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롯데가 더욱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여타 사회공헌 활동과 다른 ‘인리칭(Enriching) 캠페인’이 그것인데요.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인 ‘인리칭(Enriching) 캠페인’을 L군이 소개합니다.
국민 참여 투표로 주제 선정, 대중과 소통하는 CSR 활동 강화
롯데는 7월 1일부터 국민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인리칭(Enriching)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롯데와 모든 국민이 참여해 더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여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는 달리 주제와 수혜자 선정에서부터 실행까지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상향식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인리칭 홈페이지에서 캠페인 주제를 선정하는 투표가 진행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투표할 수 있는데요. 투표로 주제가 선정되면, 8월 한 달간 준비 기간을 거쳐 9월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될 예정입니다.
국민들이 선택할 수 있는 캠페인 주제는 총 7가지로, 주변의 지인들을 응원하는 주제부터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Dream Store’는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들을 롯데마트에서 3개월간 판매 및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외에도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인 ‘미래의 CEO’,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문화 콘서트’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중의 관심과 참여 독려를 위한 ‘소셜 페스티벌(Social Festival)’
이번 캠페인은 대중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일종의 ‘소셜 페스티벌(Social Festival)’ 형태로 진행되는데요. 주제 선정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투표한 주제가 선정될 경우 해당 사회공헌 활동의 서포터가 되어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준비 기간에도 인리칭 홈페이지에서 지속적인 이벤트와 문화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롯데는 인리칭 캠페인을 통해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보여줄 롯데의 ‘인리칭(Enriching) 캠페인’. ‘인리칭(Enriching) 캠페인’으로 더 풍요롭고 따뜻하게 변할 세상이 궁금해지는데요. 롯데와 함께 세상의 변화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꼭 인리칭 캠페인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