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의 마지막 달, 12월. 많은 분들이 송년회로 바쁜 연말을 보내고 계실텐데요. 롯데그룹은 사회 구성원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소외계층, 난치병 어린이, 그리고 연말연시에 고향이 더욱 그리울 외국인 근로자들과 마음을 나누며 ‘우리’가 되는 즐거움을 느끼면서 말이지요. 나눔으로 행복을 찾는 롯데의 사회공헌 활동, 지금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롯데복지재단, 라파엘클리닉 무료진료소 방문
롯데복지재단은 11월 24일 서울 종로구 혜화동에 위치한 ‘라파엘클리닉 무료진료소’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라파엘클리닉 무료진료소’는 매주 일요일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동성고등학교 강당에서 열리는 무료진료소인데요. 서울대학교 의대교수진을 비롯한 의료봉사단 3백여 명이 돌아가며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복지재단은 2003년부터 라파엘클리닉 무료진료소에 의약품을 지원해 왔는데요. 지금까지 전달된 의약품은 4억 5천만 원 상당이라 합니다.
롯데하이마트, 통영시 지역아동센터 건립 후원
롯데하이마트는 11월 7일, 경남 통영시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해 1억 원을 후원했습니다. 이 센터는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보금자리가 되어줄 예정인데요. 롯데하이마트 직원들은 후원금 기부 외에도 지역아동센터 건립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했고, 이 활동은 SBS 희망TV에 생중계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전국 35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는 국내외 빈곤 아동들을 돕기 위한 정기후원자 모집 캠페인을 11월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엔제리너스커피, 난치병 어린이를 위한 기금 전달
엔제리너스커피는 11월 13일 소셜커머스 이벤트 진행으로 마련한 기부금 1천만 원을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단에 전달했습니다.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단은 세계 최대 난치병 어린이 소원성취 기관으로, 엔제리너스커피는 이번 기부를 위해 소셜커머스에서 ‘커피 쿠폰 10만 장 판매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롯데푸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협약’ 체결
롯데푸드는 11월 14일 롯데푸드 본사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롯데푸드는 장애인 17명을 천안사업장에 추가로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공단과 연계해 장애인 특별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주류, 인재양성 위한 장학금 1천만 원 전달
롯데주류는 11월 20일 군산 교육발전 진흥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군산시청에서 전달된 이번 장학금은 군산지역에서 판매한 ‘청하’와 ‘처음처럼’ 등의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한 것인데요. 군산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사업에 쓰일 예정입니다.
롯데케미칼, ‘사랑의 헌혈’ 실시
롯데케미칼은 11월 11일 본사 1층 로비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헌혈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나눔의 기쁨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헌혈 가능 기준표에 따라 헌혈이 가능한 35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습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나눔사랑÷(나누기)’ 7차 기부식 진행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11월 13일 대구시 달서구에서 ‘나눔사랑÷(나누기)’ 기부식을 진행했습니다. ‘나눔사랑÷(나누기)’의 7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된 ‘대구 청각언어장애 복지관’은 대구지역의 청각, 언어장애인들의 복지와 권익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된복지관으로, 재활, 여가,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실시된 ‘나눔사랑÷(나누기)’ 캠페인은 캐논 프린팅 공식 커뮤니티에 장애인 고용 기업 또는 장애인 관련 단체의 행복한 사연을 응모하면, 1개 기업 또는 단체를 선정해 캐논 레이저 복합기 ‘MF4890dw’를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롯데알미늄,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실시
롯데알미늄은 11월 19일 김장철을 맞아 서울시 금천구청 앞 주말농장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금천구 내 기업, 상인회,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했는데요. 함께 땀 흘려 만든 김장 3,300포기를 소외계층 550세대, 지역아동센터, 무료급식소 등에 전달했습니다.
세븐일레븐, 점대표 쾌유 기원 성금 전달
세븐일레븐은 11월 7일 뇌수종을 앓고 있는 세븐일레븐 점대표의 쾌유를 기원하며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성금은 코리아세븐 임직원을 대상으로 모금한 금액에 회사가 일정액을 더해 마련한 것인데요. 직원들이 직접 점대표를 방문해 쾌유를 빌며, 생필품과 함께 성금을 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