●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호텔 리조트 기업으로 서울, 제주, 부산을 포함하여 국내 주요 도시와 러시아, 베트남, 괌에 특급 호텔 및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호텔’
● 국내에서 가장 많은 지점과 인터넷면세점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업계 최초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괌 등 해외 진출에 성공한 ‘롯데면세점’
● 국내는 물론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지에서 240여 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마트’
● 국내 1위 슈퍼마켓으로 최적화된 물류시스템을 기반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상품을 제공하며, 중국 시장에서도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롯데슈퍼’
● 국내 외식문화를 선도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크리스피크림도넛, 엔제리너스커피, T.G.I.Friday’s, 나뚜르 등의 브랜드를 바탕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 해외에서도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롯데리아’
● 순수 국내 기술로 설립된 멀티플렉스 체인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 베트남 등 해외에도 멀티플렉스 체인망을 구축 중인 ‘롯데시네마’
● 330여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전자 제품 전문점 ‘롯데하이마트’
● 편의점 최초로 상시 가격 인하 마케팅을 펼치는 등 차별화를 통해 고객 만족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세븐일레븐’
롯데그룹은 국내는 물론세계인 모두가 롯데의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즐겁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세계 속의 체인망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롯데리아’가 고급 레스토랑 버금가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롯데마트’가 적극적인 해외 진출로 중국 내 점포수가 국내 점포 수보다도 많으며,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매년 두자릿수의 매출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는 뉴스,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세계 최대 시장이라고도 불리는 중국에 진출한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가 중국의 소비시장을 보다 풍성하게 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으셨을 겁니다.
세계의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는 기업,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로 믿음을 쌓아가는 브랜드. 그것이 바로 롯데가 추구하는 세계 속 롯데의 모습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롯데는 진출 국가의 경제 상황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며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롯데는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며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