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14/09/03

초고층 복합빌딩 ‘롯데센터 하노이’ 그랜드 오픈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롯데센터 하노이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전통의상 ‘아오자이’를 입은 듯한 건물이 들어섰습니다. 바로 ‘롯데센터 하노이’가 2009년 첫 삽을 뜬 이후 5년만인 지난 9월 2일에 완벽한 모습을 드러낸 것인데요. 부지면적 1만 4천여m²(약 4천2백 여평)에 지하 5층, 지상 65층으로, 전체 면적이 25만 3천여m²(약 7만 6천여 평)에 이르는 ‘롯데센터 하노이’는 완공 전부터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건축물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한국의 기술력과 베트남 전통문화가 결합된 초고층 복합빌딩 ‘롯데센터 하노이’, 그 이야기를 지금 들려드리겠습니다.

 

한국-베트남 경제 협력의 가교, 롯데센터 하노이 그랜드 오픈하다

롯데센터 하노이 그랜드 오픈

베트남 독립기념일인 9월 2일(화), ‘롯데센터 하노이’가 그랜드 오픈했습니다. 이번 오픈 행사엔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및 계열사 대표단과 웅웬 티 조안 베트남 부주석, 전대주 주베트남 한국대사 등 양국 주요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또, 저녁엔 베트남 독립기념일과 ‘롯데센터 하노이’ 그랜드 오픈을 축하하는 불꽃놀이가 열려 사람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입은 듯한 외관으로 멋스러움을 더하고 있는데요. 상층부에서 이어지는 동관과 서관의 형상은 경제발전을 위한 한국과 베트남의 상호협력관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런 롯데센터의 외관은 최첨단 한국의 기술력과 베트남의 전통문화가 결합돼 새로운 조화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롯데센터 하노이를 만나다!

베트남 최초의 최첨단 복합빌딩

롯데센터 하노이

‘롯데센터 하노이’는 베트남에서 처음 선보이는 높이 272m의 인텔리전트 복합빌딩입니다. 빌딩 지하 1층엔 롯데마트가, 지상 저층부 포디움엔 롯데백화점(1층~6층)이, 지상 고층부엔 인텔리전트 오피스(8층~31층)와 서비스드 레지던스(서관 33층~64층) 258실, 그리고 호텔(동관 33층~64층) 318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또, 최상층인 65층엔 전망대와 스카이워크가 설치되고 옥탑층엔 베트남 하노이 최고층 옥외 레스토랑 ‘탑 오브 하노이(Top of Hanoi)’가 자리 잡을 예정입니다.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

‘롯데센터 하노이’는 건설부터 다양한 부가가치를 만들어냈는데요. 5년여 동안의 건설 기간 동안 현장 근로자 등 180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했고, 무려 1,800만 시간 동안 단 1건의 인명 사고도 없는 무재해 현장의 기록을 남기며, 한국의 건설분야 전문성과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오픈 후엔 상시 고용 인원이 약 3천여명 이상이 될 것으로 보여, 고용창출 효과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하노이의 구도심과 신도심의 교차 지점, 우수한 접근성

베트남 하노이 시(市) 바딩구 리우자이와 다오던 지역에 자리 잡은 ‘롯데센터 하노이’는 하노이의 구도심과 신도심이 교차하는 중심에 있어 접근성이 우수합니다. 반경 5km 내에는 주요국가 대사관과 금융・제조・서비스 등 글로벌기업 오피스가 대거 위치해 있고, 국제학교와 국제기구 등도 인근에 있어 빼어난 비즈니스와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복합빌딩, 롯데센터 하노이

인텔리전트 오피스로 베트남 하노이 비즈니스의 환경 업그레이드

롯데센터 하노이 야경

‘롯데센터 하노이’의 프라임 오피스 공간인 지상 8층부터 31층까지는 글로벌 기업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최첨단 인텔리전트 오피스로서 서비스 및 신도심과 구도심의 접근성도 좋아, 글로벌 기업의 헤드 오피스로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롯데센터 하노이’의 최첨단 보안시스템은 사무환경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3단계에 걸친 출입통제시스템은 외부인의 무단접근을 완벽히 차단하고, 지정대피공간, 화재탐지기, 화재대피출구 등의 시설은 재난을 사전예방할 수 있도록 준비해 놓았습니다. 또, 베트남 하노이의 아열대 기후 특성을 반영한 인텔리전트 빌딩은 실내온도는 물론 습도조절 및 공기정화 시스템을 통제해 쾌적한 사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9층부터 28층(9층, 12층, 16층, 20층, 24층, 28층)엔 하늘정원이 있어 보다 업그레드된 비즈니스 환경을 선보입니다.

