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014/06/02

국내 최대 규모의 어트랙션을 한자리에! 롯데워터파크 개장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30도를 웃도는 기온으로 수영장 생각이 간절해지는 여름입니다. ‘여름’ 하면 시원한 바다와 함께 워터파크가 생각나는데요. 물놀이는 물론 다양한 어트랙션으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워터파크는 여름 최고의 휴가지입니다. 국내에도 유명한 워터파크가 여러 곳 있는데요. 올해에는 새롭게 개장한 이곳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경남 김해에 5월 30일 국내 최대 시설을 갖춘 롯데워터파크가 개장했습니다. 국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규모와 스릴 만점인 어트랙션을 갖춘 롯데워터파크! 축구장 17배 규모라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하죠? 김해에 새롭게 개장한 롯데워터파크의 다양한 시설들을 L군이 살짝 소개해드릴게요!

 

롯데워터파크, 국내외 워터파크의 판도를 바꾸다!

롯데워터파크 전경

롯데워터파크가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면에 위치한 김해관광유통단지 내에 축구장 약 17배 크기인 총 12만 2,777m²(3만 7천여 평) 부지에 총면적 4만 793m²(1만 2천여 평) 규모로 오픈했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운영을 직접 담당하는 롯데워터파크는 총 4천여억 원을 투자해 1만 3천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워터파크입니다.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11종 24개 어트랙션이 자리 잡고 있으며 2015년에는 6종 19개 어트랙션이 추가 오픈해 총 2만여 명을 동시에 수용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특히 롯데워터파크는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테마로 꾸며져 이국적인 분위기와 시설들을 자랑하는데요. 파크 한가운데 서 있는 높이 38m, 폭 35m의 거대한 화산 ‘자이언트 볼케이노(Gaint Volcano)’도 인상적입니다.

롯데워터파크는 크게 두 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 존과 화산에서 밀려오는 거대한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실외 파도풀 존인데요. 실내 워터파크 존은 약 6,600m²(2천 평) 규모로 국내에서 가장 큰 실내 워터파크로 조성됐습니다. 실내워터파크에는 파워풀, 종합 물놀이 시설, 유수풀, 스파풀, 플레이풀, 키디풀은 물론 실내 스윙 슬라이드, 바디 슬라이드, 튜브 슬라이드와 같은 어트랙션이 위치해 있습니다. 거대한 화산이 자리 잡고 있는 실외 파도풀 존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도풀을 비롯해 더불 스윙 슬라이드, 토네이도 슬라이드 등 보다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이 들어서 있습니다.

 

즐겨라! 국내 최대 규모의 물놀이 시설을 한 곳에서!

롯데워터파크

국내에서 가장 넓은 실내・외 파도풀
롯데워터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트랙션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내 파도풀 ‘티키 웨이브(Tiki Wave)’의 경우 최대 폭 35m, 길이 38m로 국내에서 가장 넓은 실내 파도풀입니다. 또 화산에서부터 밀려오는 2.4m 높이의 거대한 파도를 경험할 수 있는 실외 파도풀 ‘자이언트 웨이브(Gaint Wave)’는 최대폭 120m, 길이 135m로 한 번에 3천 2백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도풀인데요. 이것은 말레이시아의 썬웨이 라군(Sunway Lagoon)과 스페인의 시암 파크(Siam Park) 파도풀에 이은 세계 3대 규모입니다. 실제 바다를 연상시키는 그 거대한 크기와 더불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실제 폴리네시아 섬 한가운데 몸을 맡긴 듯한 기분을 선사한답니다.

국내 최대 규모 워터 슬라이드
워터 슬라이드 또한 국내 여타 슬라이드와 규모부터 다릅니다. 야외 ‘자이언트 볼케이노’ 바로 옆에 위치한 ‘더불 스윙 슬라이드(Double Swing Slide)’와 거대한 깔때기 모양이 돋보이는 ‘토네이도 슬라이드(Tornado Slide)’ 모두 국내 최대 규모인데요. 국내 최장 길이 203m를 자랑하는 ‘더블 스윙 슬라이드’는 더욱 짜릿한 스릴을 위해 6인승 패밀리형 튜브를 타고 높이 18.9m에서 하강해 직경 6m의 거대한 원형 터널 속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어트랙션입니다. 또 거대한 깔때기 모양이 인상적인 ‘토네이도 슬라이드’는 18.9m 높이에서 추락하듯이 급하강해 직경 22m에 달하는 거대한 깔때기 모양의 공간 속을 지그재그로 회전하는 다이내믹한 시설입니다. 슬라이드 길이도 118m로 동일 시설로는 국내 최장입니다.

