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2014/10/01

방콕을 발칵 뒤집다! 롯데 관광 3사의 합동 로드쇼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
  • 닫기 아이콘
공유하기 아이콘

지난 9월, 태국의 수도 방콕이 한바탕 들썩거렸습니다. 바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면세점, 롯데호텔이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으로 3사 합동 로드쇼를 개최한 행사 때문이었는데요. 이에 태국 한류의 선도적인 대세그룹 EXO의 멤버들도 함께 해 그 열기를 더했습니다. 방콕을 뜨겁게 달군 롯데그룹 관광 3사의 합동 로드쇼! 그 이야기를 지금 L군이 소개합니다.

 

롯데그룹 관광 3사의 합동 태국 로드쇼, 성황리에 마무리

롯데 3사 태국 합동 로드쇼 단체 사진

롯데그룹 관광 3사의 합동 로드쇼는 한국 여행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태국 단체 여행객을 보다 많이 유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지난 9월 26일(금)과 27일(토), 2일 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습니다.

롯데 3사 태국 합동 로드쇼에 몰린 취재진들

로드쇼 첫째 날인 26일에는 현지 주요 여행사와 매스컴을 초청해, 롯데그룹 관광 3사의 소개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준비한 공연, 그리고 현지 언론사 및 매체를 대상으로 기자간담회가 마련됐습니다. 이날 행사엔 태국 5개 지상파 방송 채널 외 11개의 주요 TV 매체와 70여 명의 언론사 매체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는데요. 롯데월드 어드벤처 공연 이외에도 비언어 퍼포먼스인 ‘난타’ 공연과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면세점 쇼핑을 하나로 묶는 특별 패키지 특전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롯데 3사 태국 로드쇼를 관람하고 있는 관객들

로드쇼 둘째 날인 27일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관광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우선, 롯데월드 어드벤처 대표 캐릭터인 로티와 로리의 축하공연에 이어, 아시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 그룹 EXO의 멤버 레이(Lay)와 첸(Chen)의 사인회와 포토 타임을 가졌습니다. 태국 현지에선 로드쇼에 EXO가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로드쇼 일주일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엄청난 관심을 보였는데요. 실제 행사 당일에 3,000명이 넘는 현지인이 몰리기는 등, 행사는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롯데 3사 태국 합동 로드쇼의 모습, 로티 로리의 공연 & 엑소 레이와 첸의 모습
롯데월드 어드벤처 로티와 로리의 공연 모습(좌), EXO 멤버 첸과 레이의 사인회(우)

한편, 이번 행사는 작년 하반기부터 롯데그룹 관광 3사가 공동으로 진행한 6번째 프로모션 행사였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동우 대표이사는 “연간 백만 명의 해외 입장객이 찾는 롯데월드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와 함께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며, “이번 3사 로드쇼를 계기로 태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했습니다.

 

글로벌로 뻗어 가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면세점, 롯데호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모습

태국에서 성공적인 로드쇼를 진행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면세점, 롯데호텔. 이 중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글로벌 TOP5 테마파크’라는 비전으로 새롭고 다채로운 파크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미 김해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롯데월드테마파크를 올 상반기에 오픈했으며, 하반기엔 제2롯데월드 엔터테인먼트동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개장할 예정입니다.

롯데 면세점과 롯데호텔의 모습

또한, 롯데면세점은 ‘2018 글로벌 TOP2’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지난 9월 4일(목) 개장한 간사이 공항점을 포함, 해외에 인도네시아에 2곳, 싱가포르에 2곳, 괌에 1곳 등 총 6개의 해외 점포를 운영하고 있고, 더 넓은 해외 시장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올해 글로벌 면세 브랜드 4위에서 한 단계 높은 3위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롯데호텔은 지난 6월에 롯데호텔괌, 7월에 롯데시티호텔구로, 9월에 롯데호텔하노이를 오픈하며 국내 10개, 해외 5개의 체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중국 옌타이와 심양 등에 진출할 계획도 갖고 있으며, ‘2018 아시아 TOP3 브랜드 호텔’이라는 비전으로 전세계 거점에 체인 호텔을 보유한 글로벌 리딩 호텔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롯데는 해외 관광객의 적극적인 국내 유치를 취지로 이번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롯데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그 역할을 다할 예정입니다. L군과 함께 많은 응원과 관심 바랍니다.

목록 공유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 밴드 아이콘
  • url 아이콘