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는 그동안 블로그, 페이스북의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해 왔습니다. 이번에는 롯데 유튜브를 통해 롯데의 소식을 좀 더 생생하게 전달하는 ‘롯데 플레저 뉴스’를 제작했습니다. 롯데 플레저 뉴스에는 진행자 외에 좀 더 고객의 입장에서 알찬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신청을 통해 선발된 소셜팬도 함께했습니다. 롯데 임직원과 개그맨, 그리고 롯데 소셜팬이 직접 소식도 전하고 신제품 체험도 하는 롯데 플레저 뉴스 1회 제작 현장에 L군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롯데 플레저 뉴스 제1회, 다양한 롯데의 소식을 전하다
롯데 플레저 뉴스는 생활 속에 언제나 함께하는 롯데의 소식을 더 생생하게 들려드리기 위한 롯데의 뉴스 콘텐츠입니다. 앞으로 매월, 롯데 임직원과 개그맨, 롯데의 소셜팬이 함께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인데요. 이렇게 매월 촬영한 후 롯데 유튜브에 올려 많은 고객과 공유할 계획입니다.
지난 21일 금요일, 강남의 한 스튜디오에서 롯데 플레저 뉴스 첫 촬영이 진행됐습니다. 이곳에서 만난 플레저 뉴스 1회 소셜팬 서영롱 씨는 조금 긴장된 모습으로 메이크업을 받고 있었습니다. L군이 다가가 인사를 건네자, 평소 롯데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자주 확인한다며 무척 반가워했습니다. 서영롱 씨는 소셜팬의 입장에서 롯데의 소식을 전하고, 함께 신제품을 체험해보고 싶어 출연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그 모습에서 롯데 플레저 뉴스 촬영에 대한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롯데는 이렇게 한 달에 한 번 소셜팬을 뽑아 롯데 플레저 뉴스를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른 한쪽에서는 롯데 플레저 뉴스의 진행자 역할을 맡은 롯데면세점의 최미화 대리가 개그맨 이상준 씨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이상준 씨는 롯데 플레저 뉴스에서 롯데를 점점 알아가는 일반 소비자의 입장을 대변한다고 해요. 그는 사람들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며 특유의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촬영장에 감도는 긴장감을 녹였습니다.
드디어 시작된 촬영! 롯데 플레저 뉴스 촬영은 ‘세계 속의 롯데 빅빅 글로벌’, ‘생활 속의 롯데 펀펀 라이브’, ‘나눔 속의 롯데 훈훈 플레저’, 이렇게 세 코너로 나뉘어 진행됐는데요. ‘세계 속의 롯데 빅빅 글로벌 코너’에서는 세계로 진출한 자랑스러운 롯데의 소식을, ‘생활 속의 롯데 펀펀 라이브‘에서는 우리 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친숙한 롯데의 소식을, ‘나눔 속의 롯데 훈훈 플레저’에서는 나눔을 실천하는 롯데의 따뜻한 이야기들을 전하는 코너입니다.
촬영이 진행되자,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세 사람의 조화가 돋보였는데요. 처음 만난 어색함도 잠시, 각자의 역할에 빠져들어 성실히 촬영에 임하는 모습에 촬영장 안 모두가 감탄할 정도였습니다. 특히, 카메라 앞에 서는 것이 어색한 서영롱 씨가 ‘소셜팬이 전하는 10초 단신’ 코너 촬영을 시작하자, 나머지 두 사람은 발음이나 자세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격려했습니다.
스튜디오 촬영을 무사히 마치고, 이번에는 롯데의 신제품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롯데리아로 장소를 옮겼습니다. 플레저 맨 이상준 씨와 소셜팬 서영롱 씨가 롯데리아의 신제품인 한우 불고기 주니어 버거를 직접 맛보았는데요. 맛은 물론 한우 불고기 주니어 버거의 특장점을 꼼꼼하게 설명하는 서영롱 씨와 그녀의 설명에 감탄하는 이상준 씨에게서 진정한 롯데 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롯데리아 촬영을 마지막으로 롯데 플레저 뉴스 촬영이 모두 끝났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좀 더 생생하고 즐거운 소식을 전하기 위해 새롭게 신설된 롯데 플레저 뉴스의 현장스케치, 잘 보셨나요? 롯데 플레저 뉴스를 통해 모두가 롯데에 대해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롯데 플레저 뉴스와 함께 한 오늘, 소감은?
오늘 롯데 플레저 뉴스를 진행하고 나니, 롯데가 더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롯데에 대해 몰랐던 부분도 알 수 있는 기회였고요. 팬의 입장에서 롯데 소식을 전했기 때문에, 롯데에 대해 잘 모르는 분에게도 와 닿는 뉴스가 될 것 같아요.
– 소셜팬 서영롱
오늘 플레저맨으로 촬영에 함께했는데요. 처음엔 롯데가 무슨 일을 하는지 잘 몰랐지만, 롯데가 정말 다양한 일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롯데는 제과나 음료처럼 제품만 있다고 생각했는데, 우리 생활 전반에서 롯데를 발견하는 계기가 됐어요!
– ‘플레저맨’ 개그맨 이상준
롯데인으로서 롯데를 알릴 수 있는 역할을 맡았는데, 저도 몰랐던 부분들을 더 알 수 있어 무척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롯데 플레저 뉴스가 앞으로도 롯데의 다양하고 즐거운 소식을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롯데면세점 최미화 대리
이날 촬영한 롯데 플레저 뉴스 제1회는 28일 롯데 유튜브 채널인 「롯데 라이브(youtube.com/LOTTELIVE)」를 통해 첫 방송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큰 즐거움을 선사하는 롯데의 소식들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