다양한 시설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종합 물놀이 시설
실내∙외에 각각 위치해 있는 종합 물놀이 시설 ‘티키 아쿠아플렉스(Tiki Aquaplex)’와 ‘자이언트 아쿠아플렉스(Giant Aquaplex)’ 역시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물대포, 바디 슬라이드, 워터 스프레이 등 다양한 시설들이 모여 하나의 정글을 형성하고 있는 이 곳은 남녀노소 모두의 모험심을 자극합니다. 실내 ‘티키 아쿠아플렉스’의 경우 350명을 한 번에 수용할 수 있고, 실외 ‘자이언트 아쿠아플렉스’도 동시에 1천 400명을 수용할 수 있어 그 규모도 대단한데요. 특히 야외에서는 3개의 워터 바스켓이 최대 높이 17.5m에서 6.4톤의 물을 쏟아 부으며 시원한 물벼락을 선사합니다.

사계절 내내 즐기는 실내 스윙 슬라이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실내 ‘스윙 슬라이드(Swing Slide)’도 놓치지 말아야 할 재미입니다. 야외로 노출되어 있는 ‘더블 스윙 슬라이드’와는 달리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실내 스윙 슬라이드는 높이 13m, 길이 138m로 설계되어 어두운 터널을 빠른 속도로 급하강합니다.

 

만끽하라! 워터파크에서 즐기는 이색적인 엔터테인먼트 쇼

롯데워터파크
롯데워터파크에는 기존 워터파크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쇼를 선보입니다. 롯데워터파크의 심볼이자 거대한 파도를 만들어내는 높이 38m의 ‘자이언트 볼케이노(Giant Volcano)’는 하루 10회 다이내믹한 ‘볼케이노 이펙트쇼’를 선사합니다. 매시 정각 2분 전에 ‘자이언트 볼케이노’에서 20m 높이의 불기둥이 솟아오르고, 1.8톤의 물이 40m 높이에서 용암처럼 쏟아져 내리며 장관을 연출하는데요. 화산이 터지면서 시작되는 2.4m 높이의 파도가 40분 간 짜릿한 스릴을 선사합니다.

 

누려라! 찜질방, 사우나, 푸드코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음껏!

찜질방과 사우나가 위치한 폴리네시아 스타일 본관동
롯데워터파크를 방문하면 반드시 먼저 거쳐야 하는 본관동은 입구부터 폴리네시아 느낌이 물씬 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곳에는 한 번에 1천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찜질방과 사우나가 위치해 있는데요. 찜질방 내에는 참숯향균방, 황토장수방 등 8개의 테마룸을 마련해 다양한 향과 폴리네시아 분위기가 어우러져 독특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롯데워터파크 실내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별관동과 파크 곳곳의 편의시설
별관동에는 이용객을 위해 따로 7천 5백여 개의 락카를 마련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실내 워터파크 존과 야외 파도풀 존에는 ‘보라보라 푸드팰리스’, ‘피지 푸드팰리스’와 같은 가족형 식당가가 각각 위치해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크 곳곳에는 누워서 편하게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7백여 개의 썬베드와 가족, 친구, 연인 등 일행과 함께 파크를 배경으로 휴식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 카바나도 120여 개 마련했습니다. 이 외에도 의무실, 수유실, 미아보호소 등 고객을 위한 시설과 총 230명의 수상안전요원을 채용해 고객 편의와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했습니다.

 

롯데호텔부산과 함께 즐기는 롯데워터파크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부산은 롯데워터파크의 오픈을 기념하며 7월 11일까지 ‘롯데워터파크 그랜드 오픈 패키지’를 선보입니다. 롯데워터파크 패키지는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 네임인 로리, 로티, 로키의 세가지로 구성됐는데요. 로리는 디럭스 룸 1박과 함께 롯데워터파크 입장권 2매와 나뚜르 아이스크림 2개가 제공되며 가격은 20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제외)입니다. 로티에는 로리패키지와 비슷한데, 다른 점은 나뚜르 아이스크림 대신 호텔 뷔페식당 라세느 조식 2인이 포함되며 가격은 25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제외)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족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로키패키지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데요. 로키에는 디럭스 패밀리 룸과 함께 워터파크 입장권, 라세느 조식, 나뚜루 아이스크림이 모두 3인 기준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32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제외)입니다. 세가지 패키지 이용객 모두에게는 워터파크까지 가는 셔틀버스가 제공되어 호텔에서 워터파크까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 여름 휴가 어디를 가야 할지 아직 정하지 못하셨다고요? 그럼 국내 최대 규모로 개장한 롯데워터파크는 어떨까요? 스릴 만점인 다양한 어트랙션과 롯데호텔부산에서 즐기는 여유로움, L군은 벌써 여름 휴가가 기대되는데요! 여러분도 잠시나마 일상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여름 휴가 계획을 미리 세워보세요!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home2/lottegtz/public_html/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