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이런저런 계획을 세우는 분들 많을 텐데요. 다이어트, 영어 공부, 운동 등등. 하지만 이런 계획에 꼭 따라오는 것이 있으니, 바로 ‘작심삼일’입니다. 계획표를 아무리 체계적으로 세우고 올해는 기필코 계획대로 살아 보고야 말겠다 다짐을 합니다만, 이 다짐도 작심삼일로 끝나버리죠. 그래서 계획대로 사는 사람을 보면 신기하고, 대단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1분 1초까지 계획해서 사는 사람의 삶은 어떨까요? 오늘 L군이 준비한 영화는 자신의 계획대로만 인생을 사는 남자의 이야기입니다. 모든 일에 계획을 세우고 정해진 일과에 한 치의 어긋남 없이 사는 이 남자, 인생이 재미있을까요? 계획적인 삶을 설계하는 새해에 딱 맞는 영화 ‘플랜맨’에서 확인해보세요.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영화 ‘플랜맨’ 예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6:35 샤워, 드라이기로 욕실 물기 제거
8:00 옷 입기
8:30 출근
8:42 횡단보도 건너기
전 모든 일에 계획을 세우고 알람을 맞춥니다. 그게 이상한가요? 성실한 거지.
‘단 1초까지 알람에 맞춰 살아온 남자가 계획에 없던 짝사랑에 빠졌다?’ 인생을 계획대로만 산 플랜맨 정석. 자신과 똑 닮은 그녀와 운명적인 짝사랑에 빠지지만, 그녀는 정석의 계획적인 면이 싫다며 거절합니다. 충격에 빠진 정석은 ‘무계획적인 삶’을 결심하는데요. 과연 그의 사랑은 이루어질까요?
포인트 1.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새로운 캐릭터, 플랜맨
도서관 사서로 일하는 한정석은 모든 일에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철저히 지키는 플랜맨입니다. 더러운 걸 못 참는 ‘한 깔끔’한 성격 덕분에 세상의 모든 위생상태를 혼자 근심, 걱정 다 하고, 심지어 누군가와 포옹을 하면 득달같이 세탁소로 달려가기 일쑤죠. 정해진 일과에 한 치의 어긋남이 없고 사랑 고백도 계획을 세워야 직성이 풀리는 이 남자! 완벽히 계획한 사랑 고백이 실패로 돌아가고 평생 처음으로 ‘무계획적인 삶’을 계획하기에 이르는데요. 무계획도 계획하는 이 남자의 엉뚱함이라니! 영화 ‘플랜맨’은 한국영화에서 만난 적 없는 새로운 캐릭터로 특별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플랜맨을 열연한 정재영은 카리스마 강한 캐릭터부터 순수하고 진지한 역할까지 작품마다 존재감을 각인시키는 배우예요. 참빗으로 빗은 듯 가지런한 헤어스타일과 사각 안경만으로도 플랜맨과 100% 매칭되는데요. 그가 연기하는 플랜맨, 더욱 궁금해지지 않으세요?
포인트 2. 예측 불허 엉뚱한 캐릭터로 연기 변신한 한지민
편의점 집 딸이자 인디밴드의 보컬인 유소정. 밴드의 유일한 멤버지만 보컬로서 노래 실력은 그저그런 그녀는 편의점에서 일하며 호시탐탐 밴드 오디션 대회를 꿈꾸는 당찬 여자입니다. 평소 하고 싶은 말을 여과 없이 노래로 만드는 요주의 인물이기도 하는데요. 유정은 결벽증까지 있는 한정석의 무계획 인생을 도우며 그에게 엉뚱한 제안을 하는 등 플랜맨의 삶을 바꾸는 여자예요.
플랜맨 정재영을 바꿔놓는 자유분방한 소정을 미니시리즈와 사극을 넘나들며 청순 발랄함으로 사랑받은 한지민이 맡았습니다. 출연작마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캐릭터를 연기해온 한지민은 돌직구에 예측불허 엉뚱함으로 가득한 유소정을 통해 연기변신을 꾀했는데요. 특히 그녀는 ‘플랜맨’ OST까지 참여해 숨은 노래실력을 뽐내기도 했어요. 엉뚱 발랄한 캐릭터로 변신했음에도 여전히 사랑스러운 그녀 한지민, 그녀의 통통 튀는 매력 속으로 빠져볼까요?
포인트 3. 보는 재미, 웃는 재미에 영화음악으로 깨알 재미까지
영화 플랜맨은 발표하는 곡마다 화제를 몰고 다니는 그룹 UV가 OST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어요. UV의 참여만으로도 기대가 배가 되는데요. 뼛속까지 개그맨인 유세윤과 최근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걸출한 입담으로 시청자를 매료시킨 뮤지가 함께 결성한 UV는 직설적인 가사와 개성 강한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이번 OST에서 UV는 다람쥐 쳇바퀴 돌 듯 계획적이고 반복적인 ‘플랜맨’의 일상을 재치 있는 가사로 표현해 영화의 재미를 더했어요. 특히 ‘플랜맨’의 고충까지 느껴지는 대목에선 그간 UV가 보여줬던 음악 세계까지 느낄 수 있는데요. 영화의 코믹한 상황과 UV의 색깔이 어우러져 영화 속 재미가 한층 배가됩니다. 거기다!! UV의 뮤지는 극 중 오디션 프로그램 심사위원으로 등장해 깨알 재미를 선사하는데요. 영화 ‘플랜맨’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영화입니다.
계획대로만 사는 플랜맨의 좌충우돌 사랑 찾기. 과연 그는 사랑을 성취할 수 있을까요? 계획대로만 산 인생을 박차고 세상 속으로 나올 수 있을까요? 예측할 수 없어 더욱 흥미진진한 영화 플랜맨. 신년 계획 세우기에 한창 바쁠 요즘 우리에게 딱 맞는 영화이지 않을까 합니다. 두 주인공의 ‘무계획 라이프’는 1월 9일 롯데시네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