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는 소풍’이라고 하면 많은 분이 산과 들, 그리고 놀이동산을 생각할 텐데요. 이 중 다양한 놀이 기구들이 가득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어 온 가족 소풍 장소로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하지만, 막상 이곳에 가면 어떤 어트랙션을 타야 할 지, 어디서 점심을 먹어야할지 고민되는데요. 그래서, 오늘 L군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롯데월드 어드벤처 추천코스를 준비했습니다.
부모와 아이가 마음 편히 즐겨요, 즐거운 유아 추천코스
아직은 어트랙션을 타는 것이 무섭고 서툰 유아기(1세~6세)의 자녀. 롯데월드 어드벤처엔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여러 가지 어트랙션이 마련돼 있습니다. 모든 어트랙션은 아이가 보호자와 함께 탑승해야 하므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아용 추천코스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회전목마 → 로티의 키즈토리아 → 아쿠아 프라자 식당 → 드림보트 → 퍼레이드 관람 → 쁘띠 빵빵 → 어린이 전망차
추천 코스의 첫 시작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오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회전목마’입니다. 화려한 조명 아래 64필의 백마가 우아하게 돌아가는 회전목마. 보호자를 동반하면 키 100cm 미만의 아이도 탑승할 수 있는데요. 회전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아이가 무서워하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어, 두 번째로 이동할 장소는 회전목마 옆에 있는 ‘로티의 키즈토리아’입니다. 볼 배틀, 동화나라 컨셉의 플레이 그라운드, 신데렐라의 성 등으로 꾸며진 키즈토리아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 여기 시설들은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선보이는 특수 재질의 소프트폼으로 제작돼 아이들이 맨발로 마음껏 뛰어다니며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키즈토리아는 키 120cm 이하의 아이만 보호자 동반 시에 입장이 가능한데요. 입장 후 50분 동안만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즈토리아 출구로 나오면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어린이 전용 어트랙션이 모여 있는 키즈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키즈존에서는 ‘유레카’, ‘Do you speak Beluga?’, ‘어린이 범퍼카’ 등 7개의 어린이 전용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키 110cm 미만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 동반 시 탑승이 가능합니다.
키즈토리아에서 신나게 논 다음, 허기진 아이를 위해 키즈존에 위치한 ‘아쿠아 프라자’에서 점심을 먹는 건 어떨까요? 바닷속 테마로 꾸며진 아쿠아 프라자에서는 볶음밥, 돈가스, 피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들이 가득합니다.
네 번째 장소는 어드벤처 지하 1층, 언더랜드에 위치한 ‘드림보트’입니다. 2인승 보트에 몸을 싣고 숲 속 요정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패밀리 보트 라이드로, 키 120cm 미만의 아이는 보호자와 동반해야만 하는 어린이 전용 어트랙션입니다.
더불어,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최고의 볼거리인 퍼레이드 관람도 놓칠 수 없겠죠?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에서 약 30분 동안 진행하는 퍼레이드는 매일 오후 2시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현재, 퍼레이드는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9월부터 10월까지 약 두 달 동안 ‘로티스 할로윈 파티 퍼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로티의 친구들과 마녀, 드라큘라, 미라 등 유령친구들을 퍼레이드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또한, 퍼레이드 도중,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된 신나는 율동 시간도 함께 마련됩니다. 한편, 6세에서 10세의 어린이는 롯데월드 홈페이지(http://www.lotteworld.com/)에서 사전신청을 통해 퍼레이드카에 직접 탑승해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할로윈 스타’가 될 수 있으니, 아이와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실외 매직아일랜드로 가볼까요? 유아를 위한 여섯 번째 장소는 클래식 자동차를 타고 호숫가를 달리는 어트랙션인 ‘쁘띠 빵빵’입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호숫가를 돌며 부모와 아이만의 낭만적인 시간을 선사합니다. 마지막 코스는 ‘어린이 전망차’입니다. 전망차를 타고 높이 올라가 매직아일랜드를 둘러싼 석촌호수를 바라보며 아이와 함께 롯데월드 소풍을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쁘띠 빵빵과 어린이 전망차는 보호자를 동반한 어린이만 탑승이 가능한 어린이 전용 어트랙션입니다. 어린이 전망차는 5세 이상부턴 어린이 친구들끼리 탑승이 가능합니다.
활기 넘치는 초등학생에게 딱 맞춤, 신나는 초등학생 추천코스
누구보다 가을소풍을 기다렸을 초등학생 자녀! ‘이것도 타고 싶고, 저것도 타고 싶고’, 타고 싶은 것이 많아 고민인 아이를 위해 L군이 준비했습니다. 활기 넘기는 초등학생 자녀와 엄마와 아빠까지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드래곤 와일드 슈팅 → 로티의 열기구 여행 → 퍼레이드 관람 → 후룸라이드 → 라인랜드 도니버거 → 월드모노레일 → 회전그네
초등학생을 위한 추천코스의 첫 번째는 박진감 넘치는 슈팅게임, ‘드래곤 와일드 슈팅’입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회전목마 옆에 위치한 드래곤 와일드 슈팅은 용을 잡으러 모험을 떠나는 어드벤처형 슈팅 어트랙션인데요. 4인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가족형 놀이기구로 아이와 함께 엄마와 아빠도 신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장소는 드래곤 와일드 슈팅 맞은편에 있는 ‘로티의 열기구 여행’입니다. 360도의 거대한 ‘서클 스크린’은 스펙터클한 영상을 자아내 정말 열기구에 올라탄 듯한 느낌을 주며 실감 나는 모험을 선사합니다. 드래곤 와일드 슈팅은 키 110cm 미만, 로티의 열기구 여행은 키 120cm 미만의 어린이는 탑승할 수 없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장소는 롯데월드의 인기 어트랙션! ‘후룸라이드’입니다. 4인승 통나무 배를 타고 쥬라기 시대의 공룡들이 살아 움직이는 정글 속으로 출발하는 코스로, 급류에 밀려 폭포에서 떨어지는 순간은 생각만 해도 스릴이 넘치는데요. 키 110cm 미만의 어린이는 후룸라이드에 탑승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자, 금강산도 식후경! 푸짐한 수제버거로 아이의 배를 두둑하게 채워주세요. 어드벤처 2층에 위치한 ‘라인랜드 도니버거’에는 생감자로 만든 바삭한 감자튀김과 신선한 재료로 만든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답니다.
이어지는 장소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매직아일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월드모노레일’입니다. 어드벤처 3층에서 탑승하는 전망열차로, 아이와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롯데월드만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소는 매직아일랜드의 ‘회전그네’! 빙글빙글 도는 회전그네에 앉아 아이와 함께 시원한 가을바람을 만끽해보세요. 키 110cm 미만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반 시 월드모노레일에 탑승할 수 있으며, 회전그네는 키 120cm 미만의 아이는 탑승할 수 없습니다.
각 연령대의 아이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롯데월드 코스, 어떠셨나요? 모험과 신비의 나라,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구석구석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 만점 코스인데요. 이번 가을 소풍은 L군이 소개한 롯데월드에서 소중한 아이와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