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더워진 날씨 때문에 여름맞이 다이어트를 시작한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무리하게 다이어트 식단을 따르다 보면 건강을 해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L군이 다이어트와 건강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착한 고구마 샐러드’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생크림 대신 홈메이드 요구르트가 들어가 더 가볍고 건강한 고구마 샐러드, 함께 만들어 볼까요?
파스퇴르우유로 만드는 홈메이드 요구르트
떠먹는 요구르트, 건강을 위해서 많이 찾으시죠? 하지만 시판되는 요구르트 대부분은 평균 각설탕 4개 분량의 당분과 적은 양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엔 플레인 요구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플레인 요구르트는 당분 등의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고, 많은 양의 유산균이 함유돼 있어 변비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건강에 좋은 플레인 요구르트는 파스퇴르 우유와 요구르트만 있으면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홈메이드 요구르트 재료
파스퇴르우유 900ml 1개, 불가리스 사과맛 1개
우유를 내열 용기에 부어주세요.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데운 후, 불가리스 사과맛을 1개 넣고 잘 저어주세요.
다시 전자레인지에 2분간 데워주세요. 그 다음, 랩을 씌워 전원이 꺼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8시간 동안 발효시킵니다.
8시간이 지나면 맛있는 홈메이드 요구르트가 완성됩니다. 완성된 요구르트를 냉장고에 1시간 이상 넣어 차갑게 만들어 주세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샐러드
고구마 샐러드 재료
호박고구마 3개, 어린잎채소 모둠 약간, 견과류 50g, 홈메이드 요구르트, 꿀 1큰술, 오이자청 1큰술
깨끗이 씻은 고구마를 삶아주세요.
고구마가 삶아지는 동안, 만들어 놓은 요구르트 100g에 꿀 1큰술, 오미자청 1큰술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어린잎채소는 얼음물에 담근 후 꺼내서 야채 탈수기를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얼음물에 야채를 담그면 훨씬 싱싱하고 아삭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견과류는 씹는 맛이 있도록 듬성듬성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삶아진 고구마를 잘 으깨주세요. 여기에 다진 견과류와 만들어 놓은 요구르트 소스를 3큰술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접시에 어린잎채소를 깔고 스쿠퍼를 이용해 으깬 고구마를 올려주세요.
만들어 놓은 홈메이드 요구르트 소스를 예쁘게 얹으면 고구마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고구마, 어린잎채소, 견과류에 홈메이드 요구르트까지. 영양을 고루 갖춘 고구마 샐러드가 완성됐는데요. 보기만 해도 우리 몸에 좋을 것 같죠? 고구마 샐러드는 다이어트용으로도 좋지만 봄나들이 갈 때 도시락에 담아가도 좋답니다. 따뜻한 봄날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고구마 샐러드로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 잡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