롯데의 유통 노하우로 차별화된 쇼핑 제공

lotte_blog_center_20140903_4

‘롯데센터 하노이’에 입점하는 ‘롯데백화점 하노이점’은 롯데백화점의 해외 8호점으로 러시아, 중국, 인도네시아에 이은 네 번째 해외 진출입니다. 전체 면적 4만 1천여m²(약 1만 2천5백 여평), 매장 면적 2만 7천여m²(약 8천2백 여평)의 규모로 277개의 브랜드를 선보입니다.

롯데백화점은 하노이 지역 인구 중 40세 이하의 젊은 인구 비중이 전체 인구 중 70%에 달하는 지역적 특징을 MD 구성에 반영하고, 대사관 등 관공서가 많은 상권 특성을 생각해 소비 성향이 강한 20대 여성 고객을 타깃을 한 풀(FULL) 라인 백화점을 지향했습니다. 또, 최초 가전브랜드관, 최대 화장품 매장 등 ‘최초’, ‘최대’의 MD 구현으로 차별화된 백화점을 선보입니다. 화장품 매장엔 하노이 유통업체 중 가장 많은 36개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롯데센터 하노이’ 지하 1층엔 ‘롯데마트 하노이센터점’이 있습니다. 이곳은 롯데마트 하노이 2호점이자, 베트남 8호점인데요. 유동인구가 많고 시내 중심가인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상품 구색을 차별화하고, 고객 편의 시설을 늘렸습니다.

호텔 수준의 ‘서비스드 레지던스’로 주거 수준 격상

롯데센터 하노이 서비스드 레지던스

‘롯데센터 하노이’엔 최고급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인 ‘더 레지던스(THE RESIDENCE)’가 들어서면서, 5성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와 편의시설 등을 제공받게 됩니다. 서관 33층부터 64층에 들어서는 총 258개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총 4개 타입으로 구성되는데요. 타입별로 ▲1베드 77실(70㎡) ▲2베드 114실(110㎡) ▲3베드 63실(140㎡) ▲4베드 3실(166㎡) ▲대사관 관저용 1실(276㎡)로 나뉘고, 각각의 맞춤형 인테리어를 제공합니다. 입주민 지정출입구와 2단계 보안시스템을 통해 출입을 통제하고, 철저한 재난대피 시스템을 완비해, 보안과 안정성도 강화했습니다.

5성급 롯데호텔의 품격있는 서비스

롯데센터 하노이 호텔

‘롯데센터 하노이’ 동관에 위치한 롯데호텔 하노이의 경우, 총 318개의 객실과 4개의 레스토랑, 2개의 바&라운지, 1개의 베이커리, 3개의 연회장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최초 ‘에비앙 스파(Evian Spa)’, 야외 수영장, 클럽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고품격 편의시설을 갖춘 5성급 호텔입니다. 베트남 전통 문양을 활용한 객실은 디럭스 객실(235실)과 스위트 객실(83실)로 나뉘어 있고, 하노이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홍콩 딤섬 레스토랑 최초로 미슐랭 1스타를 획득한 ‘팀호완(Tim Ho Wan)’과 다양한 칵테일도 함께 맛볼 수 있는 ‘더 라운지 스카이(The Lounge Sky)’ 등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노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새로운 관광명소

롯데센터 하노이 전망대

‘롯데센터 하노이’ 65층 전망대엔 272m 높이에서 발밑을 내려다볼 수 있는 ‘스카이 워크’가 있습니다. 이곳에 서면, 하노이 전역을 감상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체험도 할 수 있어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전망대 옥탑엔 전 세계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하노이 최고급 레스토랑 ‘탑 오브 하노이(Top of Hanoi)가 오픈합니다.

65층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지하 1층엔 최첨단 기술과 베트남 전통문화를 접목한 색다른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초롱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랜턴홀’, LED조명을 활용해 빛나는 밤하늘과 베트남의 대나무 숲 이미지가 어우러지도록 연출한 ‘대나무숲길’, 다양한 미디어 아트를 통해 하노이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볼 수 있는 ‘웰커밍 시어터’, 전망대 기념사진을 볼 수 있는 ‘포토존’ 까지, 한국의 최첨단 기술과 베트남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멋진 볼거리가 될 것입니다. 한편, 65층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는 65층까지 무려 50초 만에 도착하는 고속 엘리베이터로 이동 중 LED를 활용해 다양한 테마의 하늘빛을 연출합니다.

롯데자산개발(주) 김창권 대표이사는 “‘롯데센터 하노이’는 롯데 최고의 경쟁력을 한데 모아 베트남에 선보이는 첫 번째 인텔리전트 복합단지로 하노이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 이는 ‘롯데’ 브랜드를 베트남에 알리는 확실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또, 베트남 거주자들을 위한 삶의 질을 한층 더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비즈니스 허브와 라이프스타일 센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베트남의 럭셔리한 랜드마크가 될 ‘롯데센터 하노이’!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더욱 기대되는데요. 롯데가 해외 최초로 베트남 하노이에 선보이는 초고층 복합 빌딩인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기를 바랍니다.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