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0일, 롯데그룹 페이스북에 처음 등장한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이 매달 그 대상을 달리하며, 6개월을 이어왔습니다.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롯데그룹 공식 페이스북을 ‘좋아요’ 한 후 ‘플레저박스 앱’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데요. 매달 전달할 박스의 갯수는 참여자 수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캠페인 기간동안 차곡차곡 박스가 쌓여가는 흐뭇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그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소셜팬들의 응원과 함께 ‘플레저박스’에 담아 보내는 이 캠페인은 참신한 콘셉트와 서비스로 ‘2013 웹어워드’에서 광고/프로모션 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소셜팬 70,190명이 만든 3,653개의 플레저박스
지난 6개월 동안 몇명의 롯데그룹 페이스북 팬분들이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에 참가했을까요? 또 그렇게 만들어진 플레저박스는 과연 몇개나 될까요? L군이 6개월의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여정을 공개합니다. 6번의 캠페인이 진행된 기간은 총 164일. 그 기간동안 70,190명의 롯데그룹 소셜팬이 캠페인에 참가했고, 3,653개의 플레저박스가 탄생했습니다. 롯데그룹은 소셜팬들의 응원을 담은 플레저박스를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전달했습니다.
2013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총결산
세상 모든 ‘엄마’를 응원한 7월 캠페인부터 ‘빈곤가정아동’을 웅원하는 12월 캠페인까지, 지난 6개월간 캠페인을 진행하며 보냈던 날들은 뿌듯함으로 가득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플레저박스’를 전달할 수 있도록 캠페인에 동참해 준 지역아동센터지원단, 한국점자도서관, 세이브더 칠드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굿네이버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플레저박스를 포장하는 힘든 작업에 동참해 주신 롯데그룹 페이스북 팬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도 가슴 깊이 고마움을 전합니다.
내년에도 더 많은 플레저박스들이 만들어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나누어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계속해서 응원해주세요! Welcome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