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뜬 마음으로 새해를 맞은 지도 한 달이 다 되어 갑니다. 바쁜 연말 여러분은 어떻게 마무리하셨나요? 롯데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누구보다 바쁘고 뜻깊게 2013년을 마무리했는데요. 나눔으로 훈훈했던 현장을 지금 소개합니다.
롯데복지재단, 뇌성마비 개인 맞춤형 장치 및 설비 지원
롯데복지재단은 지난해 12월 13일 강서뇌성마비복지관에서 35명의 뇌성마비 장애 아동들에게 총 5억 9천만 원 상당의 개인 맞춤형 착석장치와 신체취형기 설비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했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롯데복지재단은 고가의 장비를 원가 수준으로 제작해,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의 장애 아동들이 많은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 저소득층 노인 위한 방한복 지원
롯데삼동복지재단은 지난해 12월 4일과 5일 양일간 울산 울주군청과 중구청을 방문해 저소득층 노인을 위한 오리털 다운점퍼를 각각 3백 벌(5천4백만 원 상당), 2백 벌(3천6백만 원 상당)을 전달했습니다. 이번에 전달된 방한복은 울주군청 및 중구청에서 소득 수준, 연령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지원됐습니다.
롯데삼동복지재단, 부산 쪽방 거주민에게 방한이불 지원
롯데삼동복지재단은 지난해 12월 6일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부산동구쪽방상담소를 방문해 3천5백만 원 상당의 극세사 방한이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에 전달된 방한이불은 부산 전역의 쪽방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주민 총 7백86 명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롯데푸드, 겨울 녹이는 따뜻한 사회 공헌 릴레이
롯데푸드는 지난해 12월 1일 영등포 종합사회복지관에 김장김치 비용을 전달하고, 직접 만든 김장김치 8백 포기를 지역에 거주하는 홀몸노인, 저소득 가구에 전달했습니다. 또한, 같은 날 영등포구 당산1동의 홀몸노인들에게 연탄을 전달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도 진행했습니다.
엔제리너스커피, 구세군 후원금 전달
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해 12월 2일 무교점에서 한국 구세군 자선냄비본부와 협약식을 하고 구세군 유니폼 제작지원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후원금은 지난해 12월 24일까지 2백70여 개의 엔제리너스커피 매장에서 자선냄비를 설치해 모금했습니다.
롯데시네마, ‘사랑의 책 나눔’ 행사 진행
롯데시네마는 지난해 12월 21일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중앙광장에서 ‘사랑의 책 나눔’ 행사를 열었습니다. 온라인 서점 예스24와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는 참가자가 불우이웃을 위해 3천 원을 기부하면 감사의 선물로 최신 베스트셀러 1부를 증정하는 내용입니다. 이날 준비된 약 6천여 권의 책 중 남은 책들과 모인 기부금 전액은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됐습니다.
세븐일레븐, 중증 장애우 생일파티 개최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 10일 점대표와 본사 직원 20여 명이 경기도 광주에 소재한 장애우 복지시설 ‘한사랑마을’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세븐일레븐 점대표와 본사 직원들은 총 1백 22 명의 중증 장애우들과 함께 케이크를 만들고, 풍선아트와 선물을 준비해 장애우들의 생일파티를 열어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누구보다 뜻 깊게 연말을 보낸 롯데의 이야기, 잘 보셨나요? 추운 겨울, 롯데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