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014/06/23

자연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롯데JTB가 추천하는 ‘여름휴가 여행지’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여름휴가지, 메타세콰이어 길

눈 부신 햇살과 이따금 부는 시원한 바람, 휴가 계획을 세우고 도심을 떠날 생각에 설레는 계절, 여름입니다. 뜨거운 태양과 푸른 바다, 그리고 녹색 삼림이 유혹하는 여름은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힐링 여행’을 하기에 제격인데요. L군이 롯데JTB와 함께하는 ‘힐링’ 여름휴가 여행지를 추천해드립니다.

 

한적한 섬마을의 여유, 제주 우도

여름휴가지, 제주 우도

세계가 인정한 아름다운 섬, 제주! 우도는 제주가 품고 있는 또 하나의 섬입니다. 해안 절경과 아름다운 돌담이 제주도의 풍경을 고스란히 닮아 있는 이곳은 에메랄드 빛 바다와 높은 하늘, 해안을 따라 즐비한 검은색 바위가 만들어내는 비경이 이국적인 곳입니다.

여름휴가지, 제주 우도

제주도 성산일출봉 근처인 종달리 해안에서 바라보면 해수면 위로 머리를 들고 물에 떠 있는 소의 형상을 만날 수 있는데, 이처럼 ‘우도’는 바다 위에 누운 거대한 소를 닮았다 하여 이름 붙여졌습니다. 우도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소머리오름’의 넓은 초원과 ‘서빈백사’라 불리는 하얀 산호색 모래가 펼쳐진 쪽빛 바다의 아름다움은 장관을 연출합니다. 또 폭이 좁은 검은 모래 해변과 기암절벽이 둘러싸고 있는 ‘검멀레 해변’의 해안 풍경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시간이 여유롭다면, 우도 중심에 있는 우도박물관과 우도에 연결된 작은 섬인 비양도 등을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도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성산항에서 약 15분 정도 배를 타야 하는데요.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우도 올레길은 걷기엔 부담스럽지만, 자전거나 스쿠터를 이용하면 반나절이면 돌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관광객이 몰리는 여름 성수기에도 조용하고 평화로워 힐링 여행에 안성맞춤이랍니다. 조용한 섬마을의 낭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우도에서 아름다운 여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롯데JTB가 추천하는 여행코스]
新제주 퍼팩트 투어 3일 (서귀포잠수함+마라도+우도) ►바로 가기

 

이국적 아름다움, 거제 외도

여름휴가지, 거제 외도

짙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알록달록 여름꽃들이 저마다의 향기를 뿜는 해상공원은 마치 유럽의 정원을 연상케 합니다. 섬 전체가 이국적인 정원으로 꾸며진 ‘외도 보타니아’는 지중해의 어느 해변 도시를 옮겨 놓은 듯한 아름다운 건물과 조경으로 해외여행의 아쉬움을 달래주는데요. 거제시에서 약 4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외도는 섬이라는 지리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기후가 따뜻하고 강수량이 적당해 다양한 식물이 자라기에 더 없이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희귀 아열대 식물을 비롯해 크고 작은 740여 종의 식물과 거제도, 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관망할 수 있는 탁 트인 풍경이 그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또, 선인장 동산, 비너스 가든, 화훼단지, 전망대, 편백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천국의 계단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볼거리가 쏠쏠합니다.

외도는 거제에서 배를 타고 들어갑니다. 가는 길에 해금강에 들러 멋진 다도해의 경치도 함께 볼 수 있어 더욱 좋은데요. 아쉽게도 외도에는 규정상 1시간 30분밖에 머물지 못하지만, 이국적인 정원과 아름다운 바다 조망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니 이곳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엔 충분하답니다. 올 여름휴가는 다도해 위에 떠 있는 초록빛 천국, 외도로 떠나는 건 어떠세요?

[롯데JTB가 추천하는 여행코스]
천국의 섬 외도 & 동양의 나폴리 통영(한국의 몽마르트 동피랑마을) ►바로 가기

 

둘이서 나란히,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

여름휴가지,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

삭막한 도시를 벗어나 푸름이 가득한 자연을 찾고 싶다면 피톤치드 가득한 담양의 ‘메타세콰이어 길’을 추천합니다. 뜨거운 여름에 시원한 그늘 길을 만들어주는 고마운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늘어선 이곳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꼽힐 만큼 울창한 녹음을 자랑합니다. 특히, 일상에 지친 이들을 위로해 주는 치유의 길이기도 하죠.

담양의 명소인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옛 24번 국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약 2km에 걸친 287그루의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우거져 파란 하늘과 조화를 이루며 동굴처럼 이어져 있습니다. 또 담양의 명소 죽녹원에서부터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을 지나 약 2시간 35분 거리의 오방길 1코스를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죽녹원의 사시사철 푸른 대나무 숲과 메타세콰이어 길의 싱그러움이 더해진 산책길은 편안한 여유를 선사해 준답니다. 이곳에서는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 타고 끝없이 이어진 숲길을 달릴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숲이 선물하는 피톤치드의 양이 가장 많은 여름, 맑고 싱그러운 숲으로 진정한 힐링 여행을 떠나 보세요.

[롯데JTB가 추천하는 여행코스]
초록빛향연♥ 보성녹차밭 & 담양 죽녹원(KTX-당일) ►바로 가기
여름의 푸른 자연은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가 됩니다. 올 여름엔 롯데JTB가 추천하는 ‘여름휴가 여행지’에서 행복한 휴식을 만끽하세요. ^^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Notice: WP_Query는 버전 3.1.0부터 사용중단되었습니다! caller_get_posts는 사용이 중지 되었습니다. ignore_sticky_posts를 사용하세요. in /var/www/html/blog.lotte.co.kr/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